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노브릭, 글로벌 전자제품 제조사와 전기색가변 소재 적용된 전자기기 표장재 상용화 추진

글로벌 모바일 기기 제조사와 전기색가변 소재를 이용한 전자기기 표장재 개발계약 체결

다양한 기능성 소재에 대해 목표 산업 내 글로벌 선도 업체와 적용 확대 공동 추진

뉴스 제공
나노브릭 코스닥 286750
2020-02-24 10:36
평택--(뉴스와이어)--기능성 나노 신소재 전문기업 나노브릭(KOSDAQ: 286750, 대표이사 주재현)이 글로벌 모바일 전자기기 제조사와 전기색가변 표장재 실장적용 및 상용화에 대한 개발계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계약에 따라, 전기신호(전압)에 따라 색상이 변화되는 나노브릭의 독창적 기능성 소재와 글로벌 전자기기 제조사의 제품설계 및 구동기술을 접목해 전자기기의 표면 색상이 다양하게 변화되는 혁신적 신제품 이스킨(E-Skin) 상용화를 추진한다.

이스킨 제품은 다양한 전자기기 표면에 적용되는 필름형태의 제품으로,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 산업 성장과 함께 사용자의 니즈 및 외부 환경변화에 따라 표면 색상이 변화되는 감성 전자기기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나노브릭은 이번 계약을 시작으로 향후 스마트폰을 포함한 다양한 색가변 전자기기 외에도 색가변 냉장고와 같은 감성 생활가전, 색가변 벽지와 같은 감성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군의 감성 표장재로 이스킨 적용 분야를 넓혀 나갈 계획이다. 현재 글로벌 고객 기업들과 추진 중인 첨단보안 소재와 색가변 화장품 소재 사업처럼, 전자기기 산업 분야의 선도적인 고객사와 함께 나노브릭의 기능성 신소재를 이용한 응용제품 상용화를 추진해 해당 소재사업 확장을 이룬다는 전략이다.

주재현 나노브릭 대표이사는 “나노브릭은 창업 이후 수년간의 연구개발 및 양산시설 투자를 통해 다양한 기능성 신소재를 출시할 수 있는 나노플랫폼을 구축해왔다”며 “이제는 차별화된 혁신 제품을 출시하려는 글로벌 선도 기업들의 필요에 의해, 고객의 적극적인 지원 하에 당사의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응용제품을 공동개발하며 소재적용을 확대하는 고객주도(Customer Driven) 시장확대 단계에 이르렀다. 이번 계약이 나노브릭의 전기·전자향(向) 기능성 소재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상용화될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nanobrick.co.kr/

연락처

나노브릭 홍보대행
서울IR
PR팀
김민지 과장
02-783-06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