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트러스, 임원진 인사 단행

업계 베테랑 마이크 엘리스, 데이비드 힌튼 총괄부사장 승진… 코베트러스 글로벌 사업서 추가 역할 수행

조지아 라이트, 총괄 부사장 승진

뉴스 제공
Covetrus 나스닥 CVET
2020-01-09 14:08
포틀랜드, 메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동물 의약품 분야를 선도하는 세계적 기업 코베트러스(Covetrus™)(나스닥: CVET)가 임원진과 지역 책임자를 대거 교체한다고 7일 발표했다.

2020년 1월 7일 자로 마이크 엘리스(Mike Ellis)는 총괄부사장으로 승진했으며 기존의 유럽 책임자 역할에 북미 지역 총괄 역을 추가하게 된다. 데이비드 힌튼(David Hinton)도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 아시아태평양(APAC) 및 신흥시장 책임자로서의 기존 역할 범위에 글로벌 조달 관장 책임을 더하게 된다. 조지아 라이트(Georgia Wraight)는 총괄 부사장으로 승진해 코베트러스의 글로벌 테크놀로지 솔루션(Global Technology Solutions) 조직을 계속 이끌게 된다. 글로벌 테크놀로지 솔루션은 2019년 11월 코베트러스 산하 글로벌 소프트웨어 서비스(Global Software Services)와 글로벌 프리스크립션 매니지먼트(Global Prescription Management) 사업 부문을 통합한 후 설립됐다. 매튜 레너드(Matthew Leonard)는 글로벌 공급망 책임자 및 총괄부사장, 북미 담당 사장직을 떠나 자문 역을 맡게 된다.

코벤트러스는 임원진 교체 외에도 유럽 지역에 새로운 조직 구조를 도입할 예정이다. 보다 넓은 지역을 북유럽, 중부 유럽 및 중부 동유럽 등 3개 지리적 그룹으로 묶어 중앙 집중화해 운영을 단순화하고 고객 및 제조 파트너의 니즈를 보다 효과적으로 충족시킨다는 구상이다.

· 북유럽: 영국, 아일랜드, 프랑스를 포함한 북유럽 지역은 제이미 태터스필드(Jamie Tattersfield) 북유럽 부사장이 총괄하게 된다. 태터스필드는 최근까지 코베트러스 영국 상무이사를 지냈으며 더블유 앤 제이 던롭(W. & J. Dunlop Ltd., 약칭 던롭)을 비롯해 30년 이상 영국 수의학 용품 비즈니스에 몸담아 왔다.

· 중부 유럽: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벨기에를 포함한 중부 유럽 지역은 토마스 프리들(Thomas Friedl) 중부유럽 부사장이 이끌게 된다. 프리들은 최근까지 코베트러스의 DACH 지역 상무 이사를 지냈으며 지난 25년간 동물 의학 및 의료기기 산업에서 다수 중책을 역임했다.

· 중부 동유럽: 폴란드, 체코, 슬로바키아, 루마니아를 포함하는 중부 동유럽 지역은 카롤리나 브로지악(Karolina Brodziak) 중부 동유럽 부사장이 이끌게 된다. 브로지악은 최근까지 코베트러스 폴란드 상무 이사를 지냈으며 약 20년 동안 메디벳(Medivet)을 포함해 회사 동물 의약품 및 서비스의 폴란드 유통 사업 분야에서 다수 직책을 역임했다.

각 지역 그룹의 부사장과 코베트러스의 스페인 및 포르투갈 사업부 상무이사는 마이크 엘리스 직보 체제로 일하게 된다.

한편 코베트러스는 2020년 2월 12일 자로 사이먼 헬람스(Simon Hellams)를 호주/뉴질랜드(ANZ) 부사장 겸 상무이사로 영입할 예정이다. 헬람스는 지난 20여년 동안 루랄코 홀딩스(Ruralco Holdings), 베링거 잉겔하임(Boehringer Ingleheim), 메리알(Merial)을 비롯해 역내 동물 건강 및 농업 분야에서 다수 경영직을 성공적으로 역임했다. 헬람스는 데이비드 힌튼 직속으로 일하게 된다.

코베트러스(Covetrus) 개요

코베트러스(Covetrus)는 세계적인 동물 의학 기술·서비스 기업으로 수의학 분야 파트너가 의료 및 재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제품, 서비스, 기술을 단일 플랫폼에 통합하고 이 플랫폼을 통해 고객이 업무에 필요로 하는 최적의 솔루션과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동물의 웰빙과 동물 케어 전문가를 위해 열정을 쏟고 있으며 이를 발판으로 동물 약품 업계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코베트러스는 미국 메인주 포틀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5500여명의 임직원이 전 세계 10만명 이상의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covetr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33년 제정되고 이후 개정된 미국 증권법 27A항과 1934년 제정되고 이후 개정된 미국 증권거래법 21E항에 의거한 특정 미래 예측 진술을 포함하며 여기에는 리스크와 불확실성이 내포돼 있다. 회사의 계획, 장기 가치 창출, 이사회 및 그 밖의 사안과 관계된 내용이 미래예측 진술에 해당된다. 경우에 따라 ‘예상하다’, ‘믿다’, ‘잠재적인’, ‘지속하다’, ‘관측하다’, ‘추정하다’, ‘기대하다’, ‘계획하다’, ‘방침이다’, ‘~일지도 모른다’, ‘~일 수도 있다’, ‘~일 수 있다’, ‘~일 가능성이 있다’, ‘~할 것이다’, ‘해야 한다’ 혹은 미래 상황이나 결과에 대한 불확실성을 내포한 표현으로 미래예측 진술을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다수의 리스크와 불확실성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여기에는 △운영 및 직원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능력과 관련된 리스크 △코베트러스를 탄생시킨 거래에 대한 기대 이익과 시너지를 현실화할 능력 △합병 완료가 직원, 고객, 경쟁사 등의 관계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 △핵심 인력 보유 능력 △성과 목표 달성 능력 △금융 시장, 금리, 환율 변동 △시장 상황 변동 △브렉시트(Brexit)의 영향 △2019년 3월 29일 제출한 10-K 양식 연차 보고서와 2019년 9월 30일 마감 분기에 대한 10-Q 양식 분기 보고서, 기타 증권거래위원회(SEC) 제출 자료에 ‘위험 요소’라는 제목으로 기술된 내용을 포함한 기타 위험 및 요인 등이 있으나 이에 국한되지 않는다. 회사의 미래예측 진술은 경영진의 현재 신념과 기대에 기반하고 있다. 또한 회사는 법적 요구가 없는 한 자료 배포일 이후에 새로운 정보, 미래 진행 상황 또는 그 밖의 이유로 발생한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해 이 자료에 포함된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투자자는 미래예측 진술에 과도하게 의존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700534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covetrus.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코베트러스(Covetrus)
투자 문의
니콜라스 잰슨(Nicholas Jansen)
+1 (207) 550-8106
nicholas.jansen@covetrus.com
홍보 문의
키니 슈프(Kiní Schoop)
+1 (207) 550-8018
kini.schoop@covetru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