화장품 무역 전시회 ‘일본 코스메 위크 2020’, 20일부터 3일간 도쿄서 개최

화장품 개발 관련 최신 정보가 한 곳에 집결

총 160개의 코스메틱 관련 세미나 3일 동안 동시 진행

2020-01-09 09:00
도쿄--(뉴스와이어)--일본 최대 화장품 종합 무역 전시회인 코스메 위크 2020(COSME Week 2020)이 1월 20일(월)부터 22일(수)까지 3일 동안 일본 마쿠하리 멧세 전시회장에서 개최된다.

코스메 위크 2020에는 약 880개의 참가사가 화장품 완제품부터 용기 OEM, 원료 개발, 먹는 화장품까지, 화장품에 관련한 모든 아이템들이 총 집합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코스메 위크에서는 총 160개의 화장품 관련 세미나 세션이 전시회장 내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메 위크 2020은 코스메 도쿄 2020(COSME TOKYO 2020), 코스메 테크 2020(COSME Tech 2020), 이너뷰티 도쿄 2020(INNER BEAUTY TOKYO 2020), 3개의 전문 전시회로 구성되어 있다.

◇일본 및 아시아의 화장품 동향을 파악하기에 최적인 세미나 세션

전시장 내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세미나는 비즈니스의 확대와 화장품 업계 관계자와의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1월 전시회에서는 총 160개의 세션으로 세미나가 진행되며 일본 최대 화장품 전시회에 걸맞게 많은 일본의 화장품 업계 전문가가 최신 정보를 주제로 강연한다.

각 전문 전시회 별로 기조 강연, 특별 강연, 전문 세션이 있으며, 전시회 출전사가 직접 강연하는 무료 세미나도 준비되어 있다. 세미나는 대부분 일본어로 진행되며 일부 세션에 한해 2개 국어(영어와 일어)로 진행될 예정이다.

◇코스메 위크 2020 세미나 프로그램 (일부)

[COSME-K] 소비자의 마음을 잡기위한 화장품 만들기 - 2세션
1월 20일(월) 10:00 - 11:30
Pola’s approach and vision of personalized cosmetics(맞춤형 화장품의 비전에 대한 Pola의 접근)
강연자: Yoshikazu Yokote President, POLA, Inc.

The new era of D2C marketing: Explore our unique “fans” community marketing(D2C마케팅의 새로운 시대: 유니크한 “fans” 커뮤니티 마케팅)
강연자: Tomoko Saito President, Representative Director, Attenir, Corp.
*2개 국어 진행(영어/일어)
*VIP 참관객은 무료 청강 가능

[INB-S2] - 1세션
1월 20일(월) 12:00 - 13:00
The Key to Success Health Foods Company in an e-commerce Market(건강식품 브랜드가 e커머스 시장에서 성공하는 키포인트)
강연자: Masaki Tamura President, Direct Marketing Zero Co., Ltd.

[COSME-S1] 화장품의 최신 트렌드와 전망 - 2세션
1월 20일(월) 15:00 - 16:30
アットコスメが見る生活者のいま(@cosme가 보는 소비자의 현재)
강연자: Tetsuo Yoshimatsu President and Chief Executive Officer, islyle Inc.

化粧品トレンドの最新動向と展望~新作コスメの傾向からひも解く~(화장품 트렌드의 최신동향과 전망 ~최신 코스메틱 동향으로 풀어나가다~)
강연자: Miyoji Okabe President, BeautyScience-Garden

[CT-S4] - 1세션
1월 22일(수) 12:00 - 13:00
化粧品輸入販売の基礎知識 ~医薬品医療機器等法から学ぶ~(화장품 수입판매의 기초지식 ~법으로 배우는 의약품/의료기기~)
강연자: Takeshi Yoshida President, Japan Association for Pharmaceutical Affairs Law Foundation

세미나 청강을 통해 화장품 업계 리더의 사고와 통찰력을 습득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말아야 한다. 코스메 위크 2020의 세미나 스케줄을 미리 확인하고 청강 예약하는 것을 추천한다.

무료 초대권 미지참 시 현장에서 5만원 상당(5000엔)/1인이 부과된다.

무료 초대권(참관 티켓) 신청은 코스메 위크 2020 전시회 홈페이지나 전시회 공식 네이버 블로그에서 신청 가능하다.

◇코스메 도쿄 - 새로운 업체 발굴을 위한 최적의 장소

일본에서 개최되는 화장품 전문 전시회 중 평년 가장 큰 규모로 진행되는 COSME TOKYO 2020 [제8회 국제 코스메틱 무역 페어] (이하 코스메 도쿄 2020)에서는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오가닉&천연 제품, 색조화장품, 스파 제품, 향수, 남성 화장품과 같은 뷰티를 총망라하는 화장품 제품들이 3일간 선보여질 예정이다. 1월 전시회에는 30개국/지역에서 880사가 참가하고 3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메 도쿄 2020은 Made-in-Japan 제품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주목할 만한 코스메틱 아이템을 찾는 바이어라면 ‘꼭 방문해야 하는 전시회’로 자리매김하였다.

아시아에서 소싱할 수 있는 유럽 코스메틱

올해 주목할 만한 또 다른 포인트는 30개국/지역에서 출품한 어디서도 찾아볼 수 없는 유니크하고 다양한 라인업의 유럽 제품들이다. 일본 시장에서의 수입 화장품 열풍은 전시회에 참가하는 해외 참가사 수로도 가늠할 수 있다. 프랑스, 이탈리아, 폴란드, 독일과 같은 유럽 국가에서의 참가는 물론, 중동, 아시아에서의 참가도 매년 늘고 있어 국가관도 추가되고 있는 추세다. 이번 1월 전시회에는 한국관을 시작으로 중국, 프랑스, 이탈리아, 캐나다, 폴란드, 대만, 태국, 미국 국가관이 확정되었다.

전 세계에서 이미 유명한 브랜드인 L’ERBOLARIO(이탈리아)와 MEDITERRANEAN COSMETICS(그리스)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코스메 도쿄에 출전하며, 일본과 아시아 시장에 새롭게 비즈니스를 전개하려는 참가사들이 자사 브랜드를 내놓을 예정이다. 이에 새로운 유럽 브랜드를 찾는 바이어들에게 코스메 도쿄는 돈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전시회로서 매력 있게 다가올 것이다.

오직 코스메 도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J-뷰티

일본에서 열리는 만큼 코스메 도쿄 2020에서는 J-뷰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J-뷰티 제품을 소싱 할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 할 수 있을 정도로, 다가오는 전시회에서는 일본 각 지역의 천연 재료를 사용해 만든 뷰티 제품들이 트렌드로 다가올 것으로 예상된다.

◇코스메 테크 - 아시아의 화장품 제조업자들을 위한 필수 전시회

코스메 도쿄에서 완제품을 소싱할 수 있다면 코스메 테크에서는 화장품 원료부터 판촉까지 카테고리별로 8개의 전문 존이 구성되어 있어 제조에 관련된 모든 상품과 서비스를 찾아볼 수 있다.

코스메 도쿄와 함께 매년 전시회 규모가 확대되어 화장품 업계의 모든 종사자가 꼭 방문해야 하는 필수 전시회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코스메 테크는2020에는 30 개국/지역에서 880사가 참가하고 3만 명의 참관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코스메 테크 2020은 제품의 품질 향상을 도모하는 업계 전문가들이 다수 방문할 예정이다.

일본의 퀄리티 높은 Private Label/OEM

안전하고 믿을 만한 화장품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함께 일본의 퀄리티 높은 제조 서비스는 전 세계에서 더욱더 유명해지고 있다. 일본 내에서 개최되는 화장품 전시회를 대표하는 전시회 중 하나로서 코스메 테크 2020에는 다수의 일본 유명 코스메틱 제조사 및 브랜드가 출전한다. 특히, 행사 기간 중에는 현장 미팅을 통해 샘플 발주도 가능하다.

다양한 패키징이 한 곳에 집결

화장품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키는 패키징에 관련된 모든 것이 코스메 테크 2020에 집결한다. 유리병, 종이박스, 플라스틱/종이 용기, 프린팅 솔루션, 튜브 등이 출품될 예정으로,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부터 기능성/친환경 소재 패키징까지 코스메틱 업계 종사자라면 한곳에서 원하는 모든 걸 소싱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다.

유니크하고 혁신적인 화장품 원료

오가닉 & 친환경 원료(e.g. 미강, 미역, 사탕수수, 순금), 기능성 화장품(e.g. 안티에이징, 줄기세포, 생명과학) 등 전 세계의 R&D 전문가들을 놀라게 할 만한 유니크하고 혁신적인 성분의 화장품을 코스메 테크 2020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전시회 내에 준비된 스페셜 존인 ‘World Ingredients Pavilion’에서는 일본을 제외한 해외의 특별한 화장품 원료들도 소개될 예정이다.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유니크하고 혁신적인 화장품 원료를 찾고 있다면 코스메 테크 202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너뷰티 도쿄 - 일본 유일의 미용 & 건강식품 전문 전시회

코스메 도쿄와 코스메 테크에서 화장품 브랜드, 원료, 패키징 등의 화장품 관련 제품들을 찾아볼 수 있는 반면, 이너뷰티 도쿄에서는 말 그대로 이너뷰티에 관련한 모든 제품들을 소싱할 수 있다. 미용/건강 식품, 드링크, 보조제품, 슈퍼푸드, 등, 몸속까지 예뻐지는 아이템이 다수 출품될 예정이다. 다가오는 전시회에서는 특허 성분이 들어간 여성용 탈모 치료 보조제품(일본), 콜라겐 뷰티 드링크(독일), 다이어트용 목이버섯 누들(일본)과 같은 다양한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홈페이지를 통해 제품 설명과 사진을 확인할 수 있으니 방문하고 싶은 업체를 미리 확인하는 걸 추천한다.

◇헬스 & 뷰티 굿즈 엑스포 도쿄 - 새로운 기술의 건강 & 미용 기기가 다수 출품

헬스 & 뷰티 굿즈 엑스포 도쿄는 코스메 위크와 동시 개최되는 라이프스타일 위크의 8개 구성 전시회 중 하나이다. 에스테틱 관련 기기, 헤어드라이어, 몸매 교정기, 등의 화장품보다 큰 카테고리의 뷰티 제품들을 소싱 할 수 있는 장소이다. 코스메 위크와 같은 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되기 때문에 멀리 장소를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 수 있다. 헬스 & 뷰티 굿즈 엑스포 도쿄에는 코스메 위크 입장 배지로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전시회 부스 참가, 무료 입장권, 등 전시회 관련 최신 정보는 전시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에 기재된 모든 수치는 동시 개최 전시회를 포함한 예상 수치이다.

코스메 위크 사무국 개요

Reed Exhibitions Japan Ltd.가 운영하는 전시회 사무국이다.

Reed Exhibitions Japan Ltd. 개요

코스메 도쿄·코스메 테크 사무국을 운영하는 Reed Exhibitions Japan Ltd.는 1986년에 설립되었으며 세계적인 전시회 주최사인 Reed Exhibitions의 그룹에 속해 있다. 참가사와 참관자 모두가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과 기업의 이익에 직결되는 무역 전시회를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여 2003년에는 일본 최대의 전시회 주최사가 되었다. 그 후 15년이 지난 2018년에는 62개의 산업 분야에서 연간 231개의 전시회를 주최, 대부분의 전시회가 일본 최대, 세계 최대급으로 성장하기에 이르렀다. 성공적인 국제 전시회를 주최하여 일본과 세계의 무역을 촉진시키기 위해 힘쓰고 있다.

코스메 도쿄 무료 입장권 신청: http://www.cosmetokyo.jp/inv_en/
코스메 도쿄 부스 참가 정보: http://www.cosmetokyo.jp/ex_en/
코스메 테크 무료 입장권 신청: http://www.cosme-i.jp/inv_en/
코스메 테크 부스 참가 정보: http://www.cosme-i.jp/ex_en/

웹사이트: https://www.reedexpo.co.jp/ko/

연락처

코스메 위크 전시회 사무국
Reed Exhibitions Japan Ltd.
이영은
+81-3-3349-8587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