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꼬가와전기, 투르크메니스탄 가스 화력발전소 제어 시스템과 계장 계기류 공급 사업 수주

전 세계 시장에 전력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도록 도와

뉴스 제공
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도쿄증권거래소 6841
2020-03-25 16:00
도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도쿄증권거래소: 6841)가 자사의 자회사인 요꼬가와 터키 인더스트리얼 오토메이션 솔루션(Yokogawa Turkey Industrial Automation Solutions A.S., 이하 ‘요꼬가와 터키’)이 투르크메니스탄(Turkmenistan)의 저거(Zerger) 가스 화력발전소에 제어 시스템과 계장 계기류를 공급하는 주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이 주문은 투르크메니스탄의 국유 전력회사인 투르크메네네르고(Turkmenenergo)의 발전소 건설에 참여하는 터키 유수 건설회사인 르네상스 헤비 인더스트리즈(Renaissance Heavy Industries)로부터 받았다. 요꼬가와전기가 투르크메니스탄의 발전소를 위해 제어시스템을 주문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투르크메니스탄은 세계에서 네 번째로 많은 천연가스 매장량을 갖고 있는 자원이 풍부한 국가이다[*1]. 이 나라는 천연가스의 수출과 목화 및 기타 농산물에 힘입어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투르크메니스탄 정부는 이웃 아프가니스탄의 재건을 지원하기 위해 2018년부터 10년간 그 나라에 전력을 공급하는 협정을 체결했다. 이 전력의 주요 공급처는 현지에서 확보한 천연가스를 사용해 발전하는 저거 발전소이다. 수도 아시가바트(Ashgabat)에서 북동쪽으로 약 600킬로미터 거리에 있는 레바프(Lebap)주 차드제브(Chardzhev) 지역에 있는 이 시설은 가스 터빈을 3개 갖추게 될 단순 사이클 가스터빈 발전소로서 통합 발전 용량은 약 400MW에 이른다. 이 프로젝트의 엔지니어링, 조달 및 건설(EPC)을 위한 주계약업체는 스미토모상사(Sumitomo Corporation)이고 발전소 터빈과 발전기는 미쓰비시 히타치 파워시스템스(Mitsubishi Hitachi Power Systems, MHPS)가 공급한다.

요꼬가와전기는 그 발전소의 3개 가스 터빈과 보조 시설을 추적 관찰하고 제어하기 위한 CENTUM™ VP 통합 생산 제어 시스템, DPharp EJA™ 시리즈 차압 및 압력 전송기, YTA610 온도 전송기 등을 공급한다[*2]. 요꼬가와 터키는 이 시스템의 설치와 커미셔닝(commissioning, 기계가 이상 없이 설치되고 작동하는지를 시운전하는 시험)을 위한 엔지니어링과 지원 서비스를 담당하고, 이 프로젝트를 올해 9월까지 완료할 예정이다. 요꼬가와전기는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투르크메니스탄에 2015년 8월 영업 및 판매 후 서비스 사무소를 개설했다.

유엔 지속가능발전 서밋(UN Sustainable Development Summit)은 적정한 가격의 청정에너지를 공급하는 것을 2030년 지속 가능 발전목표(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중 하나로 채택했다. 천연가스는 연소할 때 석유나 석탄보다 적은 이산화탄소(CO2)를 배출하는 에너지원이기 때문에 저탄소 사회를 구현하는데 중요한 수단으로 간주되고 있다. 요꼬가와전기는 천연가스 관련 플랜트 건설 프로젝트 분야의 우수한 전문기술과 실적을 활용해 중앙아시아를 포함한 전 세계 시장에서 전력이 안정적으로 공급되도록 돕고 있다.

*1 출처: BP의 세계 에너지 통계 보고서 2019(Statistical Review of World Energy 2019)
*2 CENTUM VP는 회사의 OpreX™ 제어 및 안전 시스템(Control and Safety System) 제품군 중 하나의 시스템이다. DP harp EJA시리즈 차압 및 압력 전송기와YTA610 온도 전송기는 OpreX계장 계기류(Field Instruments) 제품군에 속한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 링크 참조

산업 - 발전
https://www.yokogawa.com/industries/power/

분산처리시스템 (Distributed Control System, DCS)
https://www.yokogawa.com/solutions/products-platforms/control-system/distributed-control-systems-dcs/ 

계장 계기류
https://www.yokogawa.com/solutions/products-platforms/field-instruments/

요꼬가와(Yokogawa) 개요

1915년에 설립된 요꼬가와는 측정, 제어 및 정보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사업을 펼치고 있다. 산업 자동화 사업은 석유, 화학, 천연가스, 전력, 철강, 펄프 및 제지 산업을 비롯해 다양한 범위의 공정 산업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제품과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생명 과학 혁신 사업을 통해 의약 및 식품 산업 가치 사슬 전반에 걸쳐 근본적으로 생산성을 향상시킨다는 목표를 추구하고 있기도 하다. 또한 시험 및 측정, 항공 그리고 그 밖의 사업에서는 업계를 선도하는 정밀도와 신뢰도를 자랑하는 필수 계기와 장비를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다. 요꼬가와는 60개국 113개 기업으로 이루어진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고객들과 함께 공동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2018 회계연도의 총매출액은 미화 36억달러에 이른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yokogawa.com) 참조.

이 보도자료에 언급된 기업, 조직, 제품, 서비스의 명칭과 로고는 요꼬가와전기 또는 해당 개별 소유자들의 등록상표 또는 상표이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yokogawa.com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연락처

요꼬가와전기(Yokogawa Electric Corporation)
통합 커뮤니케이션 센터 홍보부
Yokogawa-pr@cs.jp.yokogaw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