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드캐릭터-샘 코포레이션-외국어연구센터, 인공지능 공동사업협약 체결

어린이 인공지능 교육사업 및 관련 서비스 개발 공동 추진

2020-01-30 08:39
  • AI Friends 협약식

    AI Friends 협약식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1월 30일 --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제작사 유니드캐릭터(송민수 대표)와 어린이 교육용 교구 프로그램개발사 샘 코포레이션(박재범 대표) 인공지능 언어 솔루션 전문 개발사 외국어연구센터(김원회 대표) 이상 3사는 어린이 인공지능 교육사업 및 관련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하고 이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유니드캐릭터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 출신 송민수 대표가 2017년 설립한 캐릭터·애니메이션 제작사로, 현재 인도 국민스포츠인 크리켓을 소재로 한 ‘크리켓팡’ TV애니메이션 및 어린이 교육 콘텐츠를 제작 중이며, 2020년 인도 현지 방송사 및 OTT 채널 방영을 앞두고 있다.

샘 코포레이션 박재범 대표는 미술과 문화 콘텐츠를 전공하고 대기업과 정부기관의 다양한 콘텐츠 기획 및 서비스를 통해 얻은 프러덕션 제작 경험과 글로벌 콘텐츠 기업과의 실무기획 노하우를 창의 교육에 접목하여 개발한 ‘We Creator’ 온라인 서비스와 ‘Story Creator’ 교육 프로그램을 미국 인디애나주 버넷클릭 초등학교 영재반 학생들에게 서비스 중이며, 다른 Creator 시리즈 개발을 통해 자기주도형 창의교육 프로그램 서비스 론칭을 앞두고 있다.

외국어연구센터(FRC) 김원회 대표는 인공지능 자연어처리 전문가로서 언어학 박사로 외국어연구센터(FRC)는 대학과 유수 연구소에서 축적한 다국어 Big Data를 바탕으로 언어 코퍼스 구축과 다국어 통-번역 서비스를 온-오프라인에서 제공하는 다국어 인공지능 전문기업이다. 특히 한국어와 영어 간 중의성, 관용표현 자동번역이 가능한 솔루션 Metaphor1.0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상 세 개 회사는 판교에 위치한 NIPA ICT문화융합센터 입주사들로 각 사가 가진 전문성을 토대로 최근 화두인 인공지능 관련 교육 및 연관 서비스 개발에 협력하기로 하였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가진 서비스와 콘텐츠를 만들기 위하여 공동사업에 대한 협약을 체결하고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는 “이번 공동사업 협약을 통하여 인공 지능 전문 분야 업체들과의 컬래버레이션 사업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고, 인공지능 분야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사회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서비스를 만드는 데 아낌없는 협력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샘 코포레이션 박재범 대표는 “인공지능 시대에 더욱 필요한 상상력과 창의력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며, 학생들이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교육 커리큘럼 및 교육교재를 개발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외국어연구센터(FRC) 김원회 대표는 “인공지능 교육 프레임 개발 및 구축, 인공지능 툴을 활용한 조기 외국어학습 모델 개발에 적극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 세계적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앞으로 3사의 협력과 그 결실들이 기대가 되고, 올 상반기 중 의미 있는 서비스 및 제품 출시가 예상되고 있다.

유니드캐릭터 개요

유니드캐릭터는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와 에버랜드에서 캐릭터·콘텐츠사업을 두루 경험한 송민수 대표가 2017년 설립한 캐릭터 창작 및 애니메이션 기획사이다. 다양한 콘셉트의 자체 캐릭터 브랜드 및 애니메이션 개발, AR/VR/AI 콘텐츠 개발을 통해 글로벌 캐릭터, 콘텐츠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youneedcharacter.com

언론 연락처

유니드캐릭터
송민수 대표
070-8615-0901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