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젤리스, Ecovadis Gold 등급 수상 CSR 성과 두 번 연속 인정받아

뉴스 제공
아젤리스
2020-03-18 13:05
싱가포르--(뉴스와이어)--특수 화학 물질 및 식품 성분의 선두 유통 업체인 아젤리스가 두 번 연속 EcoVadis Gold 등급을 수상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성과를 인정받았다고 발표했다.

EcoVadis는 글로벌 공급망을 위한 비즈니스 지속 가능성 등급, 인텔리전스 및 협업 성능 개선 도구를 제공하는 세계에서 가장 신뢰할 수 있는 업체다. EcoVadis의 CSR 평가 방법은 198개의 구매 범주, 155개 국가 및 21개의 CSR 지표를 포함한다.

아젤리스가 이번 CSR 성과 평가에서 EcoVadis Gold 등급을 받은 것은 회사가 최근 발표한 지속 가능한 공급망을 위한 글로벌 계획인 ‘지속 가능한 상생(TfS) 멤버십’ 실현에 중요한 전제조건으로 작용했다.

EcoVadis의 평가 점수(0-100)는 평가 당시 회사의 CSR 성과 품질을 반영한다. 골드 등급을 얻으려면 66에서 72 사이의 점수를 받아야 한다. 아젤리스는 이전 평가보다 2점 증가한 70점을 얻었다. 평가 부문은 환경, 노동 및 인권, 윤리 및 지속 가능한 조달 네 가지였다.

아젤리스는 100점 만점에 70점을 획득해 두 번 연속으로 EcoVadis Gold 등급을 받았으며 이번에도 EcoVadis가 평가한 유통 업체 중 상위 1% 및 6만개 공급 업체 중 상위 2%를 차지했다. 회사는 이러한 평가를 바탕으로 지속 가능한 상생(TfS) 및 UN Global Compact 멤버십을 통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과 업계 벤치마크에 대한 변화의 촉매제 역할을 하고자 한다.

Maria Almenar 그룹 안전, 건강, 환경 및 품질(SHEQ) 및 지속 가능성 이사는 “우리 회사는 2018년에 처음으로 EcoVadis Gold 등급을 받아 이 상을 받은 최초의 특수 화학 물질 유통 업체가 됐다. 올해 이 권위 있는 영예를 두 번 연속으로 얻은 것은 우리가 활동하는 모든 지역에서 높은 수준의 CSR 성과를 구현하려는 그룹 차원의 노력과 약속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우리는 CSR과 지속 가능한 혁신이 비즈니스 모델에서 중요한 역할을 계속해서 수행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아젤리스 최고 경영 책임자인 Hans Joachim Müller 박사는 “혁신과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만이 고객 및 공급 업체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을 제공하며 사회에 상당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다고 믿는다. 따라서 우리 업무에 대한 EcoVadis의 평가는 잘 받으면 좋은 정도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같은 혁신 서비스 제공 업체와 주요거래처 간의 독점적 파트너십이 이뤄지는 전제조건이 된다”며 “EcoVadis의 평가는 새로운 표준이자 책임감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으로 작용한다. 또한 TfS 멤버십과 EcoVadis Gold 등급은 CSR 노력을 목표로 하는 직원들에게 중요한 동기와 영감을 주며 자부심과 소속감을 더해준다”고 밝혔다. 그는 “CSR 프로그램의 법률 및 HR 부문에 크게 기여한 Gerrit De Vos와 Emanuele Ferrero, 특히 CSR을 이끈 Maria Almenar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 CSR은 우리의 열정과 결단력이 담긴 프로그램”이라고 덧붙였다.

2017년 그룹 수준에서 시작된 아젤리스 CSR 프로그램은 ISO 26000과 같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이니셔티브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는 아젤리스가 기본으로 사용하는 책임 관리 및 분배(Responsible Care and Responsible Distribution) 프로그램보다 한 단계 더 발전한 것이다. 2017년 아젤리스는 UN Global Compact의 회원이 되었으며 2020년 2월 지속 가능한 상생(TfS)에 합류했다. 아젤리스는 자원과 환경, 노동 및 인권, 공정한 비즈니스 관행 및 지속 가능한 조달이라는 네 가지 CSR 부문을 운영하고 있다. 회사는 Global Compact와 주요 거래처를 통합하는 과정에 대해 정기적으로 의사소통하고 있으며 이 프로그램은 10개의 선택된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SDG)에 직접 기여한다.

아젤리스 개요

아젤리스는 전 세계 50여 개국에 약 2200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특수 화학 물질 및 식품 성분의 주요 유통 업체다. 우리의 산업, 시장 및 기술 전문가팀은 각각 생명 과학 및 산업 화학 분야의 특정 시장에 전념하고 있다. 우리는 약 4만명의 고객에게 상호보완적 제품의 수평적 가치 사슬을 제공해 21억5000만 유로/23억7000만 달러(2019)의 매출을 창출한다. 수상 경력에 빛나는 연구원은 60개가 넘는 연구소의 광범위한 네트워크에서 고객이 포뮬레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우리는 전 세계를 향한 도달과 지역에 중심 비즈니스를 결합해 현지 고객에게 신뢰할 수 있고 통합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공급사에 매력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회사는 직원 및 파트너와 견고하고 정직하며 투명한 관계를 구축하고 육성한다.

웹사이트: http://www.azelis.com/

연락처

아젤리스
Marina Kaptein 그룹 커뮤니케이션 이사
+32 3 613 012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