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MPEC LA과 MPEC LA의 HEVC 라이선스 사용 계약 체결

뉴스 제공
MPEG LA, LLC
2020-01-10 17:45
덴버, 콜로라도/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마트폰과 기타 스마트 제품을 공급하는 세계적 기업 샤오미(Xiaomi)가 세계 지적자산 라이선싱 분야의 선도 기업인 MPEG LA(MPEG LA, LLC)의 HEVC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HEVC Patent Portfolio License, 이하 HEVC License) 사용권을 취득했다고 양사가 9일 발표했다.

MPEG LA의 HEVC 라이선스는 전 세계에서 HEVC 디지털 동영상 코딩 표준(H.265 및 MPEG-H Part 2로도 불림)의 필수 특허권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이로써 인터넷, TV, 모바일 전송, 수신 및 사용을 위한 동영상 인코드/디코드 작업을 수행하는 소비자 제품의 속도와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래리 혼(Larry Horn) MPEG LA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샤오미가 350여개에 이르는 MPEC LA의 HEVC 특허 포트폴리오 라이선스 라이선시에 합류한 것은 해당 라이선스의 폭넓은 채용이 공정하고 합리적임을 다시금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 라이선스의 저렴한 사용료와 명확하고 차별 없는 조건은 전 세계 모든 시장, HEVC 기술이 탑재된 모든 제품에서 동일하게 적용된다”며 “MPEC LA의 목표는 HEVC 필수 특허를 동일한 합리적 사용료로 가능한 많이 포함시키는 것”이라고 밝혔다.

폴 린(Paul Lin) 샤오미 IP 전략/글로벌 사업 개발 담당 부사장은 “샤오미와 같이 HEVC 기술을 구현하는 주요 기업들은 여러 HEVC 특허 풀에 가입하라는 제안을 받는다”며 “샤오미는 풀 라이선싱의 접근방식이 매우 효율적일 수 있다고 여기지만 여러 특허 풀은 기술 구현 기업에 해가 되는 로열티 과적 문제를 야기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따라서 샤오미는 전체 HEVC 표준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사용료를 제안하는 하나의 풀로 통합할 것을 강력히 권한다”고 말했다.

MPEG LA 개요

MPEG LA는 기술 표준 및 기타 기술 플랫폼에 대한 세계 최고의 원스톱 라이선스 제공업체다. 1990년대 설립된 MPEG LA는 현대적인 특허 풀을 창시해 가전 업계 역사상 가장 폭넓게 채택된 표준을 만드는 데 일조했다. 전기 자동차 충전 및 CRISPR 등 기타 획기적 기술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MPEG LA는 라이선스 발급이 가능한 올리고핵산염 치료제 배송 플랫폼 인크레센트 테라퓨틱스(Increscent Therapeutics™)를 개발했다. MPEG LA는 91개국의 특허권자 약 250명이 보유하고 사용권자가 6000여명 되는 2만2000여개의 특허로 구성된 다양한 기술을 위한 라이선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MPEG LA는 사용자들의 기술 선택 실행 과정을 지원하면서 기본적인 지적 재산, 운영 자유, 소송 위험 감소, 사업 계획 과정의 예측 가능성 정보에 접근 가능한 라이선싱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mpegla.com) 참조.

샤오미(Xiaomi) 개요

2010년 4월 설립된 샤오미 코퍼레이션(Xiaomi Corporation)은 2018년 7월 9일 홍콩증권거래소 메인보드(코드명 1810.HK)에 상장됐다. 샤오미는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으로 연결된 스마트폰과 스마트 하드웨어를 핵심으로 하는 인터넷 기업이다.

사용자의 친구이자 사용자 마음속에 ‘가장 쿨한 회사’로 자리한다는 비전을 추구하는 샤오미는 품질과 효율성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부단한 혁신에 힘을 쏟고 있다. 이 회사는 세계 모든 이들이 혁신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정직한 가격의 놀라운 제품을 끊임없이 만들어내고 있다.

샤오미는 현재 세계 4위 스마트폰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가점용 IoT 플랫폼을 구축했다. 스마트폰과 노트북을 제외하고 2억1300만대 이상의 스마트 기기가 샤오미 플랫폼에 연결돼 있다. 현재 샤오미 제품은 세계 90여개 국가와 지역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다수 분야에서 선도적 발판을 다졌다.

샤오미는 2019년 7월 포춘지가 선정하는 세계 500대 기업(Fortune Global 500)에 처음으로 진입했다. 샤오미는 이 리스트에서 전체 468위, 인터넷 기업으로는 7위를 차지했다. 샤오미는 2019년 포춘 세계 500대 기업에서 가장 젊은 기업이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900552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mpegl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MPEG LA, LLC
톰 오라일리(Tom O’Reilly)
+1 303-200-1710
toreilly@mpeg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