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 하늘휴게소, 식음료 전체 매장에 NCH ‘에코스톰’ 사용해 NCH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 도입

배수관에 쌓인 유지방 및 음식물 찌꺼기 바로 제거, 문제 발생 시에도 즉각 전문가들이 해결책 제시해 매장 운영 효율성 크게 높여

식품 안전에 적합한 박테리아 현장에서 배양, 자동 투입하는 미생물 하수배관 관리 시스템 ‘에코스톰(eco STORM)’ 사용해 관리하는 ‘NCH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NCH Drain Maintenance Program)’ 도입

에코스톰 제품 무게 1kg로 물라인, 전기 연결 필요 없이 설치 간편… 혁신적인 자동 컨트롤러 통해 전자동으로 고객이 설정한 양에 맞춰 하루에 4번, 최대 400억 마리씩 박테리아 탑재된 펌프 사용해 하수배관에 공급돼 관리 용이

뉴스 제공
엔씨에이취코리아
2020-03-10 17:03
서울--(뉴스와이어)--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인 NCH코리아(NCH Korea, 지사장 오준규, 엔씨에이취코리아)가 시흥 하늘휴게소가 식음료를 판매하는 전체 매장의 하수배관을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자사의 ‘에코스톰(ecoSTORM)’을 사용한 ‘NCH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NCH Drain Maintenance Program)’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그린익스프레스파크,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상공형 복합 휴게소 ‘시흥 하늘휴게소’(운영: 시흥 하늘휴게소)는 조남 분기점과 도리 분기점 사이의 경기도 시흥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105에 위치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의 고속도로 휴게소이자 국내 최초로 고속도로 본선에 세워진 ‘상공(上空)형 휴게소’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상·하행선 공중을 가로질러 설계해 양방향 고객 모두 휴게소를 이용할 수 있고 단층으로 이루어진 타 휴게소와 달리 4층 건물로 이루어져 다양한 MD가 입점되어 있다. 휴게소 기본 기능인 휴식, 식사뿐만 아니라 의류, 잡화 등 기본적인 쇼핑까지 가능하다. 그린익스프레스파크(풀무원 푸드앤컬쳐, 파리크라상, KH에너지 합자 법인)가 운영을 맡아 2017년 11월에 개장했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개장 이후 이용객 증가에 따라 입점하는 식음료(F&B) 매장들로부터 나오는 각종 음식물 찌꺼기, 유지방으로 하수배관 집수정, 그리스트랩이 막히는 등의 현상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자 휴게소 식음료 매장 전체의 하수배관을 효율적이면서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이에 시흥 하늘휴게소는 식품 안전에 적합한 박테리아를 현장에서 자동 투입하는 미생물 하수배관 관리 시스템인 ‘에코스톰(ecoSTORM)’을 사용해 관리하는 ‘NCH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NCH Drain Maintenance Program)’을 도입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NCH의 하수배관 관리 제품 및 프로그램은 하수배관 관리 경험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 세계 다국적 기업들이 활용하고 있어 그 안전성과 성능을 이미 검증받았다.

NCH는 시흥 하늘휴게소 식음료 매장들의 배수관이나 오폐수 처리장 상황이 모두 제각각인 상황에서 단순히 유지방 및 찌꺼기를 분해하는 미생물 투입량을 늘리는 정도의 해결책이 아니라, NCH의 드레인(Drain, 배수) 전문가들이 배관 구조를 현장에서 조사 분석하는 맞춤형 미생물 하수 배관 관리 시스템 및 배관 개방제를 제안했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입점한 식음료 매장 15개소의 싱크대 아래에 위치한 하수배관 상단에 NCH의 ‘에코스톰’을 개별 설치하였으며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단백질을 분해하는 미생물(비실러스균)을 배양해 배수관을 관리하는 제품인 바이오엠프(Bio-Amp)도 함께 도입해 사용했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NCH의 에코스톰을 사용해 배수관에 쌓인 유지방 및 음식물 찌꺼기들을 바로 제거하고, 문제 발생 시에도 즉각적으로 전문가들이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어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높이게 됐다.

NCH의 ‘에코스톰(ecoSTORM)’은 제품 무게가 1kg으로 작고 세련된 디자인에 가볍고 사용 및 설치가 간편하며 배터리로 구동된다. 혁신적인 자동 컨트롤러를 통해 전자동으로 고객이 설정한 양에 맞춰 하루에 4번, 400억 마리씩 최대 1600억 마리의 박테리아가 탑재된 펌프를 사용해 하수배관에 공급되어 관리가 용이하다. 에코스톰은 매일 1600억 마리의 살아있는 박테리아를 공급할 수 있어 경쟁사 제품들과 대비해 19배 이상 많은 박테리아를 자동 공급한다. 이 박테리아는 배관의 막힘과 역류를 유발하는 누적된 유지방층을 생물학적으로 분해해 심각한 악취와 부패를 일으키는 음식물 찌꺼기를 분해시킨다. 또한 NCH는 전문가의 정기 서비스 방문, 장비 점검 및 청결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체계화된 서비스를 리포트하고 반년 단위의 시스템 운영효과 검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시흥 하늘휴게소의 시설을 담당하고 있는 그린익스프레스파크의 이규환 과장은 “배수관에는 유지방 및 음식물 찌꺼기들이 쌓여 막히고 역류하는 일이 발생한다. 특히 이러한 막힘은 영업 지장으로 이어져 비용손실을 초래하기도 한다. 또한 배수관 내부와 그리스트랩의 굳어진 유지방층에 음식물 입자가 쌓이고 썩어 강한 악취가 발생하여 고객과 직원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다. 시흥 하늘휴게소는 이런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하여 NCH의 ‘NCH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NCH Drain Maintenance Program)’을 도입했다”며 “식음료 매장 오픈을 준비중이라면 초기 투자 시설부터 각 매장별 배수관과 그리스트랩을 관리하는 하수배관 관리 프로그램이 꼭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엔씨에이취코리아 개요

NCH Corporation은 세계적인 산업 설비 유지 보수 제품 제조 기업으로서 1919년에 설립되었으며 미국 텍사스 주 댈러스에 본사를 두고 있다. NCH는 현재 전 세계 65개국에 위치한 지사에서 1만여명의 전문 인력을 두고, NCH만의 450여개의 특허 제품을 비롯한 산업용 설비 유지 보수에 탁월하고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NCH 코리아(엔씨에이취코리아)는 NCH의 한국 법인으로서 지난 1984년 설립되었으며, 1992년에는 충북 음성에 제품 생산 공장을 갖추고 국내 고객을 위한 제품을 직접 생산하여 공급하고 있다. 국내에 업게 최초로 절연성 클리너 등을 소개한 바 있으며, 현재 수백 여종의 설비 및 보수용 화학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또한 100여명의 기술 영업 인력을 보유하고 차별화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chasia.com/ko-kr

연락처

NCH코리아
홍보 및 마케팅팀
김희영 팀장
02-3476-099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