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어, 미국 공군으로부터 2300만달러 규모의 무인지상차량 센토 주문 수주

중형 UGV 약 200대 납품… 공군도 플리어가 육군에 제공 중인 무인 플랫폼 구축

뉴스 제공
FLIR Systems, Inc.
2020-03-03 13:49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미국 공군이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나스닥: FLIR)의 무인지상차량(UGV)인 ‘센토(Centaur™)’ 180여 대와 예비품을 주문했다고 회사 측이 2일 발표했다.

2300만달러 규모의 이번 계약은 국방부의 MTRS Inc II(Man Transportable Robotic System Increment II, 휴대형 로봇 체계) 프로그램을 통해 조달됐다.

미 육군은 2017년 플리어 시스템의 레거시 사업부인 인데버 로보틱스(Endeavor Robotics)를 MTRS Inc II의 중형 로봇 납품 업체로 선정한 바 있다. 회사는 MTRS Inc II 솔루션으로 새롭게 설계된 UGV인 ‘센토’를 개발했다. 플리어는 다년간의 조달 프로그램에 따라 육군에 센토를 납품하기 시작했으며 액수는 옵션을 포함해 1억5800만달러에 달한다.

공군 폭발물 처리(EOD)팀은 사제폭발물(IED), 불발병기 및 유사한 위험 임무 해제 작업에 플리어 센토를 투입할 계획이다. 센토에는 복수의 센서와 탑재체를 장착할 수 있어 다른 임무도 지원할 수 있다.

데이비드 레이(David Ray) 플리어 정부/국방 사업부 사장은 “작전 수행자는 병력을 위험한 현장에 투입하는 대신 다재다능한 휴대형 UGV 센토를 활용함으로써 인명을 보호할 수 있다”며 “공군이 중형 로봇 솔루션으로 센토를 채택한 것과 MTRS Ins II 프로그램으로 효율적인 차량을 조달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센토는 원격 조종이 가능한 중형 UGV 시스템으로 먼 거리에서 위험을 감지, 확인, 식별, 해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무게 약 160파운드의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 이 로봇은 첨단 EO/IR 카메라 스위트와 6피트 이상의 로봇 팔, 계단 오르기 기능을 갖추고 있다. 모듈형 탑재체는 CBRNE(화학·생물학·방사능·핵 및 고성능 폭발물) 감지 및 기타 임무에 활용할 수 있다.

물량 인도는 2020년 2분기 시작될 예정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UGS 플랫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UIS/UGS)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개요

1978년에 설립된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은 방위, 산업 및 상업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지능적 감지 솔루션을 전문으로 하는 세계 선도적 산업 기술 기업이다. 플리어 시스템의 비전은 전문 직업인들이 생명과 생계 수단을 구하는 결정을 더 많은 정보를 가지고 내릴 수 있게 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세계의 제6감(The World’s Sixth Sense)’이 되는 것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flir.com) 방문 및 트위터(@flir) 팔로우.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서 짐 캐넌과 데이빗 레이의 진술과 상기 언급된 계약 및 주문에 관한 기타 진술은 1995년 미국 증권민사소송개혁법에 의거한 미래예측 진술이다. 이러한 진술은 일부 경영진의 가정에 기초하고 있는 플리어 사업에 대한 현재의 기대와 추정, 예측을 기반으로 한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성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예상하기 어려운 리스크와 불확실성을 수반한다. 따라서 실제 결과와 실적은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미래예측 진술에 언급 또는 전망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해당 요인으로는 △이 자료에 참조된 시스템 생산 및 제공 능력 △플리어 제품 가격 변동 △플리어 제품, 제품 믹스, 경쟁 제품의 영향 및 가격 변동 △핵심 부품 공급 제약 △생산 능력 초과 또는 부족 △플리어의 제품 적기 생산 및 인도 능력 △플리어의 미국 수출 통제 법규 및 규정 준수 △플리어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수시로 제출하는 자료에 기재된 그 밖의 리스크 등이 있다. 이와 함께 이러한 진술은 산업 및 시장의 일반적인 여건과 성장률, 전반적인 국내외 경제 여건에 영향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 진술은 작성일 현재의 상황만을 대변하며 플리어는 자료 배포일 이후 발생하는 사건 또는 상황을 반영해 미래예측 진술을 개정할 의무가 없다. 또한 뉴스 제공사나 인터넷 서비스 사업자가 자료를 변경한 내용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0200514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flir.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미디어 문의
플리어 시스템(FLIR Systems, Inc.)
조 에일링거(Joe Ailinger)
+1 978-769-9339
휴대전화: +1 781-801-6161
joe.ailinger@flir.com

투자 문의
아도 인베스터 릴레이션즈(Addo Investor Relations)
래시 글래슨(Lasse Glassen)
+1 424-238-6249
lglassen@addoi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