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O 캐피털, 중소 바이오제약 회사들을 대상으로 한 조기 단계 신약개발 및 제조 CDMO 전문 회사인 아데나를 인수

뉴스 제공
GHO Capital Partners LLP
2020-01-10 17:51
런던--(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유럽의 건강관리 분야 전문 투자회사인 글로벌 헬스케어 오퍼튜니티(Global Healthcare Opportunities) 또는 GHO 캐피털 파트너스(GHO Capital Partners LLP)가 기존의 경영팀과 함께 초기 단계 신약개발에 초점을 맞추는 위탁개발·생산 조직(CDMO) 아데나(Ardena)를 멘타 캐피털(Mentha Capital)로부터 인수했다.

아데나는 멀티서비스 CDMO 회사로서 제품수명주기 처음부터 끝까지 중소 바이오제약 회사들에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종합적인 ‘제조, 분석, 보고’ 모델을 채택하고 신약 물질과 제품 제조 및 바이오 분석 서비스에서 규제 당국 문서 작성 제출 단계까지 담당하고 있다. 벨기에에 본사를 둔 아데나는 네덜란드, 스웨덴, 라트비아 등지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아데나는 높은 품질과 유연한 서비스 전달 모델을 갖고 있다는 평판에 근거하여 유럽, 미국, 일본, 한국 등지에 300개가 넘는 고객사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높은 수준의 과학적 접근법과 폭넓은 신약개발 툴킷을 통해 회사는 유럽 전역에 걸친 종합적 멀티서비스 플랫폼으로서 다른 경쟁사들과 차별화를 하고 있다.

글로벌 바이오제약 업계에서 높은 전문지식과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자랑하는 GHO 팀은 고객들이 신규 개발물질을 최종 상품으로 만들 때까지 단 한 곳의 신약개발 외주 서비스 제공회사를 통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한다는 아데나의 계획을 실현시키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다.

GHO는 자연적 성장과 인수합병을 통해서 아데나의 폭넓은 서비스 유형을 더욱 강화시키고 그럼으로써 회사의 제품 영역과 해외로의 진출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오늘날 갈수록 많은 수의 바이오제약 업체들이 초기 신약개발 업무를 전문 CDMO 사업자들에 외주를 주는 업계 추세에 따라 회사는 더욱 높은 사업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 일본과 한국에서 아데나의 폭넓은 서비스 유형에 높은 관심을 보임에 따라 아시아 지역에서의 사업 기회에 더 높은 관심이 기울여질 것으로 보인다.

아데나의 CEO인 해리 크리스찬(Harry Christiaens): “제약업계에서 높은 수준의 경험을 갖고 있는 GHO와 파트너십을 맺을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며 이를 통해 우리 회사의 국제적 시장 확대를 기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아데나와 GHO는 전 세계 바이오제약 부문 고객들에게 높은 가치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과학 기반의 접근법을 계속 고수할 것이다”

GHO 캐피털 파트너: “아데나 팀과 같이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쁜 마음 금할 수 없다. 상당히 분화되어 있는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면서 아데나는 시장 주도적인 플랫폼 지위를 구축했으며 이를 통해 초기 단계 CDMO 사업을 벌이고 전 세계 바이오제약 회사 고객들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멘타 캐피털의 파트너 기에스 보트만(Gijs Botman): “아데나는 벨기에 겐트에 소재한 회사로부터 시작해서 오늘날 서유럽 지역에서 선도적인 초기 단계 멀티서비스 CDMO로 성장했다. 회사는 네 건의 인수합병을 성공적으로 완결한 뒤 이제 다시 새로운 성장의 단계를 맞이했다. 우리는 그간 아데나 팀과 환상적인 동반자 역할을 해왔으며 이제 GHO 캐피털이 회사의 야심적인 성장 전략을 지원하는데 더 적절한 파트너인 것 같다”

GHO는 최근 9억7500만 유로에 달하는 건강관리 분야 2차 사모펀드 펀딩의 완결을 발표했으며 작년에는 스털링 파마(Sterling Pharma)와 바이오아질리틱스(BioAgilytix)에 대한 투자를 완결하고 쿼션트 사이언스(Quotient Sciences)와 카프리언 바이오사이언스(Caprion Biosciences)에 대한 투자 철회도 성공적으로 마쳤다.

다음의 투자 전문 조언 회사들이 GHO의 아데나 인수에 대한 지원을 제공했다. 알바레즈 앤 마살(Alvarez & Marsal), 딜로이트(Deloitte), 시드니 오스틴(Sidley Austin LLP), 로이엔스 앤 로프(Loyens & Loeff N.V.), CIL 매니지먼트 컨설턴츠(CIL Management Consultants), E&Y의 생명공학 법인금융팀, 매트릭스 글로벌 서비스(Matrix Global Services Ltd.), AON, ERM, 사올라 헬스케어 파트너(Saola Healthcare Partners) 등.

한편 다음의 투자 전문 조언 회사들이 아데나의 GHO 매각과정을 지원했다. 윌리엄 블레어(William Blair), 딜로이트(Deloitte), L.E.K. 컨설팅(L.E.K. Consulting), 디브레이(deBreij), 쇼웁스(Schoups), 델파이(Delphi), 엘렉스(Ellex), 코퍼레이트와이즈(CorporateWise), 밴둠(van Doorne), ERM 등.

GHO 캐피털(GHO Capital) 개요

글로벌 헬스케어 오퍼튜니티 또는 GHO 캐피털 파트너스는 런던에 본사를 둔 건강관리 분야 투자 조언 전문회사이다. 회사는 유럽 지역에 고성장 건강관리 업계 사업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글로벌 역량과 전문능력을 적용하며 전략적 가치를 지닌 시장 선도적인 사업체들에 대한 인수합병을 시도한다. 회사의 입증된 투자 성공 업력은 업계 내 높은 전문지식과 네트워킹 능력을 반영하고 있다. 회사는 낮은 비용으로 보다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시스템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유능한 경영팀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ghocapital.com 참조.

아데나 그룹(Ardena Group) 개요

아데나 그룹(또는 ‘아데나’)은 세계적인 위탁개발·생산 조직(CDMO)이다. 아데나는 제조 능력이 없는 생명공학 중소기업에서 거대 제약회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제약업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여 신약 물질을 임상 단계를 거쳐 출시에 이르는 전 과정을 대행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데나는 초기 단계 신약 물질 개발에서 최종 판매단계에 이르기까지 신약 물질 개발 및 제조, 고체 리서치, 신약 제품 개발 및 제조, 약품 패키징, 라벨 부착, 공급, 바이오 분석, 규제 당국 문서 작성 제출, 나노 제약 등 분야를 담당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https://ardena.com/ 참조.

멘타 캐피털(Mentha Capital) 개요

멘타 캐피털은 베네룩스 지역을 중심으로 한 중급 및 하급 사모펀드 회사이다. 멘타는 기존의 중간 규모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성장 가속화(자연적 성장 및 인수합병을 통한 성장), 글로벌 시장 진출, 조직 개편 등에 대한 기회를 제공한다. 멘타 캐피털은 4억유로에 달하는 운용자산을 보유하고 회사 설립자들과 파트너십을 맺어 보다 높은 속도의 성장을 실현한다. 자세한 정보는 www.menthacapit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0900502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gho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GHO 캐피털(GHO Capital)
인스팅크티프 파트너스(Instinctif Partners)
아그네스 스티븐스(Agnes Stephens)
agnes.stephens@instinctif.com

로스 길럼(Ross Gillam)
ross.gillam@instinctif.com

닉 코린(Nick Corrin)
+44 20 7475 2020
nick.corrin@instinctif.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