셉톤, 코이토의 5000만달러 투자로 사업 확장

뉴스 제공
Cepton, Inc. 나스닥 CPTN
2020-02-06 13:39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최첨단 지능형 라이더 기반 솔루션을 제공하는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가 시리즈 C 투자자금으로 5000만달러 이상을 조성했다고 5일 발표했다.

이로써 셉톤이 확보한 총투자금은 약 1억달러로 R&D 역량을 대폭 강화하고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하고 전 세계 주요 고객들을 지원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기반을 제공한다.

최근 투자 라운드를 주도한 코이토 제작소(Koito Manufacturing Co., Ltd.)(도쿄증권거래소: 7276)는 자동차 티어 1 업체이자 세계적인 자동차 조명 시스템 제공업체로 5000만달러를 투자했다. 셉톤의 기존 투자자들도 이번 투자에 참여했다. 코이토는 이 거래의 일환으로 셉톤에서 제공하는 주요 부품을 사용해 셉톤의 자동차용 라이더 센서 디자인을 제조 및 판매할 수 있는 비배타적 권리를 얻게 된다.

셉톤은 ADAS 애플리케이션, 자율주행 자동차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기술과 스마트 시티/지능형 교통 시스템(ITS), 보안 등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필요한 첨단 라이더 기술의 개발 및 배포를 촉진하는 데 투자금을 사용할 예정이다.

셉톤이 개발한 특허받은 마이크로 모션 기술(Micro Motion Technology, 이하 MMT)은 기계식 회전, 미세전자기계시스템(MEMS), 스캐닝 미러 등 기존의 빔 조향 기술과 차별화된다. MMT 아키텍처를 통해 미러, 마찰, 회전이 없는 라이더 솔루션이 제품의 신뢰성과 제조 가능성을 높여주고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 저전력을 제공한다.

셉톤 공동설립자 겸 CEO 준 페이(Jun Pei) 박사는 “셉톤이 2016년 설립된 이후 최첨단 라이더 기술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시장에 라이더 기반 솔루션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큰 진전을 이어왔다”며 “최근의 투자 라운드를 통해 2020년 셉톤은 진정한 변화를 이룰 채비를 마쳤으며 코이토를 단순한 투자자가 아니라 기술 및 제조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 수상 경력이 있는 셉톤의 라이더 솔루션과 코이토의 세계적인 자동차 조명 기술 및 세계적인 수준의 품질, 신뢰성 및 제조 역량이 결합하면 자동차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할 수 있는 엄청난 기회가 생성된다”고 말했다.

셉톤 테크놀로지(Cepton Technologies, Inc.) 개요

셉톤은 자율주행, ADAS, 지능형 교통 시스템, 보안, 크라우드 분석, 산업용 로봇 등 다양한 시장에 최첨단 지능형 라이더 기반 솔루션을 제공한다. 셉톤의 특허받은 MMT™ 기반 라이더 기술은 신뢰할 수 있고 확장 가능하며 비용 효율적인 솔루션을 구현함으로써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장거리 고해상도 3D 인식을 제공한다.

2016년 설립되어 다양한 고급 라이더 및 이미징 기술 분야에서 총 경력 20년 이상을 보유한 업계 베테랑이 이끄는 셉톤은 고성능 고품질 라이더 솔루션의 대량 시장 상용화에 주력한다. 미국 캘리포니아주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독일, 캐나다, 영국에도 등록사무소를 보유 중이며 전 세계 고객기반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cepton.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0500567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ept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 Inc.)
페이시 리(Faithy Li)
media@cep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