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실리콘 한트로 비디오/ZSP IP, 에이스피드 ‘쿠폴라360’ 이미지 프로세서 SoC에 채택

베리실리콘 한트로 VC8000E H.265/H.264 듀얼포맷 비디오 인코더와 ZSPNano DSP IP, 쿠폴라360 SoC에 채택… 반도체로 첫 생산 성공

2020-03-02 09:00
상하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혁신적인 팹리스 IC 설계회사인 에이스피드 테크놀로지(ASPEED Technology Inc.)(TW: 5274)가 ‘쿠폴라(Coupola) 360’ SoC에 베리실리콘 한트로(VeriSilicon Hantro) VC8000E 비디오 인코더와 ZSPNano DSP를 채택했다고 베리실리콘이 발표했다.

‘쿠폴라360’은 다중 이미지 스티칭 기능의 SoC로 화상 회의, 자동차(차량용 블랙박스), 비디오 감시, 360도 대중용 카메라 등 다양한 응용제품에 적용할 수 있다.

VC8000E는 H.265/H.264 인코딩 표준을 지원하며 대중용 카메라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저전력, 고성능, 실시간 스펙을 갖추고 있다. ZSPNano DSP는 고도의 전력 효율과 완벽한 프로그래밍 지원 기능을 제공하며 풍부한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로 에이스피드가 고객사의 오디오 및 음성 소프트웨어 애플리케이션을 원활히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크리스 린(Chirs Lin) 에이스피드 테크놀로지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쿠폴라360 다중 이미지 스티칭 SoC는 베리실리콘의 주요 IP 기능을 통합함으로써 고화질 H.265/H.264 이미지 인코딩을 지원할 수 있으며 일반 카메라, 감시용 카메라, 화상 회의와 같은 다양한 고화질 애플리케이션에 쿠폴라360을 적용하도록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쿠폴라360 시리즈에 대한 세계 시장의 주목과 관심이 높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웨이진 다이(Weijin Dai) 베리실리콘 총괄부사장 겸 IP 사업부 총괄매니저는 “고해상 비디오 인코딩과 저전력 오디오/음성 DSP가 다양한 시장 부문에서 일반용, 산업용, 자동차용 기기에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그 추세가 가속화되고 있다”며 “생산 검증을 완료한 베리실리콘의 IP와 폭넓게 구축된 SDK를 바탕으로 고객사는 선도적 제품을 발 빠르게 출시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에이스피드와 같은 업계 선두 주자와 긴밀히 협력함으로써 베리실리콘의 오디오, 비디오, 음성 기술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생태계를 확대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베리실리콘(VeriSilicon) 개요

베리실리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상하이)(VeriSilicon Microelectronics (Shanghai) Co., Ltd.; 이하 ’베리실리콘’)는 자체 반도체 IP를 활용해 고객에게 플랫폼 기반의 종합, 원스톱 맞춤형 실리콘 서비스 및 반도체 IP 라이선싱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는 고유의 ‘서비스형 실리콘 플랫폼(SiPaaS)’ 사업 모델을 통해 종합 IP 포트폴리오를 갖고 단기간에 제품의 정의에서부터 검사 및 패키징에 이르기까지 실리콘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종합 반도체업체(IDM), 팹리스(Fabless, 반도체 설계 전문업체), 시스템 판매업체(OEM/ODM), 대형 인터넷 기업 등을 대상으로 고성능의 비용 효과적인 반도체 대체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베리실리콘의 사업 분야는 가전제품, 자동차 전자, 컴퓨터 및 주변기기, 산업, 데이터 처리, IoT,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망라한다.

회사는 고화질 비디오, 고선명 오디오 및 음성, 차량용 인포테인먼트(infotainment), 비디오 감시, IoT 연결, 데이터 센터 등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베리실리콘은 GPU IP, NPU IP, VPU, DSP IP, ISP IP 등 5종의 자체 프로세서 IP와 1400여개의 혼합 신호 IP 및 RF IP를 보유하고 있다.

중국 상하이에 본사를 둔 베리실리콘은 2001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중국과 미국에 5개의 디자인 및 R&D 센터, 전 세계에 10개의 영업 및 고객 서비스 사무소를 두고 900여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verisilicon.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verisilicon.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베리실리콘(VeriSilicon)
미야 콩(Miya Kong)
press@verisili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