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 포르투갈 유명 경영대학원 신규 회원교로 등록

경영대학원 교육의 글로벌화와 다양성의 중요성 반영

2020-03-12 09:41
미국 버지니아주 레스턴--(뉴스와이어)--전 세계 주요 경영대학원의 연합체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GMAC™)은 포르투갈의 유명 경영대학원인 Nova School of Business & Economics(Nova SBE)가 신규 회원교로 등록되었다고 발표했다. 이로써 GMAC 총 회원교는 229곳이 되었다.

GMAC 가입은 초청으로만 이루어지며 이사회의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회원 후보 학교들은 GMAC의 사명, 즉 경영대학원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할 수 있는 툴과 정보를 제공함에 있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하는지에 대한 포괄적 형태의 가입 절차를 거치게 된다.

Nova SBE 부원장(비경력자 대상 프로그램 담당)인 리타 캄포 쿤하(Rita Campos Cunha) 교수는 “본교는 개방형 플랫폼 형태로 재학생들이 서로 적극적인 대화를 나누며 각종 아이디어와 베스트 프랙티스를 주고받는다. GMAC는 본교가 자체적으로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제공하고 다른 회원교들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전 세계 경영대학원을 대표하는 우수한 기관이라 판단한다”고 말했다.

산지트 초플라(Sangeet Chowfla) GMAC 대표 겸 CEO는 “급격히 변화하는 글로벌 시장에 발맞추어 경영학 교육이 발전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Nova SBE는 미래의 체인지메이커들을 위한 교육 방법과 소재 혁신의 중요성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밝혔다.

Nova SBE는 세계 시민들이 모이는 커뮤니티를 지향하고 있다. GMAC의 다양성 비전을 공유하는 본교는 혁신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미래의 기업 경영진과 창업자들이 보다 개방적이고 지속 가능하며 포용적인 세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파이낸셜타임스 세계 경영대학원 랭킹 22위(경영학), 21위(재무학), 유럽 경영대학원 Top 30에 선정되었다. 최근 리스본 인근 카르카벨로스에 새로운 캠퍼스를 설립한 Nova SBE는 재학생들에게 현대적, 상호적, 협업적 학습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GMAC 가입을 원하는 학교는 신청 절차와 엄격한 선발 과정을 거쳐야 한다. 해당학교는 경영학이나 관련 분야 교육을 진행하는 박사 과정을 운영해야 하며, GMAC의 사명을 적극 지원하고 응시자들의 입학 과정에 GMAT 시험이나 기타 GMAC 평가법을 도입해야 한다. 회원교는 이사회 의결권, 혹은 하위 단계 의사 결정권 등 GMAC 운영에 참여한다.

Nova SBE 개요

Nova SBE는 경제, 재무, 경영학을 교육하며 학부, 석사, 박사, MBA, 고위경영자 과정을 운영하는 경영대학원으로 유럽 최고 경영대학원 30위권에 등재되어 있으며 70여개 국가에서 온 3000명 이상의 재학생들이 파이낸셜타임스가 호평한 각종 프로그램을 통해 교육을 받고 있다. 본교는 2007년부터 CEMS에 소속되어 있으며 소수의 학교들과 함께 Triple Crown에 등재되어 있다. 또한 Eduniversal가 선정하는 Universal Business School에서 5개의 Palm을 받으며 포르투갈 학교로는 유일하게 포함되는 등 고등교육 분야에서 포르투갈 최초로 국제적 명성과 인증을 획득한 경영대학원이다. 영어를 공식 언어로 채택하며 국제적 비전을 드러내고 있는 Nova SBE는 본교 졸업생(BSc Economics '85)이기도 한 다니엘 트라사(Daniel Traça) 교수가 현재 학장으로 재직 중이다.

GMAC 개요

GMAC(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Council)는 전 세계 유수 경영대학원의 연합체다. 1953년에 설립된 GMAC는 경영대학원 측과 응시자들이 서로를 더 원활하게 발견하고 평가하고 연결하는 데 도움을 줄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GMAC는 대학원 측과 경영 대학원 교육 커뮤니티를 위하여 일하는 것은 물론, 인재가 발견되지 못한 채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고등교육의 여정에 나선 후보자들을 인도하고 있다. GMAC는 교육 업계를 위해 과학적인 입학 사정 기법을 향상하도록 설계된 세계 최고 수준의 리서치와 전문적인 발전 기회 및 평가 서비스를 제공한다. GMAC는 전 세계적으로 7000여 대학원 프로그램이 사용 중인 세계에서 가장 폭넓게 사용되는 경영 대학원 입학 평가 시험인 Graduate Management Admission Test™(GMAT™)를 소유, 운영한다. 기타 GMAC 평가 시험에는 인도, 나이지리아, 필리핀,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학원 입학시험인 NMAT by GMAC™ (NMAT™) 시험 및 전 세계 160개 국가의 학교들의 입학 절차를 지원하는 Executive Assessment(EA) 시험이 있다. 경영 대학원 교육 자료 및 정보를 제공하는 GMAC의 플래그십 포털 www.mba.com 은 연간 700만여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Program Finder 매칭 도구와 GMASS™를 통해 지원자와 경영대학원을 연결해주고 있다. 이들 플래폼은 학교들이 리크루팅 솔루션을 통해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종합 서비스 GMAC Connect에 포함된다. GMAC 자회사로는 영국 출판사로 학생들이 중요한 학교 선택 과정에서 자신에게 맞는 경영대학원을 파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BusinessBecause 그리고 전 세계를 대상으로 비즈니스 교육 관련 이벤트를 주관하며 경영대학원들이 해외 학생들을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The MBA Tour가 있다. GMAC는 중국, 인도, 싱가포르, 영국, 미국에서 운영되는 글로벌 조직이다. 당사에 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려면 www.gmac.com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웹사이트: https://www.gmac.com

연락처

GMAC
Geoffrey Basye
Director of Media Relations
+1 (703) 668-979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