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으로 유익한 경험 제공: ‘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 설문조사 결과 문화 및 국가 전반에서 프로그램의 긍정적 영향 확인

세계 암의 날(World Cancer Day) 맞아 조사결과 공개, 암 치료 중인 전 세계 여성의 자존감과 자신감 회복에 외모의 중요성 확인

뉴스 제공
Look Good Feel Better
2020-02-04 17:00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암 환자 지원 프로그램인 ‘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Look Good Feel Better)’이 제3차 연례 글로벌 참가자 설문조사 결과를 3일 발표했다.

‘2018/19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 글로벌 참가자 설문조사(2018/19 Look Good Feel Better Global Participant Survey)’는 16개국 2만6000여명의 프로그램 참가자들의 응답을 수집했다. 조사 결과 ‘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이 국가나 문화적 배경에 관계없이 여성의 암 치료에서 소중한 경험과 긍정적인 영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은 30여년 동안 암 환자들이 치료 부작용으로 인한 외모 변화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무료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이 프로그램은 세계 27개 네트워크에서 전 세계 200만명 이상에 서비스를 제공했다.

올해의 글로벌 조사 결과는 ‘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 프로그램의 중대한 영향을 강조한다.

· 응답자 중 자신의 외모에 매우 또는 어느 정도 자신이 있다고 느끼는 비율이 워크숍 참여 전에는 50%에 불과했지만 워크숍 참여 후에는 92%로 증가했다.

· 응답자 중 95%는 자신이 배운 것에 감사함을 느꼈고 96%는 프로그램에서 자신의 이미지 개선의 가치를 발견했다.

· 전 세계 응답자의 97%가 LGFB 경험을 통해 지지를 확인했다고 강조했다.

루안 로크(Louanne Roark) 좋은 모습, 더 나은 느낌 재단 상임이사는 “’세계 암의 날(World Cancer Day)’은 암에는 경계가 없다는 점을 우리에게 일깨워준다”며 “암 치료의 부작용이 자존감과 자신감에 영향을 준다는 조사 결과는 세계적으로 보편적인 사실이다. 전 세계 뷰티 산업, 수많은 자원봉사자들과 간병인들과의 제휴를 통해 우리는 30년 넘게 전 세계 여성을 옹호하고 공감과 공통체를 제공했으며 사기를 높이고 자신감을 회복하도록 지원했다”고 말했다.

자세한 정보는 lookgoodfeelbetter.org/worldcancerday 참조.

LOOK GOOD FEEL BETTER® 개요

Look Good Feel Better®는 암 환자들이 치료로 인한 외모 부작용에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전념하고 있다. 1989년 이래 이 프로그램은 27개 국가 200만명의 여성들에게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리감각과 자신감 및 자부심을 회복하도록 힘을 북돋워주고 있다.

사진/멀티미디어 자료: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52167676/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ookgoodfeelbetter.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Look Good Feel Better
제니퍼 버크 라브리올라(Jennifer Burke Labriola)
+1 203-586-9769
burkepr@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