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베이커휴즈, ‘글로벌 멘토링’ 멘티 4월 3일까지 모집

글로벌 기업 재직자와 팀 프로젝트 해보세요

2020-03-25 16:25
서울--(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안혜연, 이하 WISET)는 글로벌 에너지 솔루션 기업인 베이커휴즈와 함께 운영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할 멘티를 4월 3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베이커휴즈는 전 세계 에너지 및 산업 고객을 위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GE에서 공식적으로 분사해 독립적인 기업으로 거듭났으며, 세계 120개국에서 쌓은 100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통해 더 안전하고 깨끗하며 효율적인 에너지 공급에 기여하고 있다.

이공계 전공 여자 대학생 중 베이커휴즈의 에너지 사업에 관심이 있고 글로벌 기업으로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기계공학 △화학공학 △에너지자원공학 △조선해양공학 △산업공학 △환경공학 등의 전공자와 영어능통자를 우대한다.

선정된 멘티들은 베이커휴즈 멘토링 활동 계획을 소개하는 킥오프미팅을 시작으로 5월부터 12월까지 연 6회 이상의 멘토링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이번 멘토링에는 말레이시아 여대학생들과 함께 팀을 이루어 에너지 관련 주제를 연구해보는 글로벌 팀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해외 이공계 여대학생들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되며 가스터빈 발전, 탄소 배출량 저감, 해양플랜트 산업에 관한 주제를 다루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기관 방문 △직무소개 △모의 면접 △비파괴검사 교육 등 기술 관련 특강 등이 있다.

활동 후에는 두 기관 공동명의의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멘티에게는 올해의 멘티상 등이 수여된다.

WISET은 2012년부터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는 베이커휴즈 외에도 블룸버그, 슈나이더일렉트릭, 오라클코리아 등의 글로벌 기업과 함께 멘토링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개요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관 공공기관이다. 복권기금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정책 연구·조사 △여성과학기술인력 통계 조사 △여성과학기술인단체 활동지원 △이공계 여성일자리 지원(경력 복귀, 대체 인력, 신진연구원) △이공계 취·창업 및 경력개발 프로그램 운영 △과학기술인협동조합지원센터 운영 △서울과학기술여성새로일하기센터 운영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wiset.or.kr

연락처

WISET
대외협력홍보팀
배민웅 주임PM
02-6411-1019
이메일 보내기

관련 문의
02-6411-1014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제공자가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와이어는 제공기관의 투명성을 확인하고 뉴스 내용의 오류를 없애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원은 이 회사와 관심 분야의 보도자료를 메일과 RSS로 무료 구독할 수 있습니다. 구독하기>

뉴스 제공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