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스마트 홈 제품 개발 가속화 위해 아마존 디바이스 SDK 위한 ACS 지원

뉴스 제공
노르딕 세미컨덕터 오슬로증권거래소 NOD
2020-03-06 10:00
서울--(뉴스와이어)--노르딕 세미컨덕터(Nordic Semiconductor)는 스마트 홈을 비롯한 무선 제품 개발을 가속화하기 위해 아마존의 ACS(Amazon Common Software)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ACS는 여러 아마존 SDK를 지원하는 일원화된 단일 API 통합 레이어를 제공하며 일반적인 스마트 홈 제품에 사용되는 기능을 위해 사전 검증 및 메모리에 최적화된 컴포넌트를 포함하고 있다.

아마존은 사전 구축, 사전 강화, 사전 검증된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를 제공함으로써 모든 개발자들이 아마존 디바이스 SDK(Amazon Device SDK)를 이용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현할 수 있도록 ACS를 설계했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아마존 디바이스 SDK의 통합을 가속화하고, 개발 및 유지관리 비용을 모두 절감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한 아마존은 ACS 구현을 검증하고 디버깅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광범위한 테스트 툴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개발자들은 ACS를 기반으로 아마존이 자체 기기에 사용한 것과 동일한 기술을 이용하여 이전보다 더 빠르고 쉽게 디바이스를 출시할 수 있다.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레퍼런스 플랫폼 중 하나로 ACS에 쉽게 통합할 수 있는 자사의 무선 칩을 위한 DPK(Device Porting Kit)를 제공하고, 유지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초기 버전의 DPK는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를 기반으로 하며, 향후 다른 무선 기술들도 지원할 예정이다.

키에틸 홀스타드(Kjetil Holstad) 노르딕 세미컨덕터 제품관리 디렉터는 “아마존이 노르딕 세미컨덕터의 여러 수상 경력이 있는 무선 칩과 광범위한 고객 기반의 가치를 인정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며 “시장을 선도하는 노르딕의 nRF52 시리즈와 새롭게 출시된 nRF53 시리즈 블루투스 LE 디바이스는 모두 매우 낮은 전력소모와 뛰어난 보안 성능 및 대용량의 온칩 메모리를 제공함으로써 아마존이 ACS 계획을 통해 추진하고 있는 첨단 스마트 홈 제품 유형에 매우 적합하다. 노르딕은 아마존과의 협력을 통해 아마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기 제조업체들이 새로운 첨단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노르딕의 nRF52840 SoC(System-on-Chip)는 블루투스 5, 스레드 1.1, 지그비 PRO(R21) 및 그린 파워(Green Power) 프록시 사양 인증을 받았으며, 고유의 동적 멀티프로토콜(Dynamic Multiprotocol) 기능을 통해 스마트 홈 애플리케이션에서 무선 연결 프로토콜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SoC는 64MHz, 32bit Arm® Cortex® M4 프로세서와 부동 소수점 장치(FPU: Floating Point Unit) 및 2.4GHz 멀티프로토콜 무선, 1MB 플래시 메모리 및 256kB RAM을 통합하고 있다. 또한 이 SoC에는 Arm 크립토셀-310(CryptoCell™-310) 암호화 가속기가 포함되어 있으며, 장거리 및 고속 데이터 전송을 위한 블루투스 LE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블루투스 5 인증 소프트웨어 프로토콜 스택인 노르딕의 S140 SoftDevice와 함께 제공된다. 오픈스레드(OpenThread) 및 지그비 스택은 노르딕의 스레드 및 지그비용 nRF5 SDK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노르딕의 nRF5340 SoC는 전용 1MB 플래시 및 512KB RAM과 함께 최대 128MHz(510 CoreMark)로 동작하는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와 전용 256KB 플래시 및 64KB RAM와 함께 64MHz(238 CoreMark)로 동작하는 완전 프로그램이 가능한 초저전력 네트워크 프로세서로 구성된 듀얼 Arm® Cortex®-M33 프로세서를 통합하고 있다. 이 SoC는 향상된 동적 멀티프로토콜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프로비저닝/커미셔닝 및 메시 네트워크와의 상호동작을 위한 블루투스 LE 및 블루투스 메시/스레드/지그비 동작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위해 Arm 크립토셀-312와 Arm 트러스트존(TrustZone®) 기술 및 보안 키 스토리지(Secure Key Storage)를 통합하고 있다. nRF5340의 nRF Connect SDK는 제퍼(Zephyr) RTOS와 블루투스 LE 프로토콜 스택, 애플리케이션 예제 및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제공한다.

아마존 디바이스를 위한 ACS(Amazon Common Software): http://developer.amazon.com/acs-devices

웹사이트: http://www.nordicsemi.com

연락처

노르딕 세미컨덕터 홍보대행
올포칩미디어
Press Contact
진선옥
0505-342-342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