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S,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 오픈

보험 가입자는 의료비 결제 후 받은 알림톡 링크로 간편하게 보험금 청구 가능
블록체인 기술 적용으로 병원과 보험사는 위∙변조 차단 및 비용 절감 등 업무 효율성 증대
올해 말까지 국내 주요 30개 병원 8개 보험사로 서비스 확대

출처: 삼성SDS (코스피 018260)
2020-01-29 10:22
  • 삼성SDS가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삼성SDS가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29일 -- 삼성SDS(대표 홍원표)는 블록체인 기반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실손 보험 가입자는 보험금 청구 시 일일이 병원을 방문하여 증빙 서류를 받아 보험사에 직접 제출해야 한다.

삼성SDS는 이런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보험사, 병원, 디지털 헬스케어 전문기업과 손잡고 보험 가입자가 보다 편리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는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를 개발했다.

실손 보험 가입자는 △수납창구 △키오스크 △모바일 등에서 의료비 결제 후 삼성SDS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가 제공하는 카카오 알림톡을 받아 링크를 클릭하면 간편하게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는 삼성SDS의 기업용 블록체인 플랫폼 ‘넥스레저(Nexledger)’를 적용함으로써 병원은 진료비 영수증 등 불필요한 문서를 줄일 수 있고 보험사는 증빙서류 수작업이 없어지면서 영수증 위·변조 행위를 원천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용도 획기적으로 절감하게 된다.

현재 삼성SDS ‘실손 보험금 간편 청구 서비스’는 삼성화재와 NH농협생명의 실손 보험 가입자를 시작으로 강북삼성병원과 한림대동탄성심병원에서 이용 가능하며 2020년 말까지 이대목동병원, 서울의료원 등 국내 주요 30개 병원과 8개 보험사로 확대될 계획이다.

삼성SDS 심헌섭 금융IT사업부장(전무)은 “보다 많은 실손 보험 가입자들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보험금 청구를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samsungsds.com

언론 연락처

삼성SDS
커뮤니케이션팀
김세리 프로
02-6155-31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