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럼 연구소, 아라전 바이오사이언스와 백신 개발 협력 발표

뉴스 제공
GVK Biosciences
2020-01-10 09:56
하이데라바드, 인도/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라전 바이오사이언스(Aragen Bioscience, Inc)와 세계 최대 백신 제조사인 인도 세럼 연구소(Serum Institute of India Pvt. Ltd., 이하 세럼)가 세럼이 진행하고 있는 HIV 프로그램을 지원하기 위해 다수의 안정적 세포주 개발에 협력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아라전은 GVK 바이오(GVK BIO) 계열 사업부로 단일 클론 항체 및 거대 분자 치료제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유수 전임상 임상시험수탁기관(CRO)이다. 양사 파트너십은 인간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저렴한 단일 클론 항체 개발을 목표로 ‘생명과학 연구 개발(R&D) 가속화’에 매진하는 두 조직을 통합하게 된다.

아라전은 독점적 벡터와 CHO DG44 숙주세포를 활용하는 RapTr™ 플랫폼을 바탕으로 자사의 전문 기술력을 활용할 계획이다. 아라전은 분석 플랫폼을 결합해 세럼에 고발현 세포주를 제공함으로써 세럼이 프로그램의 조속한 제조 단계로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게 된다. 50년 이상 저렴한 의약품 개발에 매진하며 성과를 거둬온 세럼은 새로운 분자를 전 세계 질병 치료와 예방을 위한 강력한 백신 또는 치료법으로 발전시키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마니 칸티푸디(Manni Kantipudi) 아라전 회장 겸 GVK 바이오 최고경영자(CEO)는 “백신 분야의 세계 선도 기업과 손을 잡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그는 “아라전 팀은 고난도의 단백질 복제 및 발현 능력으로 전 세계에서 인정을 받고 있다”며 “세럼과 협력을 통해 저렴한 생물학적 제제를 개발하기 위해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아다르 푸나왈라(Adar Poonawalla) SIIPL CEO는 “아라전과 제휴하게 돼 대단히 기쁘다”며 “SllPL은 새로운 단일 클론 항체를 발견하기 위해 이미 IAVI 및 스크립스 리서치(Scripps Research)와 협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우리의 제조 능력과 안정적인 세포주를 개발하기 위한 아라전과의 협력을 바탕으로 개발 도상국 및 선진국에 비용 효율이 우수한 HIV 단일 클론 항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GVK BIO 개요

글로벌 생명과학 업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연구 개발 수탁조직인 GVK 바이오(GVK BIO)는 인도 하이데라바드에 본사를 두고 미국 캘리포니아 소재 아라전 바이오사이언스를 포함, 세계 5개 지역에서 사업소를 운영하고 있다. 2001년에 설립된 GVK 바이오는 안전성을 보장하고 법규를 준수하면서 속도와 품질에 역점을 두고 연구 개발 가치 사슬 전반에 걸친 19년 이상의 경험을 기반으로 하여 제약업계의 대소 고객사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GVK 바이오의 2500여명의 수준 높은 과학자들이 갈등 없는 사업 모델, 잘 정의되고 확장 가능한 프로세스, 현대 시설, 고객 중심의 강력한 협력 접근방식 등의 뒷받침을 받아 고객의 제품을 신속하고 비용 효율적으로 출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웹사이트(www.gvkbio.com) 참조.

세럼(Serum) 개요

인도 세럼 연구소(Serum Institute of India Pvt. Ltd.)는 사이러스 푸나왈라(Cyrus Poonawalla) 박사가 1966년 생명을 살리는 면역 생물학적 제제 제조를 사명으로 설립했다. 세럼은 도즈 생산 및 세계 판매량 기준(13억 도즈 이상) 세계 최대 백신 제조사다. 전 세계 어린이의 약 65%가 세럼 연구소가 제조한 백신을 최소 1회 이상 접종받은 것으로 추정된다. 세럼이 제조한 백신은 제네바 세계보건기구(WHO)의 인증을 받았으며 세계 약 170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세럼은 인도 1위 생명공학 기업으로 자리하고 있으며 첨단 유전학 및 세포 기반 기술, 항혈청 및 기타 의료 전문 기술을 이용해 백신과 같이 생명을 살리는 생물의 약품을 제조하고 있다.

세럼의 자선 철학은 새로운 백신과 생물학적 제제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고 있다.

인도 세럼 연구소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https://www.seruminstitut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80050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gvkbio.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VK BIO
사라트 파타나이크(Sarat Patanaik)
sarat.patanaik@gvkbi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