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로다인, ‘MODEX 2020’서 제조 및 공급망 운영 위한 라이더 솔루션 전시

서울 로보틱스, 벨로다인 라이더 기반의 ‘5레벨 콘트롤타워’ 시연… 벨로다인 부스에서 물류 현장의 안전하고 효율적인 자동화 선봬

뉴스 제공
Velodyne Lidar, Inc. 나스닥 VLDR
2020-02-28 11:24
새너제이,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부스번호: 6091)가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와 손잡고 3월 9~12일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리는 물류체인산업 전시회 ‘MODEX 2020’에 참가해 자사의 스마트하고 강력한 라이다 솔루션이 제조 및 공급사슬 솔루션 자동화와 안전성을 높이는 방식을 소개할 예정이다.

벨로다인은 로봇공학, 무인운반로봇(AGV), 지게차 및 보안 제품에 적용 가능한 라이다 센서를 집중 전시할 계획이다. 벨로다인 라이더 솔루션은 산업 자동화, 자재 취급, 물류 현장 관리, 물류 센터 운영을 개선할 수 있다.

벨로다인은 MODEX 부스에서 라이더 센서 ‘퍽(Puck) 32MR™’을 전시할 예정이다. 이는 120m 범위에서 반사율이 낮은 물체를 감지할 수 있으며 풍부한 데이터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솔루션이다. 이 센서는 다양한 조도에서 탁월한 실내외 성능을 구현하는 데 최적화돼 있다. ‘Puck 32MR’은 고해상 3차원 인식 기능과 넓은 수직 시야를 결합해 창고 통로의 횡단보도, 연석 및 장애물을 정확하게 감지해 도로, 상업 및 산업 환경에서 효율적인 이동을 구현한다.

벨로다인은 자동화의 안전성을 크게 개선하는 강력한 센서 솔루션 ‘벨라레이(Velarray™)도 선보인다. 이 센서는 내장 가능한 소형 폼팩터를 바탕으로 다양한 산업용 장비와 로봇 장비에 완벽히 통합된다. 벨라레이는 주간과 야간에 역동적인 방향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존 바라드(Jon Barad) 벨로다인 라이더 경영기획 부사장은 “공급망의 효율성과 안전성 강화에 대한 수요가 날로 증가하고 고도화되는 가운데 라이더 기술은 기업이 제조 및 물류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이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공급망 시스템이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효율성과 자동화 수준을 높여야 한다는 요구가 높다”며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업은 라이다를 이용해 차세대 제조 및 공급망 솔루션을 구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 로보틱스는 MODEX 내 벨로다인 부스에서 독점적인 인공지능(AI) 엔진인 SENSR™로 구동되는 ‘5레벨 콘트롤 타워(Level 5 Control Tower)’ 솔루션의 이점과 응용 제품을 시연할 예정이다. SENSR은 벨로다인의 풍부하고 안정적인 3차원 데이터를 처리하는 데 최적화돼 있으며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서울 로보틱스는 AI를 이용해 물체를 실시간으로 감지, 계수, 분류, 추적한다. 서울 로보틱스 솔루션은 물류센터나 제조 및 물류 운영에서 차량 및 사람의 위치, 좌표, 속도 및 방향을 정확하게 추적하고 경로를 예측할 수 있다.

데이비드 한(David Han) 서울 로보틱스 북미/글로벌 자동차 산업 담당 상무는 “물류 현장과 물류센터의 차량 및 자재 취급 장비 자동화가 확대되고 있는 만큼 산업계는 이에 맞는 역동적이고 안전한 운영 환경을 개발해 구축해야 한다”며 “효율성과 경제적 효용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는 노력으로 사각지대, 폐색 등 트럭과 장비에서 익히 알려진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는 “벨로다인 라이다를 탑재한 5레벨 콘트롤타워는 전체 물류 현장에서 자동운반차량과 일반 차량의 이동을 모니터하고 가이드하는 역동적이고 비용 효율이 우수한 인프라 기반 인식 솔루션이며 이같은 문제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벨로다인 라이더(Velodyne Lidar, Inc.) 개요

벨로다인(Velodyne)은 자율성과 운전자 지원을 위한 가장 스마트하고 가장 강력한 라이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캘리포니아 새너제이에 본사를 두고 있는 벨로다인의 획기적인 라이더 센서 기술 포트폴리오는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있다. 벨로다인의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CEO)인 데이비드 홀(David Hall)은 벨로다인 어쿠스틱스(Velodyne Acoustics) 사업의 일환으로 2005년 주변을 실시간으로 인지하는 라이더 시스템을 발명했다. 홀 CEO가 발명한 기술은 자동차의 인지 및 자율성, 새로운 이동성, 매핑, 로봇 공학 및 보안에 혁신을 일으켰다. 벨로다인은 비용 효율적인 퍽(Puck™), 다용도의 울트라 퍽(Ultra-Puck™), 자율주행을 촉진하는 알파 퍽(Alpha Puck™), ADAS(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최적화한 벨라레이(Velarray™), 획기적인 운전자 보조 소프트웨어인 벨라(Vella™) 등의 광범위한 감지 솔루션을 포함한 고성능 제품 라인을 갖추고 있다.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 개요

서울 로보틱스는 3차원 인공지능 개발 회사로 다재다능한 독점 솔루션인 SENSR™ 인식 플랫폼 스위트로 지원되는 라이다 인식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고 있다. 서울 로보틱스는 서울 본사와 미국 미시간주 앤아버 지사를 거점으로 전 세계 ADAS/AV, 보안, 스마트 팩토리, 물류, 로봇 시장 고객과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있다. 서울 로보틱스는 로봇 지능화를 구현하는 인식 솔루션을 발전시키기 위해 라이다 제조사, 글로벌 자동차 기업, 산업 분야 주문자상표부착제조(OEM) 업체, 1차/2차 공급사, 엔지니어링 기업, 정부 등 가치사슬 전반에 걸친 파트너사와 협력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eoulrobotics.org)에서 찾아볼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70051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lodynelida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벨로다인 라이더( Velodyne Lidar, Inc.)
홍보대행
랜디스 커뮤니케이션즈(Landis Communications Inc.)
숀 다우돌(Sean Dowdall)
+1 (415) 286-7121
velodyne@landispr.com

서울 로보틱스(Seoul Robotics Ltd.)
데이비드 한(David Han)
+1 (734) 787-9855(앤 아버, 미시건)
david@seoulrobotics.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