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림넷, 코로나19 대응 ‘원격 재택근무’ 긴급 지원

코로나19 여파로 재택근무, 분산업무 증가

엘림넷 비상체제 전환, 고객 원격근무 IT 보안 서비스 지원

금융기관, 공공기관, 일반기업 제조사 원격근무 사업 잇따라 수주

원격근무 IT 보안 솔루션 정규 서비스로 시장으로 성장 예상

뉴스 제공
엘림넷
2020-03-06 10:00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코로나19 사태가 심각 단계에서 장기화함에 따라 업무 형태가 재택근무 또는 분산업무로 긴급 전환되고 있다. 폐쇄된 근무지는 원격근무를 할 수 있는 IT환경이 준비되어야 하고 중요도에 따라 분산업무 형태로 전환될 수 있도록 시스템이 갖춰줘야 한다.

엘림넷(대표 한환희)은 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고객들의 업무 공백이 없도록 비상체제로 전환해 고객들의 재택근무, 분산업무 환경에 원격근무 IT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세계적인 보안업체 영국 SOPHOS의 통합 네트워크보안 솔루션을 국내에 제공하고 있다.

동사는 최근 안전하게 원격 근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보안 컨설팅을 제공해 여의도 주요 금융기관과 공공기관, 일반 기업들에 대한 보안사업을 수주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SSL VPN과 같은 경우에는 단일 인증뿐만 아니라 일회용 패스워드를 이용하여 2-Factor 이상 보안을 적용했다.

재택근무 또는 분산업무 진행 시 업무의 공백이 없어야 하므로 기존 업무망을 외부에서 안전하게 보안을 유지한 상태로 접근할 수 있어야 한다. 또한 망분리 환경에 대해서도 정확한 접근이 필요하므로 솔루션뿐만 아니라 사업자의 보안역량이 필요하다.

신희도 엘림넷 이사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 당분간 SSL VPN 등 재택근무를 위한 ICT보안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그치지 않고 장기적으로 상시 위험 관리를 위한 정규 서비스로 전환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고객 담당자와의 소통을 강화하여 고객의 비즈니스가 안전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엘림넷 개요

엘림넷은 1996년 PSTN 인터넷 접속서비스, 1997년 기업용 인터넷 전용회선, 1999년 인터넷 데이터 센터를 개설하여 국내 1세대 인터넷 전문 통신회사로서 확고한 지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외에도 인터넷 UTM 전용선, 정보보안 클라우드(나우앤클라우드) 등의 서비스, Checkpoint, Sophos, Vormetric 및 Vidyo 등의 보안 및 영상협업 관련 글로벌 솔루션의 유통, 화상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나우앤나우, 셀프 설문 플랫폼 나우앤서베이, 모임 중개 플랫폼 굿모임 등의 온라인 오픈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elim.net

연락처

엘림넷
보안솔루션팀
신희도 팀장
02-3149-492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