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푸른산 사랑운동’ 통해 산림보호 적극 실천

뉴스 제공
LG 코스피 003550
2005-10-20 09:26
서울--(뉴스와이어)--LG가 산림주간(17~23일)을 맞아 전국 주요 사업장 인근 14개 지역에서 ‘푸른산 사랑운동’을 전개, 산림보호를 적극 실천한다.

LG전자, LG화학, LG필립스LCD, LG CNS 등 LG계열사 임직원 800여명과 지역 환경단체 및 지자체 공무원 200여명 등 총 1,000여명은 17일부터 이달 말까지 LG 사업장 인근 산과 하천을 찾아 오물을 수거하고 쓰레기함을 설치하며 산림보호 활동을 펼치게 된다.

17일 LG전자 임직원 120명이 속리산에서 첫 행사를 실시한 것을시작으로, LG는 평택 무봉산, 구미 태조산, 청주 가령산,울산 대운산, 서울 남산 등 전국 14개 지역 산에서 ‘푸른산 사랑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푸른산 사랑운동’은 LG상록재단이 유원지 및 등산로 주변의 쓰레기로부터 삼림의 훼손을 막고 건전한 생태계를 유지하고자 지난 2003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는 자연환경보호 캠페인으로,올해에는 참여인원이 작년에 비해 두 배로 늘어나는 등 전국 곳곳의 LG계열사 임직원은 물론 지역 환경단체와 공무원 등의 참여도 꾸준히 증가해 대표적인 지역사회 환경보호 캠페인으로서의 위상을 높혀가고 있다.

LG상록재단은 산림 생태계의 보호 및 자연자원의 효율적인 이용을도모하자는 취지에서 지난 97년에 설립된 LG의 환경전문 공익법인으로서‘생명의 숲 살리기’, ‘새집 달아주기’, ‘등산로 나무이름 달아주기’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co.kr

연락처

LG홍보팀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