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스타트업 슈퍼브에이아이, 한국정보화진흥원 공로상 수상

뉴스 제공
슈퍼브에이아이
2020-01-29 11:46
서울--(뉴스와이어)--AI 스타트업 슈퍼브에이아이(대표 김현수)가 29일 한국정보화진흥원 창립 33주년 기념식을 맞아 AI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공로상을 받았다.

한국정보화진흥원에 따르면 슈퍼브에이아이는 인공지능 학습 데이터 가공, 관리 및 분석 솔루션 등 탄탄한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으로 ‘19년 한국정보화진흥원의 ‘한국어 글자체 AI 데이터 구축’ 사업을 성실히 수행하고 성공적으로 완수하여 AI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였기에 선정됐다.

슈퍼브에이아이는 인공지능 개발을 위한 한국어 글자체 AI 학습용 데이터 세트를 제작하였으며 OCR 산업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수준의 품질로 완성했다. 한국정보화진흥원이 운영하는 AI 허브 홈페이지(http://www.aihub.or.kr)에 공개됐으며, 향후 자율주행, IoT 등 다양한 산업·연구 분야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수 대표는 “AI 학습용 데이터는 인공지능 산업의 핵심 역량이다. 이번에 구축한 한국어 글자체 AI 데이터가 품질뿐만 아니라 앞으로 한국의 AI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점에 대한 공로상이라는 점에서 더욱 기쁘다”고 수상 소감을 말했다.

슈퍼브에이아이 개요

2018년 4월 설립된 슈퍼브에이아이(Superb AI)는 머신러닝 데이터 플랫폼을 개발하는 인공지능 스타트업이다. 2019년 12월에 기업용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인 ‘슈퍼브에이아이 스위트(Superb AI Suite)’를 출시했다. 올인원 솔루션으로서 데이터 수집, 제작 단계의 전통적인 데이터 가공부터 딥러닝 알고리즘 학습 과정에 필요한 데이터 관리·분석까지 제공한다. 2019년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와이콤비네이터(Y Combinator)에 참가해 시드 투자를 받았다. 그 외 Duke University, Pegasus Tech Ventures, 뮤렉스파트너스, KT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총 25억의 투자를 유치했다.

AI 허브: http://www.aihub.or.kr/

웹사이트: https://www.superb-ai.com

연락처

슈퍼브에이아이
홍보팀
김혜진 매니저
02-6956-04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슈퍼브에이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