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TSA-A 플랫폼 확대… 애드온 UL 시스템 인증 신속 셧다운 솔루션 추가

TS4-A-S(세이프티 애드온), 모듈 레벨 신속 정지 및 NEC 2014/2017/2020 위한 UL 시스템 인증 솔루션 글로벌 안전 요건 충족

뉴스 제공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2020-03-19 14:03
캠벨,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스마트한 모듈형 플렉스 MLPE(Flex MLPE) 분야의 선구적 기업인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y, Inc.®)가 애드온(add-on) TS4 플랫폼에 최신 솔루션인 TS4-A-S를 추가했다고 18일 발표했다.

애드온 방식의 안전 솔루션인 TS4-A-S는 신속한 셧다운(shutdown)을 지원하는 태양광 시장 유일의 모듈 레벨 전력 전자장치(MLPE) 멀티 벤더 UL 시스템 인증 솔루션이다. 타이고의 안전 솔루션은 주택·상업·산업·유틸리티 분야 고객을 위해 100개 이상의 인버터(more than 100 inverters)와 더불어 NEC 2014/2017/2020 규격을 준수한다.

TS4-A-S를 각 PV 모듈에 설치하면 타이고 액세스 포인트(Tigo Access Point, 약칭 TAP) 및 클라우드 커넥트 어드밴스드(Cloud Connect Advanced, 약칭 CCA)와 함께 모듈별 셧다운 기능을 구현할 수 있다. 클라우드 연결 시 타이고의 스마트 웹사이트(SMART Website)나 앱(App)을 통해 DC 생성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다. TS4-A-S 출시는 이달 초(earlier this month) TS4-A-M(Monitoring Add-on) 출시를 발표한 데 연이은 것이다. 타이고는 이들 유닛으로 기계적 업그레이드, UHD 코어(UHD-Core) 기술, 최대 500W PV 모듈 지원을 위한 사양 확대를 통해 구형 TS4-R의 개조(retrofit) 플랫폼에서 TS4-A 애드온 플랫폼으로 전환하려는 노력에 마침표를 찍게 됐다. 타이고가 3월 26일(목) 오전 10시(태평양 기준시) ‘TS4-A-S와 NEC 2020에 힘입은 신속 셧다운(Rapid Shutdown featuring the TS4-A-S & NEC 2020)’이라는 타이틀로 진행하는 무료 온라인 웨비나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속 셧다운 기능의 최신 TS4-A-S(세이프티 애드온)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 NEC 2014, 2017, 2020 신속 셧다운 요건을 준수한다.
· 100개 이상의 UL 시스템 인증 인버터와 호환된다.
· 최대 500W의 모든 모듈과 호환된다.
· AC 그리드 손실 시 수동이나 자동 셧다운이 가능하다.
· 오류나 운영상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메일이나 SMS로 자동 알림이 발송된다.
· 전체 성능을 가시적으로 확인할 수 있어 PV 시스템 자산을 보호한다.
· 특정 모듈 문제 발견 시 유지보수 비용을 낮춰준다.
· 모듈 고장 추적 시 모듈 제조업체 보증을 활용한다.

대니 아이집스(Danny Eizips) 타이고 하드웨어 엔지니어링 담당 부사장은 “UL의 시스템 인증을 받은 인버터와 신속 셧다운 장치만이 안전하다는 것이 인증됐다”며 “주택, 상업, 산업 분야를 위한 유일한 멀티 벤더 솔루션이 바로 타이고”라고 설명했다. 그는 “다른 솔루션은 필수 안전 요건을 충족시키지 못할 수 있으며 따라서 하나의 PV 시스템에 함께 설치됐을 때 안전성을 신뢰할 수 없다”고 지적하고 “타이고는 전 세계 파트너와 고객사에 가장 안전한 태양광 경험의 차이를 알리기 위해 힘을 쏟고 있다”고 강조했다.

타이고는 현재 전 세계에서 TS4-A-S 주문을 접수하고 있다. TS4-A-S 출하 준비에 따라 구형 TS4-R-S 유닛의 최종 재고분은 타이고 및 타이고의 유통 파트너 재량에 따라 배송될 수 있다. 두 장치 모두 이전 버전과 완벽히 호환된다. 가격 및 배송 관련 내용은 선호하는 태양광 유통업체에 문의하거나 타이고에 전화(+1.408.402.0802) 및 이메일(sales@tigoenergy.com)로 문의 또는 타이고 웹사이트(www.tigoenergy.com)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타이고(Tigo) 개요

타이고는 풍부한 경험을 가진 기술 전문가들이 2007년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회사이다. 타이고는 반도체, 전력 전자, 태양 에너지 분야 전문 기술을 독특한 시스템 차원 접근 방식으로 결합하여 태양광 발전 산업에 필요한 1세대 ‘스마트 모듈 최적화(Smart Module Optimizer)’ 기술을 개발했다. 회사는 Flex MLPE(module-level power electronics)와 통신기술을 통합하고 보강하여 태양광 발전 비용을 낮추는 데 목표를 두고 있으며 업계의 1급 모듈 및 인버터 제조업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TS4 모듈 플랫폼을 가장 스마트하게 혁신하고 더 광범위한 생태계를 활용하고 있다. 타이고는 미국, 유럽, 중남미, 일본, 중국, 호주, 중동에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www.tigoenergy.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0031800509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tigoenergy.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타이고(Tigo)
티파니 더글라스(Tiffany Douglass)
+1 408.402.0802(내선 430)
marketing@tigoenerg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