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플레이드 인수

뉴스 제공
VISA Inc. 뉴욕증권거래소 V
2020-01-14 14:30
샌프란시스코--(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가 플레이드(Plaid) 인수를 위한 최종계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발표했다.

플레이드는 사람들이 자신의 금융 생활을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금융 계좌를 사용하는 앱에 안전하게 연결해주는 네트워크다. 비자는 플레이드 인수를 위해 총비용 53억달러를 지불한다.

플레이드의 상품은 고객들이 자신의 금융 정보를 에이콘스(Acorns), 베터먼트(Betterment), 차임(Chime), 트랜스퍼와이즈(Transferwise), 벤모(Venmo) 등 수천 개의 앱 및 서비스와 편리하게 공유할 수 있게 해준다. 고객들은 이러한 앱과 서비스를 통해 지출을 관리하고 저축을 늘리고 투자를 모니터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벤모 계좌를 설치할 때 플레이드가 사용자의 은행 계좌를 벤모 계좌에 연결해주는 역할을 한다.

핀테크 응용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소비자의 능력을 촉진하는 데 있어서 금융기관과 개발자 간의 연결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다. 2019년 전 세계 인터넷 사용 소비자들의 75%가 금전 이동을 시작하는 데 핀테크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했는데 이는 2015년 18%에서 크게 증가한 수치다[1]. 플레이드는 이러한 연결의 대규모 구현을 주도하고 있다. 현재 미국 은행 계좌를 보유한 네 명 중 한 명이 1만1000개가 넘는 금융기관에서 2600여개의 핀테크 개발자를 연결하는 데 플레이드를 사용했다.

알 켈리(Al Kelly) 비자 CEO 겸 회장은 “플레이드를 인수해 매우 기쁘고 우리 사업의 성장 동력을 강화해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플레이드는 업계 최고의 기술과 재능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핀테크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이미 진행 중인 많은 핀테크 관련 노력과 더불어 이번 인수로 비자는 개발자, 금융기관 및 고객들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자크 페레(Zach Perret) 플레이드 CEO 겸 공동설립자는 “플레이드의 임무는 모든 사람이 돈을 더욱 쉽게 벌게 하는 것이며 이번에 세계적인 규모로 이 약속을 이행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어 기쁘다”며 “수십억 고객과 기업, 금융기관들의 금융 생태계 주요 구성원으로 신뢰를 받고 있는 비자와 플레이드가 함께 하면 디지털 금융서비스의 빠른 성장을 지원할 수 있다”고 말했다.

비자의 플레이드 인수는 새로운 사업 진출과 동시에 비자의 기존 사업에 대한 보안적 강화를 의미한다. 우선 플레이드의 핀테크 중심 사업은 미국과 해외에서 새로운 시장 기회를 비자에 제공한다. 두 번째로 비자와 플레이드의 결합은 핀테크 개발자들에게 향상된 지불 기능 및 이와 관련된 부가가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한다. 마지막으로 이번 인수를 통해 비자는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핀테크와 더욱 긴밀히 협력하고 비자의 핵심 사업 성장을 유도할 수 있다.

켈리 회장은 “이번 인수는 구매자와 판매자를 안전하게 연결하는 것에서부터 소비자를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연결하는 것까지 비자가 60년간 노력해온 여정이 자연스럽게 진화한 것이다”며 “비자와 플레이드가 결합하면 핀테크 세상의 중심이 되어 접근 가능한 시장을 확대하고 우리의 장기적 매출 성장 궤도를 가속화할 것이다”고 말했다.

절차가 완료되면 비자와 플레이드가 결합해 개발자, 금융기관 및 소비자들에게 대폭 향상된 혜택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다니엘 슐만(Dan Schulman) 페이팔(PayPal) 사장 겸 CEO는 “우리는 비자 및 플레이드 모두와 강력한 관계를 유지해왔다. 플레이드의 기능과 비자의 글로벌 네트워크의 보안과 규모가 결합되면 우리 제품을 향상시킬 수 있는 멋진 기회가 주어질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든 스미스(Gordon Smith) JP모건 체이스(JPMorgan Chase) 공동사장 겸 소비자 및 커뮤니티뱅킹 사업부 CEO는 “비자가 플레이드를 인수함으로써 소비자들이 금융 데이터 사용방식을 더욱 안전하게 제어할 수 있는 중요한 발전이 이뤄졌다. 체이스는 오랫동안 고객 데이터를 보호하고 정보를 고객들과 안전하게 공유하는 것을 우선 과제로 삼아왔다. 비자와의 제휴를 통해 앞으로도 우리 공동 고객들에게 최선의 경험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거래는 규제 승인 및 기타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에 따라 진행된다. 비자는 적절한 시기에 현금과 채권발행으로 거래자금을 조달할 계획이다. 이 거래는 비자가 앞서 발표한 주식환매 프로그램이나 배당 정책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이 거래는 향후 3개월에서 6개월 안에 완료될 것으로 예상된다.

웹캐스트 및 콘퍼런스 콜 정보

비자 경영진은 동부시간으로 오늘 오후 5시 30분(태평양표준시 오후 2시 30분)에 이번 발표와 관련한 라이브 오디오 웹캐스트를 진행한다. 모든 이해 관계자들은 http://investor.visa.com 에서 라이브 웹캐스트를 청취할 수 있다. 웹캐스트 재생은 30일간 제공된다. 재무 보충자료를 포함한 투자자 정보는 http://investor.visa.com 참조

비자(Visa Inc.) 개요

비자(Visa Inc.)(뉴욕증권거래소: V)는 세계 선도적인 디지털 지불 결제 기업이다. 비자는 혁신적이고 안정적이며 안전한 지불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고 이를 통해 개인과 기업, 경제 번영을 뒷받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비자의 첨단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인 ‘비자넷(VisaNet)’은 전 세계에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결제 방법을 제공하며 초당 6만5000건 이상의 거래 메시지를 처리할 수 있다. 비자가 끊임없이 혁신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이는 모든 기기상에서 연결되는 상거래를 급속히 성장시키는 촉매 역할을 하는 한편, 누구나 꿈꾸는 언제 어디서든 현금이 필요 없는 미래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전 세계가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되는 가운데 비자는 비자 브랜드와 상품, 임직원, 네트워크와 스케일을 바탕으로 상거래의 미래를 주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About Visa, visa.com/blog 및 @VisaNew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레이드(Plaid) 개요

플레이드는 수백만의 소비자들이 보다 건강한 금융생활을 위해 의존하는 핀테크 툴을 강화하는 데이터 네트워크다. 에이콘스(Acorns), 베터먼트(Betterment), 익스펜시파이(Expensify), 벤모(Venmo) 등 수천 개의 디지털 금융 앱과 서비스, 수많은 대형 은행들이 플레이드를 사용해 고객들이 금융 계좌를 그들이 사용하고자 하는 앱이나 서비스에 쉽게 연결하게 해준다. 플레이드는 미국, 캐나다, 유럽 전역에서 1만1000개 이상의 금융 기관들과 연결한다. 회사는 2013년 자크 페레(Zach Perret)와 윌리엄 호키(William Hockey)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는 1995년 제정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미래예측 진술은 보통 ‘~할 것’, ‘예상되다’ 및 기타 유사한 표현으로 식별된다. 미래 예측진술의 예시에는 인수 완료 시기 및 예상, 플레이드의 향후 성공, 인수가 비자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 비자, 개발자, 금융기관, 소비자가 얻게 되는 기타 이익과 관련된 진술이 제한 없이 포함된다.

미래예측 진술은 그 특성상 (1)작성일 현재의 상황만을 대변하고 (2)과거 사실에 대한 진술이나 미래 성과에 대한 보장이 아니며 (3)예측이나 정량화가 어려운 리스크와 불확실성, 가정이나 상황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 따라서 실제 결과는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비자의 미래예측 진술과 실질적으로, 또한 부정적인 방향으로 달라질 수 있다. 여기에는 규제 승인 절차의 소요 시간 및 결과, 규제 및 경쟁 구도의 변경, 플레이드와 데이터 소스들과의 관계 유지, 사이버 사고 및 통합 성공, 통합의 진행 및 성공, 플레이드의 해외 확장 성공, 이밖에 2019년 9월 30일 마감 10-K 양식 회계연도 연례보고서, 미국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한 기타 문서들에 기재된 다양한 기타 요인들이 포함된다.

미래예측 진술에 지나치게 의존해선 안 된다. 법적 요구가 없는 한 회사는 새로운 정보, 미래 진행 상황 또는 그 밖의 상황을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계획이 없다.

[1] 출처: https://www.ey.com/en_us/ey-global-fintech-adoption-index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300592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is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비자(Visa)
윌 스티크니(Will Stickney)
+1 415-805-4892
Press@visa.com

플레이드(Plaid)
헤더 스테이플스(Heather Staples)
+1 510-610-9000
Press@plaid.com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VISA In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