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 에너지·환경 분야 맞춤식 교육 신청 진행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신재생과 고효율 에너지, 환경과 온실가스 분야 재직자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무료 교육과정을 개설하고자 맞춤식 교육 신청을 당해연도 9월 말까지 수시로 받고자 한다.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은 기업 재직근로자의 직업훈련 참여 확대와 신성장 동력, 융복합 등의 전략산업 전문인력 육성 등을 위해 복수의 기업과 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협약)을 구성한 공동훈련센터를 통해 특화된 분야의 무료 교육을 지원하는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직업능력개발훈련 사업이다. 공동훈련센터인 부산대학교는 2008년 8월부터 2019년 12월까지 에너지와 환경 분야에 286개 강좌를 개설하고 7182명이 수료한 바 있다.

유사업종에 있는 다수의 기업과 재직자를 상대로 하는 일반 교육과 달리, 맞춤식 교육은 1개의 기업 또는 연관된 다수의 기업이 20명 이상의 교육인원을 확보한 상태에서 기 개설된 강좌 혹은 기업체가 요구하는 강사, 교육 내용 및 시간, 장소 등을 선택해 요청하면 부산대학교가 조율해 현장 맞춤식으로 강좌를 개설한다.

올해 9월 이전까지 협의된 맞춤식 교육 과정은 교육 로드맵에 맞춰 차기년도부터 매년 개설이 될 수 있어 재직자들의 경력개발 관리가 되는 이점이 있고 강좌 만족도가 일반 강좌에 비해 높은 편이다. 맞춤식 강좌는 2017년부터 서울, 인천, 천안, 울산, 부산 지역 등에서 7개 기업, 26개 강좌가 개설되었고 점차 확대되고 있다.

수강료는 무료(대기업은 일부 유료)이며 차기년도 사업계획에 반영이 되어야 개설이 가능하다. 홈페이지의 진행 중인 강좌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 개요

부산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는 한국산업인력공단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 사업의 공동훈련센터로, 기업체 맞춤식 수요조사에 의거한 에너지와 환경 분야 강좌를 개설하여 무료로 교육하는 곳으로, 기업체 재직자들의 직무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산업체 경쟁력을 높이고자 하는 곳이다.

웹사이트: http://peet.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풍력발전미래기술연구센터
구본철 연구교수/공학박사
051-510-3055
이메일 보내기

교육 관련 문의
051-510-3694, 3055, 3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