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카디, 패트론 테킬라·그레이 구스 보드카 담당 최고 마케팅 책임자에 업계 베테랑 캐시 파커 선임

뉴스 제공
Bacardi Limited
2020-02-25 13:49
해밀턴, 버뮤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 최대 비상장 주류 회사인 바카디(Bacardi Limited)가 패트론(PATRÓN) 테킬라와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담당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로 캐시 파커(Kathy Parker)를 영입한다고 24일 발표했다.

파커는 디아지오(Diageo)와 유니레버(Unilever)에서 마케팅, 브랜드, 혁신 분야 고위직을 다수 역임하며 독보적인 커리어를 쌓은 후 바카디에 합류하게 됐다. 파커는 CMO로서 브랜드 자산, 구조, 포지셔닝, 광고·미디어·체험 부문의 통합 마케팅을 포함한 글로벌 전략을 주도하게 된다. 또한 바카디 브랜드 포트폴리오에서 슈퍼 프리미엄 주류로 자리하고 있는 패트론과 그레이 구스 브랜드의 신제품 개발과 혁신도 지휘하게 된다. 파커는 마헤시 마드하반(Mahesh Madhavan) 바카디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일하게 되며 회사의 글로벌 리더십 팀에도 합류한다.

파커는 최근 디아지오에서 글로벌 프리미엄 럼, 진,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포트폴리오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 일했다. 디아지오 재직 시절 파커는 휘하 포트폴리오의 혁신적 성장을 주도했으며 일부 브랜드를 완벽히 되살려냈다. 파커는 마케팅 혁신 담당 수석 부사장으로서 기네스(Guinness)의 글로벌 마케팅과 혁신을 이끌기도 했다. 디아지오에 앞서 그는 유니레버에서 약 15년간 몸담으며 글로벌, 지역, 국가 내 조직에서 다양한 마케팅 및 혁신 임무를 수행했다.

마드하반 CEO는 “파커는 담당한 브랜드마다 혁신적 성장을 일궜으며 이는 실로 인상적”이라며 “파커에게 소비자의 사랑 속에 바카디의 장기 성장에 주축을 담당할 그레이 구스와 패트론을 맡기게 돼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그는 “파커가 기업가 정신과 파괴적 혁신에 대한 열정, 협업을 통한 접근, 결과 중심의 리더십을 바탕으로 바카디 문화의 정수를 구현하고 글로벌 리더십 팀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파커는 “해당 카테고리를 규정짓는 두 상징적 브랜드를 이끄는 것은 마케터들의 꿈”이라며 “바카디에 함께 하게 돼 설렌다”고 밝혔다. 그는 “바카디의 활기찬 문화에 몰입해 담대한 성장 전략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바카디 팀에 합류하게 돼 기쁘기 그지없다”고 말했다.
파커는 CMO로서 존 버크(John Burke) 글로벌 최고 마케팅 책임자와 긴밀히 협력하게 된다. 파커 합류 후 마르탱 드 드레이유(Martin de Dreuille) 그레이 구스 보드카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 아드리안 파커(Adrian Parker) 패트론 테킬라 글로벌 마케팅 부사장은 파커 직속으로 편재된다.

파커는 8월 버뮤다 이민국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가족과 함께 버뮤다로 이주할 계획이다.

바카디(Bacardi Limited) 개요

바카디(Bacardi Limited)는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증류주와 포도주를 생산, 판매하는 세계 최대의 비공개 증류주 업체이다. 바카디의 브랜드 포트폴리오는 200여개의 브랜드와 레이블로 구성되어 있으며 바카디(BACARDÍ®) 럼, 그레이 구스(GREY GOOSE®) 보드카, 패트론(PATRÓN®) 테킬라, 듀워스(DEWAR’S®) 블렌디드 스카치위스키, 봄베이 사파이어(BOMBAY SAPPHIRE®) 진, 마티니’(MARTINI®) 베르무트와 스파클링 와인, 카사도레스(CAZADORES®) 100% 청색 아가베 테킬라, 이 밖에도 스카치위스키 윌리엄 로슨(WILLIAM LAWSON’S®), 엘더플라워 리큐르 ST-저메인(ST-GERMAIN®), 보드카 에리스토프(ERISTOFF®) 등 선도적인 유망 브랜드가 포함돼 있다.

158년 전 1862년 2월 4일 산티아고 데 쿠바(Santiago de Cuba)에서 설립된 가족 소유 기업으로 현재 약 7000여명의 종업원을 고용하고 있는 바카디는 보틀링, 증류, 제조를 포함한 20여개의 생산시설을 11개 국가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170여 국가에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는 바카디 인터내셔널 리미티드(Bacardi International Limited)를 포함한 바카디 그룹 회사들을 통칭한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bacardilimited.com) 참조 또는 트위터(@BacardiLimited), 인스타그램(@BacardiLimited1862) 팔로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400552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BacardiLimited.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바카디 리미티드(Bacardi Limited)
제시카 머즈(Jessica Merz)
jmerz@bacardi.com

리사 제단(Lisa Jedan)
ljedan@bacard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