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일링스,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가속 위해 세계에서 가장 높은 대역폭과 최고의 컴퓨팅 밀도 제공하는 적응형 플랫폼 발표

가장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 및 적응형 클라우드 가속화 위해 상호 연결 및 전력 최적화된 코어 혁신적 방법으로 통합한 새로운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

뉴스 제공
자일링스
2020-03-11 09:51
서울--(뉴스와이어)--적응형 및 지능형 컴퓨팅 부문의 선두주자인 자일링스(Xilinx)는 버설(Versal) ACAP 제품군의 세 번째 시리즈인 버설 프리미엄(Versal Premium)을 발표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적응형 플랫폼 상에 상호 연결된 전력 최적화된 코어를 긴밀히 통합하고 있으며 업계 최고의 대역폭과 컴퓨팅 밀도를 제공한다. 버설 프리미엄은 열적 및 공간적 제약이 있는 환경에서 동작하는 최고 대역폭의 네트워크와 확장 및 적응 가능한 애플리케이션 가속화를 필요로 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업체들을 위해 설계되었다.

버설은 업계 최초의 적응형 컴퓨팅 가속화 플랫폼(ACAP: Adaptive Compute Acceleration Platform)으로 기존 실리콘 아키텍처의 성능을 훨씬 능가하는 새로운 차원의 혁신적인 이기종 컴퓨팅 디바이스이다. TSMC의 7nm 공정 기술로 개발된 버설 프리미엄은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 기능과 동적으로 구성 가능한 하드웨어 가속화 기능을 비롯해 사전 설계된 연결 및 보안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어 시장 출시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현할 수 있도록 통합 이더넷 및 인터라켄(Interlaken), 암호화 엔진을 지원함으로써 현세대 FPGA에 비해 최대 3배의 높은 처리량을 제공한다. 이 시리즈는 현재 구축된 주요 FPGA의 컴퓨팅 밀도를 두 배로 높이는 것은 물론 점점 다양해지고 진화하는 클라우드 및 네트워킹의 작업부하에 대응할 수 있는 적응형 기능을 제공한다.

자일링스의 제품 및 플랫폼 마케팅 부사장인 커크 사반(Kirk Saban)은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단일 칩으로 400G 및 800G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는 상호 연결된 혁신적인 하드 IP를 통합함으로써 ACAP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켰다”며 “버설 프리미엄은 차세대 네트워크 및 클라우드 시장을 목표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가 모두 쉽게 프로그래밍할 수 있는 확장 가능한 플랫폼을 통해 뛰어난 대역폭 및 컴퓨팅 밀도를 제공함으로써 최적화된 가속 및 TCO 절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현재 공급되고 있는 버설 AI 코어 및 버설 프라임(Versal Prime) ACAP 시리즈를 기반으로 구현되었다. 새롭고 독보적인 버설 프리미엄은 112Gbps PAM4 트랜시버와 수백 기가비트의 이더넷 및 인터라켄 연결, 고속 암호화 및 PCIe Gen5를 비롯해 내장 DMA와 CCIX 및 CXL을 모두 지원한다. 또한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바이티스(Vitis) 통합 소프트웨어 플랫폼 및 비바도(Vivado) 디자인 수트와 함께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자를 위한 완벽한 솔루션 스택을 제공함으로써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보다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

5G 네트워크의 등장으로 네트워크 트래픽이 크게 증가함에 따라 기존 설치공간 및 전력규격 내에서 전력 최적화된 처리량 및 컴퓨팅 밀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최대 9Tb/s까지 확장 가능한 적응형 직렬 대역폭을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는 112G PAM4 트랜시버와 통합 연결 기능을 활용하여 코어, 메트로, DCI(Data Center Interconnect) 인프라에서 포트당 대역폭 밀도를 두 배로 늘리고 지연시간을 최대 50%까지 줄일 수 있다.

사전 설계된 연결 기능은 다양한 데이터 속도 및 프로토콜을 지원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추고 있어 수 테라비트의 안전한 이더넷을 구현할 수 있다. 채널화된 이더넷 코어는 설치공간을 최소화하면서도 최대 5Tb/s의 처리량을 제공하며 고속 암호화 엔진은 최대 1.6Tb/s의 암호화된 라인 속도 처리량과 AES-GCM-256/128, MACsec, IPsec 등을 지원한다.

티리아스 리서치(TIRIAS Research)의 수석 분석가인 짐 맥그리거(Jim McGregor)는 “코어 네트워크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적응형 인프라 하드웨어의 필요성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새로운 버설 프리미엄 ACAP은 통신 네트워크를 위한 자일링스의 유연한 고성능 제품을 기반으로 구현되었다”며 “상호 연결된 전력 최적화된 코어를 통합한 버설 프리미엄은 통신 사업자들이 빠르고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도록 해주며 네트워크와 데이터센터를 변화시키고 있는 새로운 데이터 집약적 작업부하를 위한 적응형 가속기능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적응형 클라우드 가속화

버설 프리미엄 시리즈는 하이퍼스케일 컴퓨팅의 광범위한 데이터센터 작업부하에 대해 최고 수준의 가속화를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사용자 지정이 가능한 데이터 계층구조와 120TB/s 이상의 온칩 데이터 대역폭을 통해 주요 병목현상을 제거하고 데이터 이동을 줄일 수 있으며 사전 설계된 연결 기능과 코어를 통해 기존 클라우드 인프라에 드롭인(Drop-in) 통합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xilinx.com

연락처

자일링스 홍보대행
CPR
차유정 매니저
02-739-735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