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IF,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대해 USB 고속 충전 인증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 스마트폰 중 처음으로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전원 공급 기능으로 USB PD 3.0 규격 기반 인증 획득

2020-02-25 23:00
비버튼, 오레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가 USB 고속 충전 공식 인증을 획득했다고 USB 기술 채택 및 발전 지원 기구인 USB-IF(USB Implementers Forum)가 발표했다.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는 USB PD(USB Power Delivery) 3.0 규격의 프로그래머블 전원 공급 장치(Programmable Power Supply, 약칭 PPS)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USB-IF 인증 우선’을 구현했으며 스마트폰 업계에서 중대한 이정표를 세웠다.

USB-IF는 2018년 공인 USB 충전기 준수 및 로고 프로그램(Certified USB Charger Compliance and Logo Program)을 확대(expanded)했다. ‘공인 USB 충전 이니셔티브(Certified USB Charger Initiative)’는 모든 USB C타입(USB Type-C®) 호환 장치에서 충전기 공유 및 재사용을 늘리고 전자장치 폐기물 매립을 줄이는 한편 소비자에게 믿을 수 있고 간편한 충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인 USB 고속 충전기는 USB PD 3.0 규격의 PPS 기능을 지원한다. 이는 스마트폰의 충전 중 열 관리를 개선해 충전을 더 빨리 할 수 있게 해준다. 공인 USB 고속 충전기는 USB C타입과 USB PD를 지원하는 장치 및 이전 버전과 호환된다.

이기선 삼성전자 전원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갤럭시 S20 시리즈는 USB 표준과의 호환을 인증받았으며 이는 갤럭시 S20이 업계 최고 수준을 충족시켰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삼성은 편리한 사용자 환경이 가장 중요한 가치라고 확신한다”며 “역동적이고 본질적으로 안전한 USB PD 표준은 상호 운용성과 최적화된 충전 경험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제프 레이븐크래프트(Jeff Ravencraft) USB-IF 대표 겸 최고운영책임자는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의 인증 발표는 USB-IF 공인 USB 충전 이니셔티브가 모바일 산업에 제공하는 폭넓은 혜택을 보여주는 또 다른 증거”라며 “USB-IF 준수는 해당 제품이 적합한 USB 규격을 준수하고 다른 USB 제품과 상호 운용성 테스트를 거쳤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공인 USB 충전기 준수 및 로고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삼성 갤럭시 S20 시리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삼성 웹사이트(www.sams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USB-IF 개요

USB-IF(USB Implementers Forum, Inc.)는 비영리 기구로 USB 규격에 정의된 USB 기술의 개선과 보급을 위한 지원 기구와 포럼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됐다. USB-IF는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로고와 준수 프로그램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호환 USB 기기 개발을 촉진하고 있으며 규격준수시험을 통과한 USB의 장점과 제품의 품질을 홍보한다. 최신 제품 및 기술 발표 포스팅을 포함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usb.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USB4™, USB Type-C® 및 USB-C®는 USB임플리멘터스 포럼(USB Implementers Forum)의 상표이다. Thunderbolt™는 인텔 코퍼레이션(Intel Corporation)의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sb.org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USB-IF PR
조 발리치(Joe Balich)
+1 503-619-4113
press@usb.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