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금리닷컴 “줄어든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로 추가자금 필요시 MCI보증보험, MI대출 등 활용해라”

갈수록 줄어드는 주담대 한도
보증보험으로 소액임차보증금 확보하자
MI대출로 10% 한도 높이자
후순위대출은 신중하게 선택하자

2020-02-27 08:00
  • 내금리닷컴이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 부족으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내금리닷컴이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 부족으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2월 27일 -- 내금리닷컴이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 부족으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8·2대책, 9·13대책, 12·16부동산대책, 2·20부동산대책으로 이어지는 정부의 강력한 가계부채 억제 및 대출규제 정책으로 갈수록 내 집 마련 시 LTV가 줄고 있다.

2월 발표된 2·20부동산대책으로 수원 영통 권선 장안구, 안양 만안구, 의왕시 등이 청약조정지역에 추가되면서 해당 지역에 주택 매매를 계획 중이던 사람들의 머릿속이 복잡해지고 있다. 부족한 자금을 마련하기 어려워 다시 매물을 알아보거나 어떻게든 추가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금융사 상담을 받는 사람들도 증가하고 있다.

이에 내금리닷컴은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로 추가자금이 필요한 경우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첫 번째, MCI 보증보험을 이용해 소액임차보증금을 확보하자

소액임차보증금(방공제)이란 주택담보대출 이용 시 향후 발생할 수도 있는 소액임차인(세입자)의 최우선변제액으로, 임대인의 사정(집을 급하게 매매하게 되거나 경매로 넘어가는 등)으로부터 세입자의 보증금을 보호해주는 제도이다.

서울특별시 3700만원 이하, 수도권 과밀억제지역 3400만원 이하, 광역시 2000만원 이하, 기타 지역 1700만원 이하로 지역에 따라 다른 소액임차보증금은 주택 임대의 유무와 무관하게 선 공제된다.

만약 부족한 자금이 크지 않다면 MCI보증보험을 가입하는 것만으로 공제금액 만큼을 확보할 수 있어 내 집 장만이 가능해진다.

◇두 번째, 보험사 MI대출을 이용해 10%의 한도를 늘리자

MI(Mortage Insurance)대출은 MCI와 같은 서울보증보험의 상품으로 MI 가입 후 주택구입자금대출 이용 시 가능한 비율에 10%를 더해 받을 수 있는 금융상품이다.

MI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매매목적, 1가구 1주택자, 실소득 증빙자 등 조건이 다소 까다롭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금액이 워낙 크기 때문에 10%의 추가 한도가 확보될 경우 적지 않은 금액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꼭 자격 조건을 확인해야 한다.

◇세 번째, 후순위담보대출은 신중하게 이용하자

은행 주택구입자금대출로 받을 수 있는 한도 외 2금융권의 상품을 이용해 80%~90% 비율로 추가 대출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후순위담보대출은 은행 대출에 비해 금리가 높고, 전체 대출금액에 비례해 매월 원금과 이자를 상환해야 하기 때문에 장기간 안정적으로 상환이 가능한지 신중하게 고민해야 한다.

내금리닷컴은 갈수록 줄어드는 주택구입자금대출 한도로 무주택 실수요자의 주택 구입마저 어려워지고 있지만 부족한 금액과 그에 따른 해결방법을 정확히 안다면 현명하게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룰 수 있다고 설명했다.

내금리닷컴 개요

내금리닷컴은 주택담보대출 신용대출 사업자대출 등 다양한 금융상품 등 이용 시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조건의 금융상품을 찾아드리는 금리비교 사이트이다. 특히 가계부채의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담보대출 이용 시 빠르게 변하는 금융시장과 복잡한 부동산정책을 분석해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며, 기존 부채를 점검해 이자를 절감할 수 있는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내금리닷컴 임직원 모두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아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

웹사이트: https://www.내금리.com

언론 연락처

내금리닷컴
최경영 대표
02-6956-825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