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세스컨설팅, 제31기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 모집

프랜차이즈 업계 매출하락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

서울--(뉴스와이어)--맥세스컨설팅에서 ‘제31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점당 매출 하락에 대한 대응과 허위과장 정보제공 대응에 집중 교육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이와 더불어 강화된 가맹사업법 프랜차이즈 시스템에 대한 실무적용과 대응 방안도 다뤄진다. 또한 프랜차이즈에 대한 A부터 Z까지 가맹점 모집부터 운영, 관리, 법률관련 된 내용까지 전반적인 실무과정으로 진행된다.

최근 프랜차이즈 대부분의 업종에서 평균 매출액이 전년대비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장기화된 경기 침체의 영향, 2018년 이후 큰 폭으로 상승된 최저임금, 배달 앱 사용 증가, 미세먼지 등 다양한 요인들로 인해 프랜차이즈 업계와 가맹점 수익구조가 점차 악화되고 있다. 이에 따른 가맹점 경영 개선을 위한 본사차원의 대책 마련이 필요한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의 어깨가 처지는 이유는 이뿐만이 아니다. 최근 강화된 가맹사업법 중 제 8조 1항의 2호에 따르면 예상매출액에 관해 허위과장 정보를 제공할 시 위법행위라고 나타나 있다. 이 말은 즉 주관적인 감이 아닌 객관화된 예상매출액을 가맹점주들에게 제공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기업을 제외한 가맹사업을 하고 있는 소상공인이 예상매출액을 실질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가맹점주들에게 제시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제대로 된 시스템도 부재하고 이와 관련된 교육도 받지 못한 상태에서 예상매출액을 객관화하는 것은 어불성설이기 때문이다.

따라서 그 어느 때보다 프랜차이즈 교육이 절실해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필요성을 인지하지 못한 프랜차이즈 본부는 가맹사업을 접어야할지도 모르는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게 될 수 있다.

이러한 니즈에 따라 맥세스컨설팅에서 제31기 맥세스 실무형 프랜차이즈 전문가 과정을 개최한다. 교육과정 동안 출석, 개인 과제, 팀 프로젝트, 자격시험 등이 진행된다. 이를 이수하면 프랜차이즈 경영사 민간 자격증(등록번호 2013-0608) 시험 응시 자격이 주어진다.

수료 후엔 성적우수자에게 일본 연수항공권과 숙박권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에게 팀별 산출물 공유, 국내 유일 프랜차이즈 산업 현황 연간 보고서 내용 제공 및 교육기간 동안 교육생 개별 멘토링을 비롯한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맥세스 총 동문회에서 수료한 동문 간의 정보교류 및 인프라 구축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접수기간은 2월 28일까지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맥세스컨설팅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맥세스컨설팅 개요

맥세스컨설팅은 2004년 설립되었으며 프랜차이즈 본사 구축 컨설팅 사업, 프랜차이즈 본사 대상 교육, 프랜차이즈 가맹사업 희망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1000여명이 넘는 프랜차이즈 전문가를 양성하였으며, 굴지의 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프랜차이즈 시스템 구축 컨설팅, 기능별 시스템 구축 컨설팅, KPI 구축 컨설팅, M&A를 통한 시스템 재구축 컨설팅을 진행해 프랜차이즈 기업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xcess.co.kr

연락처

맥세스컨설팅
교육팀
이건희 팀장
02-549-2324
이메일 보내기

소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