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미 힐피거,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의 최종 후보에 오른 사회적 기업 발표

뉴스 제공
PVH Corp. 뉴욕증권거래소 PVH
2020-01-14 11:50
암스테르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PVH(PVH Corp.)가 소유하고 있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가 2019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Tommy Hilfiger Fashion Frontier Challenge)의 최종 후보 6개 업체를 발표했다.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한 이 글로벌 프로그램은 패션 분야에서 포용적이고 긍정적인 변화를 촉진하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및 사업 확장을 지원한다. 이번 최종 후보 선정으로 업계 발전을 뒷받침하는 혁신 기회를 식별하고 지지하는 여정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최종 후보에 오른 6개 업체는 2020년 2월 13일 암스테르담에 있는 타미 힐피거의 미래 캠퍼스(Campus of the Future)를 방문하여 글로벌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 최종 행사를 갖고 사내, 사외 기업 및 지속가능성 리더들에게 자사의 사업 컨셉을 발표할 예정이다.

타미 힐피거는 “두 번째로 열리는 타미 힐피거 패션 프론티어 챌린지에 더 포용적이고 지속 가능한 패션 업계를 향해 노력하는 업체들이 많이 지원해서 기쁘다”며 “우리는 업계의 중대한 문제에 대한 밝고 혁신적인 솔루션을 적극 지원할 것이며, 나는 심사위원 중 한 명으로서 올해의 기업인을 발굴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그들의 긍정적인 미래를 향한 열정과 헌신은 우리가 함께 만들 수 있는 영향력으로 우리 모두를 자극할 것”이라고 말했다.

4개월에 걸친 여러 절차 끝에 420여개의 지원 업체는 6개의 최종 후보로 좁혀졌다. 이 최종 후보들은 사회적 기업 전문가로 구성된 팀의 지원 하에 자신들의 사업 계획을 개발하고 정비할 수 있도록 미래의 캠퍼스에 초청됐다. 후보들은 다음과 같다.

· 방글라데시 소재 기업 아폰 웰빙(Apon Wellbeing)은 공장 내에 생활필수품을 취급하는 공정 가격 매장을 열었다. 이곳의 상품은 외부 가격보다 10% 저렴하게 판매되며 직원들은 이곳을 이용하고 얻은 포인트를 건강 보험 및 의료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다.
· 미국 기업 스토니 크릭 컬러스(Stony Creek Colors)는 지속 가능한 천연 인디고 작물을 담배 매출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규모 담배 농가에 제공한다. 스토니 크릭 컬러스가 제공하는 이 작물은 농가가 생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 네덜란드 스타트업 뷰티풀 메스(A Beautiful Mess)는 난민들이 지속 가능한 의류 제품을 제작하여 사회적, 경제적으로 자립하도록 지원하는 창조적 공간을 운영한다.
· 미국 소재 스타트업 랩141(Lab 141)은 3D 프린팅을 활용하여 소규모로 맞춤 의복을 제조한다. 이 방법을 통해 랩141은 “사이즈 없는” 패션의 개념을 실현하고 있다.
· 인도 파자마 기업 수다라(Sudara)는 성 인신매매에서 탈출했거나 그럴 위험에 놓인 여성들에게 전문 기술 및 재봉 기술을 가르친다.
· 프랑스 기업 콘스탄트 앤드 조이(Constant & Zoe)는 장애가 있는 성인 남녀 및 아동을 위한 기능성 패션 의류를 만든다.

최종 행사를 심사할 심사위원단은 다음과 같다.

· 타미 힐피거
· 안키티 보스(Ankiti Bose), 질링고(Zilingo) 공동 설립자 및 CEO
· 누르 타구리(Noor Tagouri), 기자, 운동가, 연설가
· 다니엘 그리더(Daniel Grieder),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EO
· 마르테인 하그만(Martijn Hagman), 타미 힐피거 글로벌 CFO, 타미 힐피거 글로벌 및 PVH 유럽 COO
· 빌레메인 페어루프(Willemijn Verloop), 소셜 임팩트 벤처(Social Impact Venture) 설립 파트너
· 스티븐 서닐스(Steven Serneels), EVPA CEO 및 이사
· 카트린 레이(Katrin Ley), 패션 포 굿(Fashion for Good) 총괄이사

심사위원단은 2개 우승 업체를 선정하여 사업 자금으로 총 15만유로를 수여한다. 우승자는 타미 힐피거와 인시아드(INSTEAD)의 글로벌 전문가로부터 1년 동안 멘토십을 받게 되며 인시아드 사회적 기업 프로그램(ISEP)의 장소도 제공받는다. “인기상”을 수상하는 팀에는 1만 유로를 추가로 수여한다.

타미 힐피거의 비전은 마음을 열고 문제는 닫는 패션을 만드는 것이다. 이 브랜드의 장기적인 지속 가능성 노력, 특히 포용성과 순환성을 위한 노력을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아래 웹사이트 참조.
https://global.tommy.com/en_int/about-us-corporate-sustainability.

타미 힐피거를 애용하는 고객과 팔로워들은 소셜 미디어에서 #TommyHilfiger, #FashionFrontierChallenge, #MakeNewPossible, @TommyHilfiger 등의 태그를 사용하여 관련 대화에 참여할 수 있다.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개요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와 타미 진(TOMMY JEANS)을 비롯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타미 힐피거 그룹은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디자이너 의류 그룹 중 하나다. 본 그룹은 고품질의 남성 기성복, 스포츠 의류, 여성용 고급의류와 스포츠웨어, 아동의류 및 데님 컬렉션, 속옷류(가운, 잠옷, 실내복 등), 신발, 액세서리 등을 디자인 및 마케팅하고 있다. 선정된 판매 브랜드들을 통해, 타미 힐피거 그룹은 종합적인 라이프스타일 제품들을 제공하며, 그 종류로는 남성, 여성, 주니어 및 아동들을 위한 스포츠웨어, 신발류, 안경, 시계, 향수, 수영복, 양말, 소형 가죽 제품, 가정 및 침실 용품 등이 있다. 타미 진 제품 라인은 남성, 여성, 아동용 청바지와 신발류, 가방, 액세서리, 안경류, 향수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타미 힐피거와 타미 진 브랜드 제품들은 타미 힐피거 및 타미 진 소매점, 유명 백화점과 특별 상점들, 엄선된 온라인 소매업체 및 tommy.com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PVH(PVH Corp.) 개요

PVH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패션 및 라이프스타일 회사 중 하나다. 우리는 선의로 패션을 발전시키는 브랜드를 지원한다. 브랜드 포트폴리오에는 캘빈클라인(CALVIN KLEIN),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반호이젠(Van Heusen), IZOD, 애로우(ARROW), 스피도(Speedo*), 워너스(Warner’s), 올가(Olga), 제프리 빈(Geoffrey Beene) 등 유명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디지털 중심의 속옷 브랜드 트루앤코(True & Co.)도 있다. 회사는 이러한 브랜드들과 기타 국내 및 국제적으로 유명한 소유 및 라이선스 보유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PVH는 40여개국에 3만8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연간 매출은 97억달러다. 이것이 우리의 힘이고 PVH의 힘이다.

* 스피도(Speedo) 브랜드와 관련해 스피도 인터내셔널 리미티드(Speedo International Limited)와 북미와 카리브해 지역의 영구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20050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미 힐피거(Tommy Hilfiger)
밥티스트 블랑(Baptiste Blanc)
글로벌 커뮤니케이션/미디어 수석 이사
+31 62904 2334
Baptiste.Blanc@tomm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