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랙티브 브로커스, ‘채권 스캐너’ 출범… 광범위한 채권 상품 중 최저가 파악 지원

뉴스 제공
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나스닥 IBKR
2020-02-13 15:59
그리니치, 코네티컷--(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나스닥: IBKR)이 고객 및 비고객 모두가 채권 최저가를 쉽고 투명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채권 스캐너(Bond Scanner)’를 개발했다고 12일 발표했다.

스티븐 샌더스(Steven Sanders)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마케팅/상품개발 담당 총괄부사장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가장 낮은 채권 가격을 제시한다고 확신한다”며 “투자자들은 웹사이트(ibkr.com/bonds)에서 채권 스캐너를 방문해 관심 있는 채권을 필터링한 후 브로커에게 비교를 요청해 보길 권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고객은 여러 전자 거래소 및 기관 딜러의 가격 견적 집계를 통해 이익을 얻을 수 있다”며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스프레드를 확대하지 않으며 숨겨진 수수료나 가격 할증이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일부 업체는 상당액의 숨겨진 가격 할증을 붙이지만 우리는 극도로 저렴하고 투명한 수수료만 청구한다”며 “IBKR 고객은 채권 시장에 유동성을 제공하고 보류 중인 주문을 장부에 올려 가격을 개선할 수 있다”고 말했다.

투명한 초저 가격 외에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전체 미국 정부 채권과 3만8000여종의 글로벌 회사채, 8510억종의 지방채, 3만3000개 CD, 1900종의 비미국 국채, 채권 선물, 채권 옵션 등 방대한 채권상품군을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는 고도의 기술을 이용해 ‘트레이더 워크스테이션 플랫폼(Trader Workstation platform, 약칭 TWS)’을 본드데스크(BondDesk), 나이트 본드포인트(Knight BondPoint), 뮤니센터(MuniCenter), NYSE본드(NYSE BONDS), 트레이드웹(Tradeweb) 등 선도적 전자 채권 거래소 다수와 연결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의 채권 투자자는 회사채 액면가 1만달러에 대해 10베이시스 포인트를 지불하며 이후 추가 액면가에 대해 최소 1달러와 2.5베이시스 포인트를 지불하게 된다. 액면가 2만달러인 20채권의 혼합 금리는 IBKR 수수료로 12.50달러의 비용이 든다. 지방채 투자자의 경우 액면가 1만달러에 대해 5베이시스 포인트를 지불하며 이후 추가 액면가에 대해 최소 1달러에 1.25베이시스 포인트를 지불하게 된다. 액면가 2만달러인 20채권의 혼합 금리는 IBKR 수수료로 6.25달러가 든다.

샌더스는 “채권 투자자들이 IBKR 채권 챌린지에 참가해 보유 중인 채권이나 매수에 관심 있는 채권을 스캔해 볼 것을 권한다”며 “가능 수익률을 확인하고 브로커에게 전화해 우리의 최저가와 브로커의 청구금액을 비교해 보라”고 독려했다.

‘채권 스캐너’를 통해 다음과 같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 만기일 범위를 검색하고 채권 수익률을 찾을 수 있다.
· 산업별 또는 주 지방채별로 회사채를 스캔할 수 있다.
· 최악의 시나리오로 최저~최대 수익률 값을 정의할 수 있다.
· 고수익 또는 투자등급 채권 범위를 정의할 수 있다.
· 무디스(Moody’s) 및 S&P 등급 필터를 사용해 리스크 대 수익을 평가할 수 있다.
· ‘채권 유형’ 버튼을 클릭해 회사채, CD, 장기국채, 지방채를 빠르게 스캔할 수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ibkr.com/bonds)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개요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 계열사는 전 세계 고객에게 단일 계정인 ‘IBKR 통합투자 어카운트(IBKR Integrated Investment Account)’를 통해 세계 125개 이상의 시장과 통화 기반의 유가 증권, 상품, 외환 자동 매매 실행과 위탁 업무를 24시간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개인 투자가, 헤지 펀드, 자기자본 거래 그룹, 재무 자문, 선물사에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기술 및 자동화에 주력해 온 40년 경력을 토대로 고객에게 독창적인 고도의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은 이를 통해 가장 낮은 비용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운용하고 있다(2019년 2월 25일 배런스 ‘최우수 온라인 브로커’ 리뷰 기준).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은 고객에게 유리한 실행 비용과 매매/리스크/포트폴리오 관리 도구, 연구 기관 및 투자 상품을 저렴한 비용에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이 탁월한 투자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1200546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interactivebrokers.com.hk/en...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인터랙티브 브로커스 그룹(Interactive Brokers Group, Inc.)
미디어 문의
칼렌 홀리데이(Kalen Holliday)
+1 203-618-4069
media@ibkr.com

투자 문의
낸시 스튜브(Nancy Stuebe)
+1 203-618-4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