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리쓰, 업계 최초 PCI Express 5.0 리시버 테스트 측정 솔루션 판매

뉴스 제공
안리쓰코퍼레이션
2020-02-25 16:50
성남--(뉴스와이어)--안리쓰코퍼레이션은 PCI-Express® (PCIe) 5.0*2 컴플라이언스 테스트*3 항목에 명시된 Tx/Rx LEQ*1 테스트 시스템에 대한 자사의 신호 품질 분석기-R MP1900A 시리즈를 사용하여 업계 최초의 측정 솔루션을 판매한다.

개발된 PCIe Gen5 Link Training MX183000A-PL025 옵션과 PCIe 5.0 Tx/Rx LEQ Test Automation 소프트웨어는 PCIe 3.0/4.0 Tx/Rx LEQ Test 측정 플랫폼으로 MP1900A와 함께 사용하도록 PCI-SIG에 의해 인증되었다. 이 시스템은 PCIe 5.0 Tx/Rx LEQ 테스트에 대한 추가 지원으로 PCIe 3.0, 4.0 및 5.0 표준을 다루는 업계 최초의 측정 솔루션이다.

◇개발 배경

대규모 데이터 볼륨을 활용한 초고속 통신을 제공하는 5G 서비스의 시작은 IoT, AI 등 신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기술혁명의 근간을 이루는 데이터 센터도 고속 데이터 처리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으며, 32 GT/s의 전송 속도를 제공하는 PCI 5.0 제품의 조기 출시에 대한 기대와 함께 데이터 센터 전송 장비, 서버, 스토리지 등의 내부 인터페이스에 PCI Express 기술을 채택하고 있다.

PCI-SIG는 호환성을 보장하기 위해 CEM*4 표준 준수를 명시하고 있으며 5월부터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다.

안리쓰는 2019년 11월 PCIe 5.0 초기 개발단계 IP 및 기기 시험에 필요한 기본 사양 Rx 테스트 시스템을 발표하고, 고속, 고밀도, 저전력 기기 설계의 개발을 가속화하고자 상업 판매를 시작했다. 안리쓰는 고객이 제품을 가능한 빨리 출시할 수 있도록 이 CEM 표준을 사용하여 Tx/Rx LEQ 테스트를 지원하는 CEM 규격 Rx 테스트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제품 개요

신호품질분석기-R MP1900A 시리즈는 200/400/800G 이더넷 등 차세대 네트워크 인터페이스와 PCI Express 4.0/5.0, USB3.2/4, Thunderbolt 등 고속버스 인터페이스의 설계 및 시험에 필요한 기능과 성능을 갖춘 멀티채널 BER 측정기기다.

업계 최고 수준의 고품질 파형을 제공하는 펄스 패턴 발생기(PPG) (115 fs rms의 낮은 내장 지터), 고감도(15mV) 오류 감지기(ED), 고정밀 지터(SJ, RJ, SSC, BUJ) 생성 소스 및 CM-I/DM-I/백색 잡음 소스, LTSSM*5 분석에 대한 링크 교육 기능 및 지원, 규정 준수 및 마진 테스트, 문제 해결 등을 다루는 다양한 응용 프로그램 범위를 가지고 있다. 또한 MP1900A는 PCI Express 및 데이터 센터 200/400/800G 이더넷 설치에서 사용하는 PAM4*6 광학 모듈과 NIC와 같은 고속 이더넷 장비를 평가하기 위한 올인원 커버리지를 제공하여 차세대 인터페이스의 도입과 인프라 자본 비용의 절감을 용이하게 한다.

◇MP1900A 제품 상세 정보

주요 기능

·1세대부터 5세대까지 올인원 지원
PCI Express 1.0(2.5Gbit/s)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는 고객의 자본 인프라 비용을 절감하는 데 도움이 된다.

·다양한 메이커의 오실로스코프 지원
복잡한 Rx 테스트 측정 절차를 자동화하는 데 사용되는 3개 주요 제조업체의 실시간 오실로스코프를 지원하면 고객이 기존 오실로스코프를 최대 5세대까지 테스트에 효과적이고 비용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대상 시장 및 애플리케이션

·타깃 시장: 하이-엔드 서버, 고성능 컴퓨터, 통신 장비
·애플리케이션: 초고속전자디바이스, 칩셋, 메모리 카드, 그래픽카드 등에 대한 연구개발

◇기술 용어

*1 Tx/Rx LEQ
송신기/수신기 링크 이퀄라이제이션의 약어;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전기 테스트 항목에서 송신기 및 수신기 이퀄라이저 특성 평가 및 수신기 지터 허용 오차 테스트의 총칭

*2 PCI Express 5.0
컴퓨터와 주변기기를 연결하는 전기버스 표준 1개, 전송속도에 따라 정의된 5세대 표준 5세대 표준

*3 컴플라이언스 테스트
PCI-SIG 정의 테스트 방법 - 테스트 통과/실패 기준 기반 인증 획득

*4 CEM
Card Electronics; PCI-SIG 표준 정의 카드 및 마더보드 전기 및 기계 사양 약어

*5 LTSSM
Link Training Status State Machine의 약자, PCI Express Link 상태를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6 PAM4
4단계 펄스 진폭 변조의 약어, 전압 진폭(펄스 높이)의 변화를 제어하기 위한 전송 기술. PAM4를 사용하면 1개의 타임 슬롯에 4개의 레벨을 사용하여 2비트의 데이터가 전송된다.

안리쓰코퍼레이션 개요

안리쓰코퍼레이션(Anritsu Corporation)은 120년 이상 혁신적인 통신 솔루션을 제공해온 선도 기업이다. 안리쓰의 ‘2020 VISION’ 철학은 고객사들이 진정한 협력자로써 R&D 제조, 설치, 유지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무선, 광, 마이크로웨이브/RF, 디지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뿐만 아니라, 네트워크 모니터링(OSS 모니터링 솔루션) 및 최적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보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안리쓰는 통신 제품 및 시스템에 적합한 정밀 마이크로웨이브/RF 부품, 광학 디바이스, 고속 전기 디바이스도 제공한다. 안리쓰는5G, M2M, IoT 뿐만 아니라 신규 혹은 기존의 유무선 통신 시장을 위한 첨단 솔루션을 개발한다. 기존 및 차세대 유선 및 무선 통신 시스템 및 서비스 제공 업체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을 제공하도록 계속해서 자사의 솔루션을 확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anritsu.com

연락처

안리쓰코퍼레이션
서영준
031-696-775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