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손해보험,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와 업무 협약 체결

뉴스 제공
KB손해보험
2020-01-17 09:53
서울--(뉴스와이어)--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양종희)은 16일 오후 서울대학교 미래모빌리티기술센터(이하FMTC,센터장 이경수)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FMTC(Future Mobility Technical Center)는 서울대학교가 자율주행차에 기반한 미래 스마트 도시환경 조성을 위한 기술, 제도, 법규 및 사업화 전략 등을 연구하고 실증하기 위한 연구센터이다.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양종희 KB손해보험 사장과 이경수FMTC센터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앞으로 다가올 자율주행차 상용화 시대에 대비해 관련 보험 제도를 공동 연구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향후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FMTC의 인프라 사용 및 자율 주행차 관련 연구 시 우선권을 보장하기로 했다.

아울러 KB손해보험은 서울대학교와 기업 간 자율주행차 관련 산학연 협의체인 미래모빌리티컨소시엄(FMC: Future Mobility Consortium)에도 참여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KB손해보험 양종희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 자율주행차 관련 자동차보험 연구에 많은 발전이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자율주행차를 비롯한 미래 기술 발전과 제도 변화에 대응해 업계 혁신을 선도하는 회사가 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kbinsure.co.kr

연락처

KB손해보험
홍보부
송창섭 과장
02-6900–23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