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C와 지멘스, 제조 업계의 디지털화 가속할 AI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공급 제휴

공장 시스템, 설비, 제품 품질 향상

뉴스 제공
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
2020-03-09 17:13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701)이 지멘스(Siemens)와 사물인터넷(IoT) 부문에서 협력하여 자사의 시스템 불변량 분석 기술(System Invariant Analysis Technology, 이하 SIAT)과 지멘스의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사물인터넷 운영체제 마인드스피어(MindSphere®)를 연결하는 제조업체용 모니터링 및 분석 솔루션 개발에 나선다고 9일 발표했다.

최근 디지털화가 급진전되고 IoT가 확산됨에 따라 공장 시스템, 제조 라인, 공장 등 여러 위치에 설치된 대량의 센서로부터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안전성, 효율, 유지 및 관리, 제품 품질을 분석하고 시각화할 수 있게 됐다. 그러나 센서 데이터를 활용하려면 데이터 수집, 저장, 모니터링, 분석 및 기타 공정을 시스템화해야 한다. 또한 IoT 시스템 및 데이터 분석에 대한 지식 등 고유한 노하우가 있어야 그러한 시스템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직접 이를 구축하기는 쉽지 않다.

뿐만 아니라 특히 제조업체의 경우 작업 공정이 종종 각 공장 또는 개인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숙련 노동자의 은퇴 및 직원 부족으로 인한 노하우 손실은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NEC와 지멘스는 제품을 강화하여 센서 데이터에 대한 더 뛰어난 시각화와 분석을 실현했다.

NEC의 최신 AI 기술 포트폴리오 ‘NEC 더 와이즈(NEC the WISE)’의 일부인 SIAT는 복잡한 대규모 시스템에 설치된 대량의 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행동을 자동 학습 및 모델링하는 데 사용되고 있다. 이는 시스템 및 그 작동 방식을 시각화할 뿐만 아니라 분석 모델로 오류를 사전 탐지하여 시스템의 효율성과 안전성을 높인다. NEC는 이러한 시스템을 이미 전 세계에 100여 개 설치했다.

마인드스피어는 지멘스의 클라우드 기반 개방형 IoT 운영체제로 제품, 공장, 시스템, 기계를 연결하여 기업이 IoT와 고급 애널리틱스로 생성된 풍부한 데이터를 강화하도록 지원한다. 마인드스피어 파트너 프로그램은 산업용 IoT 솔루션 및 기술 공급업체를 위한 지멘스의 파트너 프로그램이다.

이번 협업으로 두 회사는 전체 데이터 수집, 저장, 모니터링 및 분석을 고객의 필요에 따라 맞춤화하여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마인드스피어는 현장 센서 데이터를 수집 및 축적하며 NEC의 SIAT 시스템은 이 데이터를 자동으로 모니터링 및 분석한다. 이 솔루션은 우선 제조 기업에 클라우드 솔루션으로 제공된 다음 공장 시스템, 제조 라인, 공장 설비, 기타 장비와 이 장비로 제조되는 제품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막대한 양의 센서 데이터를 쉽게 시각화 및 분석하여 생산성을 높이고 운영 위험을 줄이며 제품 품질 향상과 노하우 보존을 실현한다.

두 회사는 전 세계 제조업계의 고객을 대상으로 삼은 다음 차차 다른 산업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후지카와 오사무(Osamu Fujikawa) NEC코퍼레이션 수석부사장은 “지멘스와 협업하여 SIAT를 통해 제조업계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게 되어 영광”이라며 “NEC는 두 기업의 강점을 모두 활용한 솔루션으로 기업의 디지털화를 가속하겠다. NEC는 현실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고 AI와 IoT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하여 앞으로도 다양한 수요에 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호리타 구니히코(Kunihiko Horita) 지멘스 디지털 산업 소프트웨어 부문 일본지사장은 “지멘스는 고객이 산업용 IoT로 디지털 전환을 실현하도록 도울 수 있는 협력 관계를 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NEC와 협력함으로써 마인드스피어 애플리케이션이 고객의 디지털 전환 계획에 더 많은 가치를 더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개요
자세한 정보는 NEC 웹사이트(www.nec.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0800502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ec.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NEC 코퍼레이션(NEC Corporation)
기업커뮤니케이션부
조셉 재스퍼(Joseph Jasper)
j-jasper(at)ax.jp.ne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