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접수 시작

전 세계 기관 및 고등학교 대상으로 5월 21일 접수 마감

2020-01-28 09:48

아부다비, 아랍에미리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28일 -- 최근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Abu Dhabi Sustainability Week)’ 기간 중 ‘2020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수상자 10명이 영예의 주인공이 된 데 이어 2021년도 수상 후보 접수를 시작한다고 주최 측이 공식 발표했다.
 
27일부터 2020년 5월 21일까지 온라인 포털을 통해 후보를 신청받는 UAE의 혁신적인 글로벌 어워드는 5대 지속가능성 부문에서 영향력과 혁신, 영감을 제공한 주역에게 주어진다. 지난해의 경우 129개국에서 모두 2373건이 접수돼 신청 건수로 신기록을 수립했다.
 
술탄 아메드 알 자베르(Sultan Ahmed Al Jaber) UAE 국무부 장관 겸 자예드 지속가능성상 사무총장(박사)은 “탁월한 솔루션에 상을 수여한 지 12년이 지난 가운데 세계적으로 가장 시급한 지속가능성 문제 해결을 뒷받침하기 위한 이 상에 헌신적인 혁신가들의 호응이 계속 높아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그는 “전 세계 지속가능성과 인류애를 위해 힘써온 셰이크 자예드의 뜻을 계승한 이 상은 UAE 지도부가 올해 향후 50년을 대비한 계획과 준비, 해법 모색에 중점을 두고 있는 것과도 맥을 같이 한다”고 덧붙였다.

13회차를 맞는 이 상은 지금까지 전 세계 3억3500만명의 삶에 직접적 또는 간접적 변화를 일으킨 솔루션이나 학교 프로젝트를 추진한 수상자 총 86명을 배출했다.

매해 미화 300만달러의 상금을 제공하는 이 상은 부문별 수상자에게 각 60만달러를 수여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은 6개 지역별 수상자에게 상금이 분배된다. 학교별로 각 지역사회에서 해당 프로젝트를 개시 또는 확대하는 데 대한 지원금으로 최대 10만달러의 상금을 받을 수 있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은 2012년 도입됐다. 지역사회의 미래에 힘을 불어넣고 역량을 강화하려면 미래 지속가능성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들이 학생 시절부터 참여하도록 해야 한다는 취지다.

신청 범위는 다양하지만 각 항목의 핵심 요소는 그 기술, 적용, 해법이 인류의 삶을 긍정적으로 바꾸는 혁신적 방법인가에 있다. △건강 △식품 △에너지 △물 부문의 경우 각 기관은 생활 및 근로 조건을 개선하기 위한 장기 비전을 바탕으로 필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높이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 상당수 기술 기반 솔루션은 실용 기술 훈련, 사회적 기업가정신, 성별 권한 부여와 같은 영향력 있는 장기 프로그램 및 메커니즘과 통합된 경우가 많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독립 연구 및 분석 컨설팅 기관이 수행하는 실사를 시작으로 3단계 평가 절차를 진행한다. 이를 통해 적합한 출품작을 가리고 후보자를 선별한다. 이후 독립적인 부문별 국제 전문가 패널로 구성된 선발 위원회(Selection Committee)가 평가를 진행해 최종 후보자를 선정하며, 심사위원단(Prize Jury)가 이들 최종 후보자 중 5개 부문 수상자를 정하게 된다.

△건강 △식품 △에너지 △물 부문의 경우 영향력, 혁신, 영감 등 3개 핵심 기준에 중점을 두어 평가가 이뤄진다.

‘영향력’ 항목의 경우 출품작이 사회, 경제, 기술, 인프라, 환경 역량 면에서 인류 삶의 질을 향상시켰음을 입증해야 한다. ‘혁신’ 항목은 후보자들의 명확하고 독창적인 가치 제안, 혁신적 또는 변혁적 요소, 기술적·상업적 가능성, 최소 1개 시장 내 적용 여부 등을 보게 된다.
 
‘영감’ 항목은 신청 기관이 셰이크 자예드가 추구했던 지속가능성에 대한 접근 방식과 같은 가치를 추구하고 있는지와 광범위한 커뮤니티에서 구성원의 행동과 실질적 조치에 영향을 미쳤는지의 여부, 타인이 지속 가능하고 인간적 개발을 발전시키기 위한 보완적 솔루션을 개발하도록 장려했는지의 여부를 평가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의 경우 학생이 주도한 프로젝트가 대상이며 학생이 기획, 실행, 모니터링 과정에 적극 참여하는 데 중점을 둔다. 프로젝트는 타인에게 영향력을 발휘하고 영감을 불어넣는 혁신적 접근 방식을 보여주어야 한다. ‘글로벌 고등학교’ 부문은 △미주 △사하라 이남 아프리카 △ 중동·북아프리카 △유럽·중앙아시아 △동아시아·태평양 등 6개 지역별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2021년도 수상자는 2021년 1월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에 개최되는 연례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웹사이트(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에서 더 많은 정보를 찾아볼 수 있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개요

UAE 지도부가 UAE 건국자인 고(故) 셰이크 자예드 빈 술탄 알 나흐얀(Sheikh Zayed bin Sultan Al Nahyan)의 유산을 기념하기 위해 2008년 제정한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은 전 세계 지속가능성 및 인도주의적 솔루션을 기리는 UAE의 선구적인 글로벌 상이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은 ‘아부다비 지속가능성 주간’에 매년 열리는 시상식과 더불어 빈곤한 지역사회와 불우한 이들을 위한 영향력 있는 솔루션을 개발, 가속하는 데 힘쓰며 당대는 물론 미래 세대를 위해 지속적인 유산을 구축하는 선구자와 혁신가의 공을 기린다.

‘자예드 지속가능성상’의 부문은 △건강 △식품 △에너지 △물 △글로벌 고등학교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ZayedSustainabilityPrize.com)를 방문하거나 트위터(Twitter), 페이스북(Facebook), 인스타그램(Instagram), 유튜브(YouTube) 등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찾아볼 수 있다.

*출처: AETOSWire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12700535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zayedsustainabilitypriz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언론 연락처

자예드 지속가능성상(Zayed Sustainability Prize)
힐 앤 놀튼(Hill+Knowlton)
로라 호베이치(Laura Hobeiche)
+971588974564
laura.hobeiche@hkstrategies.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