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 사고 즉시 보상전문가가 응대하는 ‘DB V-System’ 업계 최초 오픈

출처: DB손해보험 (코스피 005830)
2020-03-19 10:28
  • DB손해보험이 사고 즉시 보상전문가가 응대하는 DB V-System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DB손해보험이 사고 즉시 보상전문가가 응대하는 DB V-System을 업계 최초로 오픈했다

서울--(뉴스와이어) 2020년 03월 19일 -- D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정남)은 업계 최초로 직접 면담을 하지 않고 고객 및 정비업체와 고화질 영상전화 통화 망을 통해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다.

DB손해보험은 사고 현장 출동 요청 서비스 불만 사항 중 하나인 ‘지연 출동’을 해소하고 요청 시 보상전문가가 즉시 고객을 응대하고 상담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향상 시키는 데 중점을 두었다. 이번 영상상담 서비스 구축 프로젝트는 통신사와 직접 연동하여 LTE/5G 기반의 고화질 영상통화 기능을 제공하는 시스템 전문업체인 ‘다드림아이앤에스’와 협력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DB손해보험의 영상통화시스템은 아주 단순한 사고임에도 사고 현장 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사고처리 전문가인 보상직원이 직접 상담 및 안내를 제공하여 현장 정보 수집 및 초기 조치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사고로 인한 교통 혼잡을 해소하는 것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또한 이 영상통화 시스템은 수리를 위해 입고된 피해 차량의 확인에도 활용이 가능하여 파손 부위 확인 등을 위해 소요되는 업무의 효율을 높이며 동시에 수리 기간 단축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영상상담 서비스는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혁신제품에 주어지는 대통령상 금상을 수상했으며 영상전화통화를 지원하지 않는 아이폰은 웹을 이용한 영상통화 방식으로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직접 면담하지 않고도 영상통화를 활용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최근 코로나19 감염 등에 대한 사고처리 고객들의 불안감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져 큰 호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s://www.idbins.com/

언론 연락처

DB손해보험
홍보팀
전영수
02-3011-3212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