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2019 글로벌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 분석 보고서 발표

2020-03-06 14:35
서울--(뉴스와이어)--플랫폼 기반 비즈니스 모델과 이러한 모델들이 가능케 하는 에코시스템이 확산되고 이들의 어마한 성장 가능성이 보이면서 최근 도시 모빌리티 관리에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에 따르면, 전 세계 주요 도시들은 민간 부문과 협업해 지능형 교통 인프라 개발에 나서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이 앞으로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관리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모빌리티 산업부의 아비섹 아이어(Abhishek Iyer) 연구원은 “모빌리티 관리에 관한 우려의 목소리가 커지면서 스마트 시티 모빌리티 운영 체제 개발에 솔루션 공급사들이 정부들을 돕고 있다. 이러한 시스템들이 운영 효율성과 도시 교통 체증에 관한 모니터 & 관리를 개선하고 스마트 시티들의 더 나은 모빌리티와 커넥티비티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2019 글로벌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 분석 보고서(Mobility Operating System for Global Smart Cities, 2019)’는 도시 모빌리티 솔루션에 초점을 맞춰 글로벌 스마트 시티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 시장의 역학을 분석했다. 또한 핵심 이해관계자들과 시장 성장요인, 핵심기술, 파트너 에코시스템, 도시 역할, 그리고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 구현으로 얻게 되는 이점에 관한 정보들도 담고 있으며, 다양한 성장기회들을 식별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전략적 권고들을 제안하고 있다.

전 세계 도시들은 도시화와 환경오염, 교통 혼잡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여기에 모빌리티 모니터링과 관리용 솔루션들이 개별 방식에서 종합 솔루션으로 변화하고 있다. 이에 더 많은 커넥티드 기술과 고객 정보를 이용해 도시가 더 스마트해지도록 지원하는데 모빌리티 기업들과 기술사들의 역할이 중요해질 것이다.

아이어 연구원은 “스마트시티 모빌리티 시스템은 도시 전체 통신 네트워크와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저장, 지능형 커맨드 센터(command center) 및 사이버 보안, 이 4가지로 크게 구성되어 있다. 앞으로 도시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의 성공 여부는 이 4가지 구성요소들을 얼마나 조화를 이뤄 작동시키느냐에 좌우될 것”이라고 말했다.

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은 아래 성장요인들을 활용할 수 있다. :

·지능형 모빌리티 운영 시스템 구현에 민간부문과의 협업
·실제 수요-공급 분석 및 모빌리티 최적화를 위해 AI와 빅 데이터 분석 활용
·도시에 관한 새로운 수익원 창출을 위해 디지털 트랜잭션 플랫폼 구현
·신뢰성과 투명성을 강화하고 시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도록 도시 모빌리티 데이터 액세스 제공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자동차와 ICT, 헬스케어, 에너지 등 주요 산업에 관한 글로벌 시장조사 및 컨설팅 기관으로, 50여년간 고객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솔루션을 지원하고 있다. 전 세계 29개국 47개 지사에 2200여명의 컨설팅 인력을 운영하며 12개 산업과 주요 기술에 대한 지속적인 조사와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성장 전략 및 벤치마킹 서비스뿐만 아니라, 경제 흐름을 파악하고 유망기술과 메가 트렌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식별해 정부기관과 기업, 투자자들이 성장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지원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frost.com

연락처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홍보팀
이미옥 매니저
02-6710-20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