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던 데이터와 가나안, 블록체인 기술 및 인공지능 분야서 손잡아

가나안, 세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기업

AI 개발, 블록체인 기술 및 데이터 센터 운용 분야에 협력 집중

전략적 추가 협력 분야는 곧 발표 예정

뉴스 제공
Northern Bitcoin AG
2020-02-20 10:35
프랑크푸르트, 독일/베이징--(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블록체인 솔루션 및 데이터센터 공급업체인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이하 ‘노던’)(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 NB2, 국제증권식별번호: DE000A0SMU87)와 세계를 선도하는 블록체인 기술기업인 가나안(Canaan Inc)(나스닥: CAN, 국제증권식별번호: US1347481020)이 인공지능 개발, 블록체인 기술 및 데이터센터 운용 부문에서 긴밀히 협력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가나안은 AI 칩 개발 및 ASIC 하드웨어 분야에서 역량이 뛰어나고 노던은 업계 최고의 대규모 데이터센터 및 블록체인 인프라를 제공하는데 일가견이 있다. 양사의 강점이 결합한 이번 협력은 흥미진진한 AI·블록체인·데이터센터 기술 분야에서 양사에 구축 및 확장과 관련한 튼튼한 기반을 제공할 뿐 아니라 새로운 지평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노던 북미·유럽 팀 및 시설과 가나안 아시아 연구개발팀의 협력으로 전략적 파트너십의 포문을 연 가운데 추후 다양한 협력 프로젝트를 추가해 블록체인 및 기술 분야 전반에 시너지를 일으킬 계획이다.

아루시 틸라이나탄(Aroosh Thillainathan) 노던 최고경영자는 “노던과 가나안의 협력은 빠르게 성장하는 AI·블록체인·데이터센터 산업에서 거대한 잠재력의 자물쇠를 푸는 열쇠”라며 “가나안은 AI 및 블록체인 업계의 선두주자로서 지난 몇 년간 인상적인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협력이 양사에 불러올 커다란 이익에 기대가 크다”고 덧붙였다.

NG 장(NG Zhang) 가나안 최고경영자는 “노던은 고성능 컴퓨팅 인프라 구축과 관련해 경험이 풍부하다”며 “가나안의 R&D 팀은 노던 데이터와의 협력을 통해 이미 긍정적인 결과를 도출했다”고 말했다. 이어 “노던 데이터는 미국에서 해외 R&D를 위한 컴퓨팅 자원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향후 제품 개발, AI, 고성능 컴퓨팅 분야에서도 협력을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노던은 가나안과의 전략적 협력을 시작으로 앞으로 수 개월 동안 AI 및 블록체인 기술 분야에서 세계 주요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나갈 계획이다.

가나안(Canaan) 개요

가나안은 독자 고성능 컴퓨팅 ASIC를 통해 슈퍼컴퓨팅 솔루션을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가나안은 슈퍼컴퓨팅과 블록체인·AI 애플리케이션의 보급을 확대하고, 사회적 효율성과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데 매진한다. 가나안은 7nm 공정 칩을 첫 양산하고, RISC-V 아키텍처의 에지(edge) 컴퓨팅 AI 칩을 첫 상용화하는 등 2018년에 눈부신 기술적 혁신을 일궈냈다. 가나안이 상용화한 에지 컴퓨팅 AI 칩은 현재 출입 통제, 스마트 도어락에 사용된다. 가나안은 2017년부터 2019년 9월 30일까지 총 1억5000만개가 넘는 ASIC를 생산했다. 같은 기간에 세계 2위의 비트코인 채굴기 제조업체로 등극했다. 2019년 11월 21일 중국 블록체인 업체 중에서 최초로 나스닥(NASDAQ)에 상장했다. 독자적으로 지적재산권을 보유하고 미국에서 기업공개(IPO)를 성공시킨 중국 첫 AI 칩 제조업체이기도 하다.

노던 데이터 AG 개요

노던 데이터 AG는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을 넘어 전 세계에서 고성능 컴퓨팅(HPC) 인프라를 구축하는 기업이다. 독일 노던 비트코인 AG(Northern Bitcoin AG)와 미국 윈스톤의 합병으로 한층 진화한 노던 데이터 AG는 현재 비트코인 채굴과 같은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 인프라를 전문으로 한다. 대규모 데이터 센터 및 모바일 컨테이너 부문에서 전 세계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에너지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인텔리전트 콘셉트를 접목한 자체 개발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솔루션에 탑재시켰다. 윈스톤은 현재 미국에서 초대형 데이터 센터와 비트코인 채굴 시설을 건설하고 있다. 노던 데이터 그룹(Northern Data Group)이 건설하는 HPC 데이터 센터 인프라는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뿐 아니라 게임 스트리밍, 인공지능, 자율주행 등 방대한 산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면책조항

이 보도자료는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주식과 관련한 매도 제안 또는 매수 제안 요청을 포함하지 않으며 노던 데이터 AG의 주식 안내서를 의미하지도 않는다.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정보는 재무, 법률, 세무 관련 또는 기타 사업 결정의 근거로 사용될 의도로 작성되지 않았다. 이 보도자료에만 근거해서 투자 또는 기타 결정이 내려져서는 안 된다. 모든 사업과 투자 과정에서와 마찬가지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의 조언이 필요하다. 이 보도자료와 여기에 포함된 정보는 미국, 캐나다, 호주 또는 일본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소통하기 위한 의도로 작성된 것이 아니다.

언어: 영어

회사명: 노던 비트코인 AG(Northern Bitcoin AG)
독일 프랑크푸르트 암마인 60313 투른-운트-탁시스-플라츠 6
(Thurn-und-Taxis-Platz 6 60313 Frankfurt/Main Germany)

전화번호: +49 69 34 87 52 25

전자메일: info@northernbitcoin.com

인터넷주소: www.northernbitcoin.com

ISIN: DE000A0SMU87

WKN: A0SMU8

상장: 베를린, 뒤셀도르프, 프랑크푸르트, 뮌헨(m:access) 증권거래소 및 비공인 규제시장 상장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1800623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orthernbitcoi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언론 문의
노던 데이터 AG(Northern Data AG)
한스 요아힘 뒤르 박사(Dr. Hans Joachim Dürr)
커뮤니케이션 총괄
+49 69 348 752 89
h.duerr@northerndata.de

가나안(Canaan Inc)
스티븐 모셔(Steven Mosher)
+86 18516900014
steve@canaan.io

투자 문의
스벤 파울리(Sven Pauly)
+49 89 125 09 03 31
ir@northerndata.de

샤오케 리(Shaoke Li)
+86 13750900683
IR@canaan-creativ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