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협동조합 한살림, 코로나19 극복 위해 힘 모아

한살림, 대구시에 6500만원 상당 홍삼액 기부
제주 등 전국 한살림 곳곳에서 의료진과 지역아동센터 등에 물품 및 도시락 지원
한살림 온라인 장보기 등에서 코로나19로 고통 겪는 단체나 개인 지원을 위한 모금도 진행 예정

2020-03-09 08:22
  • 한살림이 기부한 홍삼액

    한살림이 기부한 홍삼액

안성--(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09일 -- 생산자와 소비자 조합원이 함께 만든 생활협동조합 한살림에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들을 위해 힘을 모았다.

한살림은 홍삼액(6년근/30봉) 1000상자를 대구시에 9일 기부했다. 6500만 원 상당의 한살림 홍삼액은 대구시 사회재난과를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의료진과 생활치료센터, 대구지역 주민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한살림은 제초제나 화학비료 없이 재배한 6년근 인삼으로 만든 홍삼액이다. 코로나19 대응 현장에서 고생하는 의료진과 방역 담당자들의 피로해소와 체력 유지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살림춘천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최연수)은 간식꾸러미를 만들어 춘천시 곳곳의 코로나19 대응 현장에 9일 지원했다. 한살림 매장을 찾은 조합원들이 직접 모아 만든 간식꾸러미는 보건소와 선별 진료소, 강원대학교병원 응급실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한살림서울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권옥자)은 대구시 33개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 도시락을 지원하고 있다. 조합원의 자발적인 참여와 한살림 매장의 떡 판매 기금, 생산지 콩세알의 두부 나눔 등이 모여 만든 도시락은 지역아동센터의 휴원으로 갈 곳이 없어진 위기 아동들의 끼니 해결에 도움이 되고 있다.

한살림제주소비자생활협동조합(이사장 조상호)과 한살림제주도생산자연합회(회장 현동관)는 제주대학병원 의료진에게 후원 물품을 2월 28일 전달했다. 기부 물품은 한살림의 친환경 건강식품과 제주지역 한살림 생산자들이 재배한 한라봉으로 코로나19 대응의 최전선에서 묵묵히 싸우고 있는 의료진에게 전해졌다.

이 밖에도 전국 한살림 곳곳에서 코로나19 대응 현장과 피해 주민들을 위한 기부 및 모금을 준비하고 있어 온정의 손길은 앞으로도 이어질 전망이다.

조완석 한살림소비자생활협동조합연합회(이하 한살림연합) 대표는 “코로나19 사태는 파편화된 개인인 줄로만 알았던 우리 모두가 사실은 얼마나 깊게 연결되어 있는 존재였는지를 깨닫는 계기가 되었다”며 “빠른 시일 내에 이번 위기를 극복할 수 있기를 바라며 한살림도 건강한 지역사회 조성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살림연합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모금을 진행 중이다. 모금은 3월 9일(월)부터 31일(화)까지 진행되며 한살림 장보기 사이트와 한살림펀딩, 한살림재단 계좌이체 등으로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한살림 장보기 홈페이지(https://shop.hansalim.or.kr)를 참조하면 된다.

한살림연합 개요

한살림은 ‘밥상살림, 농업살림, 생명살림’을 중심으로,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생명세상을 지향하는 생활협동조합이다. 70만 세대 소비자 조합원과 약 2200여 세대 생산자가 친환경 먹을거리를 직거래하며 자연생태를 살리고 유기농업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국 23개 한살림에서 224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ansalim.or.kr

언론 연락처

한살림연합
홍보기획팀
신현주 과장
02-6715-0823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