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커넥트,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 경영 고문 위촉

네이버 성장 이끈 경험 바탕으로 하이퍼커넥트 글로벌 확장 및 경영 전반 자문

뉴스 제공
하이퍼커넥트
2020-02-06 09:19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6일 김상헌 전 네이버 대표를 경영 고문에 위촉했다고 밝혔다.

김상헌 전 대표는 앞으로 경영 고문으로 활동하며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확장과 장기적인 기업 성장을 위해 힘을 보탤 예정이다. 네이버를 국내 대표 IT기업으로 성장시킨 경험을 바탕으로 하이퍼커넥트가 글로벌 시장에서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도록 폭넓은 분야에서 자문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상헌 전 대표는 서울대 법대와 하버드 로스쿨을 졸업한 뒤 서울중앙지법 판사를 거쳐 LG와 NHN에서 법무를 담당했던 법조인 출신 경영인이다. 모바일 태동기였던 2009년부터 8년간 네이버 대표를 역임하며 한게임 분할, 라인(LINE) 해외 상장, 모바일 중심으로의 사업구조 재편 등 굵직한 과제들을 성공적으로 이끌고 네이버를 현재와 같은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시켰다. 2017년 네이버 대표 자리에서 물러난 뒤에도 스타트업 투자와 커뮤니티 활동을 지속하며 국내 IT 및 스타트업 생태계 성장에 기여해왔다.

한편 하이퍼커넥트는 인도, 일본, 싱가포르, 터키, 두바이, 이집트, 독일 등 전 세계 8곳에 해외 거점을 두고 해외 시장에서의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 서비스인 영상 메신저 ‘아자르’는 2019년 유럽 전체 앱 매출 4위, 터키 앱 매출 1위, 인도 앱 매출 4위를 달성하는 등 신규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다져가고 있고 자회사를 통해 선보인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 ‘하쿠나 라이브’ 역시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며 1000만 다운로드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웹사이트: https://hyperconnect.com/

연락처

하이퍼커넥트 홍보대행
KPR
김지연 대리
02-3406-226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