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프로 AV 및 방송 플랫폼 위한 첨단 머신러닝 기능 추가

8K 애플리케이션 위해 7nm Versal ACAP 디바이스에 업계 최초로 HDMI 2.1 구현

출처: 자일링스
2020-02-11 10:39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1일 -- 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Xilinx)가 전문가용 오디오/비디오(Pro AV) 및 방송 시장을 위한 새로운 첨단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기능을 자일링스 디바이스에 추가했다고 밝혔다.

또한 자일링스는 7nm Versal 디바이스상에 구현한 업계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HDMI 2.1 데모도 공개했다. 자일링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ISE 2020(Integrated Systems Europe 2020) 전시회에서 이러한 기능을 선보일 예정이다. 프로 AV 및 방송 시장을 위한 자일링스의 고도의 적응형 솔루션은 고객들이 새로운 활용 모델 및 진화하는 산업 표준에 대응하는 것은 물론 비용을 절감하고 효과적으로 미래 지향적 투자가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AI 엣지 프로세싱을 위한 첨단 머신러닝 기능

프로 AV 및 방송 플랫폼을 위해 자일링스가 새롭게 제공하는 머신러닝 기능은 관심 영역 인코딩을 비롯해 지능형 디지털 사이니지, 자동 객체 추적, 윈도우 크로핑(Window Cropping), 음성인식 등이 포함되어 있다. 고객은 AI 엣지 프로세싱을 위해 고집적 징크 울트라스케일+(Zynq UltraScale+) MPSoC 플랫폼을 비롯한 자일링스 디바이스 상에서 이러한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사용자는 실시간 오디오 및 비디오 프로세싱, AV 연결 인터페이스, 코덱, IP 네트워킹, CPU 및 GPU 등을 확장 가능한 적응형 단일 칩 솔루션에 통합하여 공간 및 전력,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자일링스의 프로 AV 및 방송시장 부문 디렉터인 라메쉬 아이어(Ramesh Iyer)는 “머신러닝 기술은 프로 AV 및 방송 시장에서 새로운 활용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빠르게 적용되고 있다”며 “자일링스의 적응형 플랫폼에 이러한 머신러닝 기능이 추가됨에 따라 8K 비디오, IP 기반 AV 및 압축 기능을 지원하는 입증된 고도의 통합 AV 프로세서를 제공할 수 있으며 수익화 분석, 워크플로우 효율성 향상, 유용성 개선 등을 위한 첨단 기능들도 추가할 수 있다. 궁극적으로 이러한 통합 머신러닝 기능은 기업들이 혁신을 강화하고 제품을 차별화하고 시장 출시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말했다.

프로 AV 시장의 고객들은 새로운 머신러닝 기능을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및 작업부하에 적용할 수 있다. 주요 사례는 아래와 같다.

·관심 영역 인코딩: 머신러닝 및 H.264/H.265 코덱이 통합된 징크 울트라스케일+ MPSoC를 이용해 얼굴 및 특징을 감지하여 해당 영역의 비디오 품질을 높이고 배경에 더 높은 압축율을 적용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전반적인 비트 전송율을 줄이고 라이브 스트리밍에 따른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다.
·지능형 디지털 사이니지: 성별, 연령, 제스처 감지를 위한 머신러닝 모델을 사용하여 디지털 사이니지에 타깃 인터랙티브 광고를 게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익화할 수 있는 행동 방식 측정은 물론 광고주의 투자 회수율을 높일 수 있다.
·자동 객체 추적 및 윈도우 크로핑: 머신러닝을 사용하여 단일 4K 카메라에서 다중 HD 윈도우를 출력할 수 있다. 이는 제어실에서 전환 가능한 라이브 이벤트 컨텐츠를 제공할 때 특히 유용하다.
·음성인식: 자동으로 음성을 텍스트로 출력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 및 공동작업의 회의 노트를 기록하고 언어 번역을 자동으로 처리하는 데 적합하다.

◇7nm 디바이스에 최초로 HDMI 2.1 구현

자일링스는 ISE 2020에서 최초의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 Adaptive Compute Acceleration Platform)인 7nm Versal 디바이스에 업계 최초로 프로그래머블 HDMI 2.1을 구현한 데모를 선보인다. ACAP은 기존의 CPU, GPU, FPGA의 성능을 훨씬 능가하는 혁신적인 새로운 차원의 이기종 컴퓨팅 디바이스이다.

최대 48Gbps의 데이터 전송속도를 제공하는 HDMI 2.1은 8K60 및 4K120을 포함한 다양한 고해상 비디오 및 고속 프레임 전송속도를 지원함으로써 LED 월, 대형 디스플레이, 디지털 사이니지를 비롯해 라이브 스포츠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비디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에서 보다 생생한 화면을 전달할 수 있다. 이를 위해 개발된 HDMI 2.1 지원 Versal ACAP은 최대 8K(7680 x 4320픽셀) UHD(Ultra-High-Definition) 비디오를 전송 및 수신, 처리할 수 있다.

7nm Versal ACAP은 임베디드 소프트웨어와 다중 채널 AV 프로세싱 파이프라인 및 AI 추론이 긴밀하게 결합된 소프트웨어 기반 프로그래머블 인프라를 통해 확장 가능한 적응형 및 지능형 엔진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비디오 프로세싱 및 AV 연결 인터페이스, 코덱, IP 네트워킹, CPU, GPU 등을 단일 칩 솔루션으로 통합함으로써 공간 및 전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ISE 2020(Integrated Systems Europe 2020)

자일링스는 2월 11일부터 14일까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개최되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부스번호 15-D240)인 ISE 2020에서 새롭게 제공되는 머신러닝 기능과 7nm 디바이스에 구현된 최초의 프로그래머블 HDMI 2.1을 비롯해 다양한 첨단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일링스가 시연할 데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하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일링스 Twitter, LinkedIn, Facebook를 방문하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일링스 부스 정보: http://www.xilinx.com/about/events/2020/ise-2020.h
자일링스 Facebook: http://www.facebook.com/XilinxInc

웹사이트: http://www.xilinx.com

언론 연락처

자일링스 홍보대행
CPR
차유정 매니저
02-739-735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