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대만 최대 태양열 플랫폼, 마루베니에 매각

뉴스 제공
I Squared Capital
2020-02-27 16:45
홍콩--(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이 자사의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Global Infrastructure Fund) I’를 통해 천야 에너지(Chenya Energy) 지분을 마루베니 코퍼레이션(Marubeni Corporation)에 매각하기로 합의했다.

천야 에너지는 대만의 태양열 개발, 건설 및 운전 전문 플랫폼으로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이 2017년 설립한 범아시아 재생에너지 포트폴리오 기업인 아시아 큐브 에너지(Asia Cube Energy)의 전액출자 자회사이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매니징 파트너인 가우탐 반다리(Gautam Bhandari)는 “천야 에너지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 관리하에 3년 동안 수상, 지상 및 옥상 솔루션 등 다양한 기술 전반에 걸쳐 태양열 용량이 2.3메가와트에서 344.4메가와트로 신장했다”며 “현재 세계에 가장 큰 태양열 프로젝트를 건설 중에 있고 대만 최대의 태양열 플랫폼이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의 신흥 시장 세 번째 플랫폼 구현으로, 전략적 바이어들이 높이 평가하고 있는 세계 수준급 인프라 성장 기업 구축을 통해 우리 투자자들에게 지속적인 가치 창출을 더해주고 있다”고 덧붙였다.

ISQ 글로벌 인프라 펀드 I 포트폴리오는 자사의 플랫폼만으로 지분가치 약 18억달러를 실현했다. 그 밖의 플랫폼 구현으로는 베올리아(Veolia)에 대한 켄달 그린 에너지(Kendall Green Energy, 매사추세츠 케임브리지의 열병합발전시설), 온타리오 파워 제너레이션(Ontario Power Generation)에 대한 큐브 하이드로(Cube Hydro, 미국 최대의 독립 수력발전 회사 중 하나), 외르스테드(Ørsted)에 대한 링컨 클린 에너지(Lincoln Clean Energy, 미국 유수의 800메가와트 규모 풍력발전 개발사업자) 그리고 페트로나스(Petronas)에 대한 앰플러스 솔라(Amplus Solar, 인도 상업용 및 산업용 시장에서 344메가와트가 넘는 최고의 옥상 태양열 시스템 공급업체) 등이 있다.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은 미주, 유럽 및 아시아의 에너지, 유틸리티, 통신, 운송 및 사회적 인프라 분야에 주력하는 독립 글로벌 인프라 투자 관리 회사이다. 본사는 마이애미에 있으며 홍콩, 런던, 마이애미, 뉴델리, 뉴욕, 싱가포르에 사무소를 두고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600607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isquaredcapital.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아이 스퀘어드 캐피탈(I Squared Capital)
안드레아스 문(Andreas Moon)
상무이사 겸 투자 총괄
+1 (786) 693-5739
andreas.moon@isquaredcapit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