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 20개 광섬유 쌍 갖춘 해저 통신 케이블 시스템의 자격 요건 충족… 곧 한층 더 발전 전망

NEC 해저 케이블을 24개 이상의 광섬유 쌍으로 도약하게 할 혁신

뉴스 제공
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
2020-01-15 16:08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과 그 자회사 OCC 코퍼레이션(OCC Corporation)이 최대 20개 광섬유 쌍(40개 광섬유)을 포함하는 해저 리피터 및 광케이블의 자격 요건을 충족했다고 15일 발표했다.

과거 NEC가 설치했던 16개 광섬유 쌍 시스템보다 광섬유가 25% 늘었다. 이번 개발로 전 세계 케이블 소유자들은 가장 높은 트래픽 용량을 갖춘 해저 통신 케이블을 설치하는 동시에 습식 플랜트의 비트당 가격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됐다.

NEC는 기존의 검증된 리피터와 케이블 디자인을 약간 변경하는 것만으로 이번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핵심 리피터 구성 요소를 최적화하고 기존 케이블 디자인에 더 많은 광섬유를 넣을 수 있다는 사실을 입증함으로써 가능했다. 20개 광섬유 쌍 리피터는 NEC가 2010년 고도의 광학 및 전기 효율성을 위해 처음 선보인 4배 펌프 공유 기술을 계속 활용한다.

OCC의 20개 광섬유 쌍 케이블은 폭넓은 기존 광섬유를 활용해 새 케이블 시스템의 필요에 따라 제조가 가능하다. 또한 OCC는 링 마킹과 기존 광섬유 컬러링을 조합하여 개별 광섬유를 시각적으로 식별할 수 있음을 고객에게 보여줬다. 이는 케이블의 잠재적인 광섬유 개수가 크게 확장될 여지를 준다. 무엇보다 OCC 케이블에서 광섬유의 전송 성능은 광섬유 컬러링이나 케이블링 절차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다.

오가타 다카아키 NEC 해저네트워크 부문 기술총괄 매니저는 “전 세계 용량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NEC는 고객이 네트워크를 비용 측면에서 효율적인 방식으로 확장하도록 돕고 있다”며 “NEC 습식 플래트의 광섬유 쌍 개수는 머지않아 또 한 번 대폭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 자격 요건을 충족한 해저 리피터 및 광케이블의 대량생산은 이미 시작됐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1400532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기업커뮤니케이션부
조셉 재스퍼(Joseph Jasper)
j-jasper(at)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