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피스트 안영숙, 입문용 하프 교본과 악곡집 신간 출간

“새로운 취미 악기로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줄리하프를 교본, 악곡집과 같이 도전해보세요”

출처:
2020-02-14 10:52
  • 클래식 악기인 하프를 대중화하려는 하프 40년 경력의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전 수석 하피스트 안영숙 저자의 연주 영상, 1시간만에 곡 하나를 연주할 수 있을까? 1억원의 하프를 취미로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미니 줄리하프와 입문용 교본, 악곡집이라면 가능하다. 취미악기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는 미니 줄리 하프로 금수저만 하는 귀족악기가 아닌 취미로 배워보는 것은 어떨까?

  • 안영숙 저자의 입문용 하프연주곡집, 하프만 있으면 뭐하나? 안영숙 저자가 배울 수도, 연주할 악보도 없는 이들을 위해 교사를 양성하고 교본을 만들었다

    안영숙 저자의 입문용 하프연주곡집, 하프만 있으면 뭐하나? 안영숙 저자가 배울 수도, 연주할 악보도 없는 이들을 위해 교사를 양성하고 교본을 만들었다

공주--(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14일 -- 한국영상대학에 연구 전임으로 있는 안영숙 교수의 ‘모든 하프를 위한 입문용 하프교본(줄리하프, 켈틱, 아이리쉬, 미니하프)’과 하프 악곡집이 출간됐다.

이 책은 하프를 배우는 데 필요한 손 모양, 핑거링, 자세, 플러킹, 플레이싱 주법을 그림으로 설명했으며 주법을 익히기 위한 연습곡들이 들어있다.

한국하프교육협회가 진행하는 하프연주지도자과정 교본으로도 사용되고 있으며 기초부터 꼼꼼하게 알려주는 가이드북이다. 또한 기본 주법과 잡음이 나지 않게 연주할 수 있는 방법을 자세히 알려주는 국내 최초 필수 하프 교본이자 하프 자격증 시험에 필요한 지정곡도 수록돼 있다.

‘입문용 하프 연주곡집’은 입문용 하프교본에 나오는 레슨 순서에 맞춰 연주할 수 있도록 곡의 난이도를 선별하여 나온 하프 연주곡집이다.

책의 저자인 안영숙 교수는 “교본과 같이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나 이미 하프를 연주하는 연주자들도 쉽고 아름답게 연주할 수 있게 편곡된 곡집으로 나왔다”고 설명했다.

또한 책 끝 부분에서는 “악기 만들기에 전념한 10여년 드디어 ‘줄리하프’가 태어났으니 이제는 한국하프교육협회와 더불어 많은 분들이 하프를 배울 수 있는 여건을 만들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하프교육협회는 하프전공자가 교육을 하는 협회이며 하프교육이 바르게 이뤄지도록 악기부터 교본, 악보, 액세서리를 자체 개발 및 연구해 공급하는 유일한 기관이다.

힘 개요

HIM은 현악기 개발, 제조회사로 하프의 대중화라는 비전을 가지고 소형 하프의 국내외 판매 등 하프 악기의 선두기업이 되고자 한다. 힘의 대표이며 하프 연주자인 안영숙 씨는 “악기는 연주자가 제일 잘 알기에 연주하기 편리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생각으로 기존의 악기 제작자들이 간과한 문제점을 보완하여 인체 공학적으로 설계된 ‘줄리하프’를 만드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밝혔다.

도서 구매 : http://naver.me/xnGG6iF8
미니 줄리하프 문의(블로그 내 문의번호 기재) : http://blog.naver.com/naturesam
줄리하프 인스타그램: http://www.instagram.com/him.harp/

웹사이트: http://www.himharp.com/

언론 연락처


안영숙 대표
010-5779-4277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