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L 재단, 제5회 HCL 그랜트 수상자 발표

카필 데브, 교육, 의료 및 환경 카테고리에서 수상한 세 곳의 NGO에 시상

수상자들에게 총상금 1억5000만루피(210만달러) 지급

뉴스 제공
HCL Technologies Limited 인도국립증권거래소 HCLTECH
2020-02-28 15:23
노이다, 인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의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 부문인 HCL 재단(HCL Foundation, HCLF)이 전설적인 크리켓 스타이며 파드마 부샨(Padma Bhushan) 수상자인 카필 데브(Kapil Dev) 전 인도 크리켓 국가대표팀 감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HCL 그랜트(HCL Grant) 수상자를 27일 발표했다.

HCL 그랜트는 인도에서 가장 규모가 크고 가장 권위 있는 정기적 CSR 지원금 제도로 ‘제5 권력’으로 부상 중인 비정부단체(Non-Governmental Organizations, NGO)들에 수여된다.

시상식에는 시브 나다르(Shiv Nadar) HCL 설립자 겸 회장, 로스니 나다르 말호트라(Roshni Nadar Malhotra) HCL 테크놀로지스 부회장 겸 CSR 위원회 위원장, 프라틱 아가르왈(Prateek Aggarwal) HCL 테크놀로지스 최고재무책임자를 비롯한 HCL 경영진과 여러 고위직 인사, 관료 및 NGO 파트너들이 함께했다.

HCL 그랜트 2020에서는 교육, 의료, 환경 분야에서 세 곳의 NGO가 각각 5000만루피의 지원금을 받았다. 세 개 카테고리에서 최종 후보에 오른 나머지 6개 단체에도 각각 250만루피를 수여해 총상금 1억6500만루피가 지급됐다.

로빈 에이브람스(Robin Abrams) HCL 테크놀로지스 이사회 멤버를 의장으로 하는 권위 있는 심사위원단이 최종 후보와 수상자를 결정했다.
HCL 그랜트 2020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환경- 언더 더 망고 트리 소사이어티(Under The Mango Tree Society)
프로젝트 위치: 4구역(구자랏, 마하라슈트라, 마디아프라데시)
· 의료- 오퍼레이션 ASHA(Operation ASHA)
프로젝트 위치: 쿨루(히마찰 프라데시)
· 교육- 발 라스카 바랏(Bal Raksha Bharat)
프로젝트 위치: 레(라다크) 및 버점(잠무 카슈미르)

카필 데브는 시상식 연설에서 “모든 사람이 사회적 계층에 관계없이 동등한 기회를 얻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의료, 교육, 환경은 인도의 개발 목표를 위한 가장 중요한 기둥이며 이들 NGO들이 지역 사회에 미치는 영향에 크게 감명받았다. 각자의 분야에서 경이로운 성과를 이룬 수상자들과 최종 후보들은 물론 HCL에도 축하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번 지원금을 제외하고도 HCL 그랜트는 이미 5억1500만루피(740만달러)를 출연해 약 50만명에 혜택을 제공해왔으며 국내 13개 주와 한 개의 연방 직할지(Union Territory) 내 7500개 마을에 거주하는 100만명 이상의 주민들을 지원하는 목표를 추진하고 있다.

로스니 나다르 말호트라 HCL 테크놀로지스 부회장 겸 HCL 테크놀로지스 CSR 위원회 위원장은 “HCL 재단은 사회 발전을 위한 우리의 장기적인 약속이며 전국적으로 150만여 명의 삶을 개선했다. 협업 모델을 통해 우리는 지역사회가 즉각적인 주의가 필요한 중요한 문제들을 해결하도록 지원하며 HCL 그랜트 또한 대표적인 예가 될 수 있다. HCL 그랜트가 파트너 NGO들과 함께 주도해온 성과는 혜택을 받는 사람들의 생활에 단순히 일시적인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주와 정부 정책에도 영향을 줌으로써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변화를 보장하는 것이다.”고 말했다.

니디 푼디르(Nidhi Pundhir) HCL 재단 대표는 “올해는 변화를 이끌어내는 데 주력하는 NGO들을 지원한 지 5년이 되는 특별한 해이다. 연례 HCL 그랜트 행사는 사회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극대화된 영향력을 달성할 만한 잠재력을 지닌 파트너들을 모색해온 우리 노력의 결실이다. 전국 곳곳에서 신청이 쇄도한 것을 감사히 여기며 우리에게 제휴할 기회를 주고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주는 아이디어를 지원할 수 있게 해준 수상 NGO들에게 진심 어린 축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HCL 재단은 또한 작년 최종 후보 및 수상 NGO들에 대한 해설집 ‘제5 권력- NGO가 인도 지방의 환경, 의료, 교육을 변화시킨다(Fifth Estate - NGOs Transforming Rural India in Environment, Health and Education)’을 공개했다.

자세한 정보는 www.hclfoundation.org/hcl-grant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22700570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hcltech.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HCL 테크놀로지스(HCL Technologies)
미국
앤 코일(Anne Coyle)
Anne.coyle@hcl.com

유럽
엘카 구디알(Elka Ghudial)
Elka.ghudial@hcl.com

인도/아시아태평양
데브니타 파후자(Devneeta Pahuja)
Devneeta.p@hc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