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OLF, 캐디 마스크 착용 캠페인 진행

캐디마스크 착용 찬반투표 결과 “98% 압도적 찬성”

출처: XGOLF
2020-02-12 10:16
  • XGOLF 홈페이지 내 캐디 마스크 착용 캠페인 안내

    XGOLF 홈페이지 내 캐디 마스크 착용 캠페인 안내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2일 -- 국내 최대 골프 부킹서비스 XGOLF(대표 조성준)는 캐디들의 마스크 착용을 강조하는 ‘캐디 마스크 캠페인’을 진행한다.

XGOLF는 캐디들의 마스크 착용에 대한 인식 조사를 위해 3일부터 7일까지 착용 찬반 투표를 진행한 결과, 총 1006명의 응답자 중 98%에 달하는 988명이 캐디 마스크 착용에 찬성표를 던졌다며 98%라는 압도적인 숫자는 최근 마스크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한 시민의 변화된 인식을 보여준 의미 있는 수치라고 밝혔다.

실제 찬성의견을 보인 이들은 댓글을 통해 ‘건강은 타협이 아닌 의무라고 생각한다. 서로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자’, ‘골프는 매너스포츠~ 마스크 착용은 매너의 시작!’, ‘캐디가 건강하고 컨디션이 좋아야 즐거운 라운드도 가능하다’, ‘소명의식을 갖고 일하는 캐디들을 응원하며 마스크 착용을 찬성한다’는 의견을 말했다.

반면, 캐디 마스크 착용에 반대표를 던진 이들은 ‘골프는 넓은 공간에서 소수가 즐기는 스포츠이기 때문에 굳이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아도 무방하다’, ‘캐디 설명을 듣고 라운드를 해야 하는데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있으면 불편하다’는 의견을 보였다.

XGOLF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예방뿐만 아니라 짙은 미세먼지를 피하기 위해서라도 마스크 착용은 선택 아닌 필수라며 나뿐만 아니라 타인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갖고 많은 이들이 캐디 마스크 착용 캠페인에 동참해 줬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XGOLF 캐디마스크 착용 캠페인은 작년에 이어 2회째 진행 중이다. 골프인구 600만 시대, 많은 골퍼들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라운드 진행을 돕는 캐디들의 마스크 착용을 위해 1인 1마스크 착용을 권장한다.

XGOLF 개요

XGOLF는 83만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국내 최대 부킹서비스이다.

언론 연락처

XGOLF
홍보팀
신혜정
010-4736-408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