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쇼핑폴더, 코로나19로 시작된 ‘언택트 시대’ 소비패턴 리서치 자료 발표
코로나19 공포로 열린 ‘언택트’ 시대, 소비자들의 쇼핑폴더를 열어보니
코로나19 확진자가 31명을 넘어서기 직전인 2월 3주와 7000명을 넘던 3월 1주를 비교하면 이용량이 폭증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위생건강 카테고리 매출이 704%로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 마스크, 손소독제, 공기청정기 필터, 면역강화 관련 제품 등의 구매가 급증했다.
접촉에 의한 감염에 대한 두려움으로 생필품 중 식품에 대한 구매 역시 급증하였는데 장기간 보관이 가능한 즉석밥, 라면, 간편식, 생수뿐만 아니라 과일, 채소류의 신선 식품으로도 품목이 늘며 428% 확대되었다.
반면 의류, 시계 등 고가의 여가, 패션 관련 아이템 및 스포츠 관련 제품은 구매가 줄어 여가, 아웃도어 등의 상품 카테고리에서 소비심리 위축이 나타났다.
쇼핑폴더는 도서, 콘솔게임 타이틀, 실내 취미의 수요가 점차 늘고 있어 어린이집 휴원, 초/중/고/대 개학연기, 재택/원격근무 등의 현 상황이 반영되어 있다고 해석했다.
슈퍼게이트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회원 가입과 사용량이 폭증하면서 1개월만에 목표 회원수 1만명을 달성했고 언택트 시대 웹/모바일 쇼핑시장의 규모가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음을 몸소 실감하고 있다. 고객들이 좀 더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신규가입 축하금 이벤트를 연장하고 첫 구매 축하금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쇼핑폴더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제공하고 있으며 상반기 중으로 애플 앱스토어에도 서비스할 예정이다.
쇼핑폴더 다운받기: http://bit.ly/2TR1M8y
연락처
슈퍼게이트
커뮤니케이션총괄
이동호 이사
010-6323-2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