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블룸버그, 글로벌 멘토링 대학생·대학원생 멘티 모집

WISET과 함께하는 글로벌 기업 취업 준비

2020-02-12 14: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뉴스 및 데이터 분석을 다루는 다국적 기업인 블룸버그와 함께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 25명을 2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멘토링 활동으로 데이터 분석 실습이 예정되어 있기에 수학·통계학·컴퓨터 공학 전공생을 우대하며 금융·경제학 전공생도 3명 이내로 선정 예정이다.

선정된 멘티들은 블룸버그 및 멘토링 활동 계획을 소개하는 킥오프미팅을 시작으로 3월부터 11월까지 연 5회 이상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관 방문 △블룸버그 터미널 사용법 실습 △HR 담당자의 인재상 특강 및 모의 인터뷰 △해외 지사 멘토와의 화상 멘토링 △멘토단과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 △인턴십 및 특별 프로그램 등 취업 관련 안내가 있다.

올해부터는 멘토와 함께하는 사회공헌활동이 추가되었으며 멘티 간의 네트워킹 강화를 위한 대표 멘티 제도도 운영한다

2019년 블룸버그 글로벌 멘토링에 참여한 멘티는 멘토링 활동을 통해 광범위한 데이터가 수집되어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었다며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본인을 성장시킬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활동 후에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올해의 멘티상(WISET 소장상) 등이 수여된다. 자세한 사항은 WISET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WISET은 2012년부터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블룸버그를 시작으로 슈나이더 일렉트릭, HP 등의 기업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할 계획이다.

블룸버그는 금융시장의 뉴스와 데이터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2017년도부터 WISET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및지원에관한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으로, 여성과학기술인 활용 및 육성 지원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주요 사업은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이며,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대외협력홍보팀
배민웅 주임PM
02-6411-1019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02-6411-10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