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 코스타리카 북미 상공회의소 수여 ‘사회적 책임 실천상’ 수상

바나나 생산 위한 돌의 혁신적 농지 관리 모델, 환경에 대한 긍정적 영향으로 잇단 수상

뉴스 제공
Dole Food Company, Inc. 뉴욕증권거래소 DOLE
2020-01-30 09:12
웨스트레이크 빌리지,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의 자회사인 스탠다드 프룻 컴퍼니 오브 코스타리카(The Standard Fruit Company of Costa Rica S.A.)가 자사의 ‘그린 스타 이니셔티브(Green Star Initiative)’에 대해 11월 22일 코스타리카 북미 상공회의소(The Costa Rican-North American Chamber of Commerce, 약칭 AmCham)가 수여하는 ‘사회적 책임 실천(Social Responsibility in Action)’상을 받았다고 돌 푸드가 발표했다.

‘그린 스타 이니셔티브’ 프로그램은 2017년 발레 라 에스뜨레야(Valle La Estrella) 농지 관리를 위한 통합적 접근으로 시작됐다. 바나나 산업의 생산 모델에 환경 교육, 생태복원, 에너지 및 농업, 생물 다양성, 탄소 중립을 통합하는 계획이었다.

이 프로젝트는 탄소 중립을 주요 요소로 삼았다. 여기에는 탄소 발자국을 경감 및 완화하기 위한 현장 관행 실행, 기존 삼림 자원 내 탄소 배출 및 탄소 포획량 측정, 에스뜨레야 밸리(Estella Valley) 내 운영에 대한 탄소 균형 설정 등이 포함됐다. 바나나 농장은 탄소 제로 이상의 성과를 구현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프로그램에서 개발된 정보는 농장의 공식 탄소 중립 지위를 실현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

레나토 아쿠냐(Renato Acuña) 돌 중남미 열대과일 제품 부문 사장은 “환경적인 지속 가능성은 성장하는 사업과 회사 전체 비즈니스에 대단히 중요하다”고 밝혔다. 그는 “그린스타 이니셔티브는 생물 다양성 보존이 비즈니스 의사결정과 상충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며 “스탠다드 프룻 및 돌 임직원 모두는 탄소 발자국을 줄이기 위한 조치에 확신을 가지고 있으며 AmCham에서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고 강조했다.

AmCham의 ‘사회적 책임 실천상’은 국가 발전을 위해 경제, 사회 환경 분야를 통합하는 책임감 있고 완벽한 경영을 추구하는 기업을 알리고 기리기 위한 상이다. 2019년에는 30개 기업이 △민관 협력 △커뮤니티 △협업 △환경 △가치사슬 등 5개 그룹으로 분류된 총 37개 프로그램으로 후보에 올랐다.

‘그린 스타 이니셔티브’ 프로젝트는 환경 부문에서 18개 후보 중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에는 안드레 가르니에(André Garnier) 민간 협력 조정부 장관, 빅토리아 에르난데스(Victoria Hernández) 경제산업상무부 장관, 샤론 데이(Sharon Day) 주 코스타리카 미국 대사 등 다수의 특별 게스트와 200여명의 기업 임원 및 비즈니스 부문 대표들이 함께했다.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개요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는 세계 최대규모의 고품질 신선 과일 및 채소 생산/판매업체 중 하나다. 돌은 판매하는 상품 중 다수 품목에서 업계를 주도하며 영양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dole.com) 참조.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16515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dole.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돌 푸드 컴퍼니(Dole Food Company, Inc.)
미국 연락처: 윌리엄 골드필드(William Goldfield)
+1 818-874-4647
william.goldfield@do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